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드래곤볼 Z 카카로트/서브스토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서브 스토리 제왕의 귀환

2020.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서브 스토리 제왕의 귀환의 공략을 다룹니다.

 

제가 작성한 공략이 정석은 아니며, 얼마든지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 가능하니 먼저 공략을 보고 게임을 진행하시는 것은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에서만 참고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공략을 시작합니다.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서브 스토리 제왕의 귀환

 


서브 스토리 제왕의 귀환은 서브 스토리 포룽가 재림 진행 시 활성화됩니다. 

 

위치는 서쪽 도시 해안가 등대 근처입니다. 손오공의 시점으로 진행되며, 프리저가 꽤 강하게 조절되니 손오반이나 베지터를 파티에 넣어가거나, 야무치나 크리링을 넣어서 가는 조합을 권장드립니다. 

 


손오공 VS 프리저

프리저와의 전투는 총 2번 진행됩니다. 첫 번째는 1단계 변신 상태의 프리저와 전투하게 됩니다. 

 

메인 스토리당시의 프리저와 완전히 동일한 패턴이며, 체력과 공격력만 상승했습니다. 

데스 블래스터는 스텝 이동으로 가볍게 피해 주시면 됩니다.

 

데스 소닉은 피하는 타이밍을 놓쳤더라도 가드로 막아주면 됩니다. 

 

데스 소닉이 그나마 좀 위험한 패턴인데, 노란색 빛덩어리가 생성되면, 최대한 빛덩어리에서 멀어집시다. 폭발하면 공격력이 꽤 강한 편입니다. 

 

베지터나 손오반을 데려가서 극딜 조합으로 상대할 수도 있으나, 저는 야무치를 데려가 '도발'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도발을 사용하면 적이 야무치에게 어그로가 끌리게 되어 한층 상대하기 수월해집니다. 

 

또 도발 사용 시 프리지의 스킬을 캔슬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 3인 파티로 진행 시 같은 적을 공격하는 편이기에, 평타콤보를 여러 번 넣어주면 스턴 브레이크를 만들기 쉽습니다. 

스턴 브레이크를 노려 극딜을 해줄 수 있습니다. 

 

스턴 브레이크시 필살기를 사용하면 히든 컷신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프리저에게 승리하고 나면 최종단계의 프리저와 한번 더 전투하게 됩니다. 

 

최종단계의 프리저는 몇 가지 추가 필살기를 사용합니다. 데스 슬라이서는 약간의 유도성이 있지만 꾸준히 스텝만 밟으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데스 빔도 궤도가 보이니 미리 스텝을 밟으며 피해 주면 됩니다. 

 

가장 까다로운 패턴은 데스 볼인데, 시전 캔슬에 실패했다면 최대한 멀리 떨어지고, 야무치의 도발을 이용해서 야무치에게 몰아줍시다. 

 

크리링을 배치했다면 태양권으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데스 볼만 주의하고 3인 파티 평타 콤보, 특대 원기옥, 에네르기파를 조합하여 공격하면 S랭크를 받고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두 번의 전투 모두 승리하면 스토리가 종료되며, 프리저의 소울 엠블럼이 활성화됩니다.

 

서브 스토리 제왕의 귀환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