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정보

[게임뉴스] 디지몬 서바이브 한국어판 발매확정

2020.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포켓몬과 양대산맥의 몬스터 시리즈 프랜차이즈 디지몬을 아시나요?

저는 사실 포켓몬 프랜차이즈보다 디지몬 시리즈 프랜차이즈를 더 좋아합니다. 애니메이션이나 전반적인 분위기가 좀 더 제 취향에 맞는 편이거든요.

 

포켓몬처럼 디지몬 시리즈도 애니메이션, 피규어, 프라모델, 띠부띠부씰 그리고 게임까지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로 확 장 되었는데요. 

디지몬을 기반으로 한 게임은 이미 많이 출시되었지만, 마니아층만 즐기는 단점으로 그리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습니다.

 

이미 닌텐도 스위치, PS4, PS Vita, Wimdows로 출시된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스 메모리'가 있지만 출시한 지 9년이 되어가는 게임으로, 디지몬 팬들에게는 디지몬 시리즈의 신작에 대한 기대가 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몬 서바이브


https://youtu.be/X-v5T6dAAsE

'디지몬 서바이브' 한국어판 프롤로그 무비

그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는 듯,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지난 2018년 7월 30일 PS4, 닌텐도 스위치용 서바이벌 시뮬레이션  RPG 장르의 '디지몬 서바이브'의 한국어판 발매를 확정 지었습니다.

 

저도 이 소식을 듣고 검색을 해보았는데, 한국어로 된 저 특유의 디지몬 시리즈의 로고 디자인이 어쩜 그리 사람 마음을 설레게 하는지... 

https://youtu.be/aAcvtddBkXs

'디지몬 서바이브' 한국어판 공식 PV

영상을 보고 높은 퀄리의 인게임 영상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런데 전투씬과 드라마 씬의 퀄리티 차이가 좀 많이 심해 보이는 게 마음에 걸린다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2019년 출시 예정이었지만 2020년 출시 예정으로 출시 연기를 했습니다. 부족한 퀄리티로 출시되어서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기보단, 좀 더 확실하게 다듬어서 출시하는 것이 팬들이나 유저 입장에서도 좋고 개발진 입장에서도 서로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디지몬의 팬인 저의 입장에서도 기대가 되면서도 PV 영상에서 공개된 정보만으로는 상당히 중구난방 한 인게임 영상으로 인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작의 시놉시스는 야외 학습에 참가 중이던 주인공 일행이 영문도 모른 채 갑작스레 이 세계에 빠져드는데,  그곳은 

흉폭한 생명체들이 배회하는 가혹한 세계이며, 그곳에서 생존을 건 모험을 하는 내용인데, 굉장히 익숙한 내용입니다.

바로 '디지몬 어드벤처' 애니메이션과 상당히 유사한 내용인데요. '지금까지의 디지몬 게임에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게임'을 표방했다고 하는데, 스토리는 20년 전의 디지몬 어드벤처라니... 디지몬의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디지몬 어드벤처의 팬 층을 의식한 것일까요?

 

 

 

 

게임 플레이


 

'디지몬 서바이브' 인게임 스크린샷
'디지몬 서바이브' 인게임 스크린샷

 

드라마 파트 : 유저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 전개와 배틀 파트, 진화 등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스크린숏에서도 확인 가능하듯, 애니메이션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선택지에 따라 게임 진행이 달라지는 점은 위쳐 3과 비슷한 방식인 듯하네요. 

 

 

탐색 행동 :  맵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탐색을 합니다. 해당 장소에 있는 동료와 대화를 나누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수상해 보이는 곳을 조사해 힌트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습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배틀 파트 : 사각형 블록의 SLG풍 필드에서 파트너 디지몬을 이동시켜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배틀 시스템. 배틀 중에는 에너지를 소비하는데, 에너지를 전략적으로 운용해야 할 듯합니다.

 드라마 파트에서의 퀄리티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 보이는 퀄리티로 우려하게 되는 배틀 파트의 스크린숏입니다. 아기자기하긴 하지만 움직임이나 전체적인 퀄리티가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출시가 연기된 만큼 개선되어 나오기를 바랍니다.

 

 

캐릭터 컨셉아트


 

왼쪽부터 모모츠카 타쿠마(주인공)    시부야 아오이    히나타 미노루

 

 

 

 

 

마치며


'디지몬 서바이브' 한국어판 로고

 

지금 까지 '디지몬 서바이브'의 공개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정말 명작 중의 명작이지만, 게임에서만큼은 부진한데요. 이번 '디지몬 서바이브'는 한국어판으로도 정식 발매되는 만큼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저는 닌텐도 스위치를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휴대 모드로 디지몬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출시가 확정되고 한정판이 출시된다면 노려볼만한 타이틀인 듯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