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검전설 3 리메이크 호크아이
기본 클래스
시프
레벨 1기준 능력치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87 | 4 | 6 | 6 | 6 | 5 | 7 |
도적 컨셉의 근접딜러 컨셉 캐릭터입니다. 다만 루트에 따라 상태이상도 걸고 속성마법도 배우는데 손이 많이가는 난이도 높은 캐릭터입니다. (저 같은 곰손은 안맞더라구요)
필살기 - 배면베기
클래스 체인지 1차
레인저(빛)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114 | +7 | +20 | +16 | +6 | +6 | +26 |
*상태 이상에 걸린 적에게 추가 공격이 되는 클래스인데, 뭔가 주력 딜러로 플레이하기엔 조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필살기 - 비연투 (전체)
고유 어빌리티 - 아이템 마스터 : 전투중 아이템 사용시 10%확률로 소비하지않음
닌자(어둠)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114 | +13 | +0 | +0 | +26 | +19 | +13 |
*필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닌자몬스터들 처럼 인술을 배우게됩니다. 속성마법과 유사하지만 이 시기에 딜을 기대하기엔 많이 부족합니다.
필살기 - 잔영참 (단일)
고유 어빌리티 - 집기법 : 전투중 HP 100%일 때 마법 공격력 +10%
클래스 체인지 2차
*클래스 체인지 2차 부터는 클래스 체인지 전용 아이템이 요구되며, 1차 클래스 체인지 루트에 따라 또 두 갈래로 나뉩니다.
빛 계열
1. 원더러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165 | +24 | +21 | +28 | +41 | +28 | +40 |
*크리티컬 관련 버프를 배우게 되면서 성능이 많이 향상됩니다. 주력 딜러라기보다는 버퍼겸 서포트 딜러 포지션으로 조합하기에 괜찮은 클래스입니다.
필살기 - 장미의 춤 (단일)
고유 어빌리티 - 볼티지 : 전투 시작시 아군 전원에게 랜덤한 스테이터스 증가 효과 부여
2. 로그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107 | +30 | +34 | +22 | +15 | +34 | +53 |
* 트랩기를 엄청나게 많이 배우게되는데, 시전시간이 짧아서 굉장히 빠르게 난사하여 폭딜을 할 수 있긴하나 손이 많이가고 번거로운만큼 그렇게 강하다고는 할 수없는 공격력이었습니다. 참고로 트랩기는 운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필살기 - 천 장 베기 (단일)
고유 어빌리티 - 스내쳐 : 아이템 획득시 20% 확률로 2배
어둠 계열
1. 닌자 마스터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165 | +18 | +35 | +28 | +34 | +28 | +41 |
*인술을 중심으로 성장하게됩니다. 인술이 전체화가되며, 인술강화 어빌리티들도 배워서 인술을 주력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필살기 - 그림자 숨기 (단일)
고유 어빌리티 - 활살자재 : 필살기 사용후 30초간 공격력, 마법 공격력 +10%
2. 나이트 블레이드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107 | +31 | +67 | +21 | +15 | +21 | +34 |
*인술 대신 상태 이상을 거는 디버퍼 딜러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닌자 마스터에 비해 많이 애매하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닌자 마스터가 플레이하기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필살기 - 분신참 (범위)
고유 어빌리티 - 로우리스 킬링 : 상태 이상이 걸린 적 공격시 10% 확률로 즉사
클래스 체인지 3차
*리메이크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클래스 체인지입니다. 메인 스토리 최종 보스 클리어 후 발생하는 아니스 이벤트를 진행하면 3차 클래스 체인지용 아이템을 획득하게 됩니다.
3차 클래스 체인지의 타입은 1차 클래스 체인지에서 골랐던 속성대로 따라가며 빛,어둠 두 가지로 나뉩니다.
빛 계열
스프리건
원더러 루트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164 | +24 | +41 | +22 | +15 | +28 | +54 |
로그 루트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222 | +18 | +28 | +28 | +41 | +22 | +41 |
*원더러의 상위버전 느낌입니다. 로그 루트를 타면 상당히 애매해질것 같고 원더러의 루트를 타고 버퍼겸 딜러로 성장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인듯합니다.
필살기 - 천도화 (단일)
고유 어빌리티 - 체인질링 : 스테이터스 감소 효과를 반전
어둠 계열
어벤져
닌자 마스터 루트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164 | +24 | +47 | +28 | +21 | +28 | +34 |
나이트 블레이드 루트
HP | MP | 힘 | 방어 | 지성 | 정신 | 운 |
+222 | +11 | +15 | +35 | +40 | +35 | +41 |
*개인적으로 닌자 마스터 루트를 타고 전직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인술을 주력으로 사용하면 안젤라와 비슷한 느낌으로 운영가능한 마법공격 캐릭터가 될 수 있습니다.
호크아이는 주력으로 사용하지 않고 논 플레잉 캐릭터로 서포팅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살기 - 쇄박참 (단일)
고유 어빌리티 - 다크존 : 전투 시작시 적 전원에게 공격력 감소 효과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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