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사당챌린지

젤다 사당 챌린지 두개의 고리 [시 다고즈의 사당]

2020.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당 챌린지 - 두 개의 고리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두 개의 고리


 

 

사당 챌린지 - 두 개의 고리는 서 하이랄 평원과 니켈 평원을 잇는 '제드 다리'의 북단에서 고대의 노래를 연주하는 '카시와'에게서 수주할 수 있습니다.

 

 

 

제드 다리의 지도상 위치 입니다.

 

 

 

 

카시와와 대화를 하여 고대의 노래를 들어보면 사당을 해방하는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

'한 줄기의 화살이 두 개의 고리를 꿰뚫을 때 용사의 시련이 모습을 드러낸다.'입니다.

 

근처에는 위에 고리가 달린 바위가 무작위로 분포되어있는데, 이 고리 중 두 개를 하나의 화살로 통과하면 된다는 말인 듯하네요.

 

 

 

 

근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위와 같이 고리가 일렬로 연결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렬로 나아가는 활이 아니라면 위 사진과 같이 에임을 건너편 고리의 위로 두고 화살을 쏘아야 두 개의 고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화살을 통과시키는 데 성공하면 사당이 모습을 드러내며 챌린지는 종료됩니다.

 

 

병렬 사고 - 시 다고즈의 사당


 

 

 

챌린지로 해방된 사당은 병렬 사고 - 시 다고즈의 사당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쪽에 사당이 잠겨 있는데, 정면의 퍼즐을 해결하면 열리는 구조인 듯합니다.

 

 

 

정면에는 버튼 두 개가 있는데 링크가 올라서면 푸른빛으로 활성화되면 건너편에 있는 블록들이 움직이게 됩니다.

블록들을 움직이면서 길을 만들어 양쪽에 있는 구슬을 아래의 홀로 알맞게 인도하면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구슬을 왼쪽 홀로 왼쪽에 있는 구슬을 오른쪽 홀로 보내면 됩니다.

 

 

 

1. 왼쪽 구슬

 

 

우선 왼쪽 버튼 위로 올라가 왼쪽 구슬을 아래로 떨어뜨린다음, 위 사진 처럼 떨어지는것이 보이면 그냥 발을떼면 알아서 오른쪽 홀로 굴러갑니다.

 

 

 

2. 오른쪽 구슬

 

 

 

 

우선 오른쪽 버튼위로 올라가 오른쪽 구슬을 아래로 떨어 뜨립니다.

 

 

 

그다음 왼쪽 버튼을 눌러 블록이 아래로 경사지도록 하여 구슬을 아래로 유도합니다.

 

굴러 내려오기 시작하는 것을 확인했다면 재빨리 오른쪽 버튼을 누르러갑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블록이 기울어지면서 오른쪽 홀로 굴러내려 가던 구슬을 왼쪽 홀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타이밍을 놓쳐 오른쪽 홀로 떨어져 버리면 왼쪽 구슬까지 처음부터 새로 해야 합니다..ㅠ

 

 

알맞게 인도하고 나면 사당의 문이 열리는데, 바로 클리어하지 마시고 패러세일을 타고 제가 표시해놓은 곳으로 날아가세요.

 

 

보물 상자가 숨겨져 있는데, 보물 상자에서는 '뇌전의 대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올라가는 방법은 왼쪽에 보이는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면 앞의 바닥이 움직이며 위로 올려줍니다.

 

 

 

사당 챌린지 - 두 개의 고리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