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 소드 & 실드/팁과 정보

포켓몬스터 소드 포켓몬 특성 리스트

2020. 12. 17.
반응형

 

 

이 포스팅에서는 포켓몬스터 소드에 등장하는 포켓몬들의 특성을 정리합니다. 

가나다 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며, 종류가 많으니 Ctrl + F 로 원하는 특성을 검색하셔서 좀더 쉽게 정보를 찾아보시길바랍니다.

 

 

 

가.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가뭄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상태가된다.
가속 매 턴이 종료될 때 1단계씩 [스피드]가 올라간다.
갈지자걸음 자신이 [ 혼란] 상태일 때, 회피율이 올라간다.
강철술사 강철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강철정신 같은 편 강철타입 기술의 위력을 1.5배로 만든다.
개미지옥 상대는 도망치거나 교체할 수 없게 된다. ( 특성[부유], 비행타입 포켓몬에게는 효과없음)
건조피부 불꽃타입 기술로 받은 데미지가 1.25배가된다.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에서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최대 HP의 8분의 1의 데미지를 입는다.
물타입 기술을 맞으면 자신의 최대 HP의 4분의 1을 회복.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에서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최대 HP의 8분의 1씩 회복한다.
게으름 2턴에 1회밖에 행동할 수 없다.
곡예 지니고 있는 도구가 없어지면 [스피드]가 2배가 된다. 도구를 다시 지니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도구를 처음부터 지니고 있지 않은 경우는 효과가없음.
공생 같은 편이 도구를 쓰면 자신의 도구를 같은 편에게 건넨다.
괴력집게 [공격]을 떨어뜨릴 수 없다.
괴짜 배틀에 나왔을 때, 눈앞에 있는 상대로 변신한다.
굳건한신념 특성 [피뢰침], [마중물]과 기술 [날따름], [분노가루], [스포트라이트], [사이드체인지]의 영향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그대로꿀꺽미사일 [파도타기], [다이빙]을 할 때, HP가 50% 이상이면 찌로꼬치, 50% 이하면 피카츄를 물어온다. 상대에게서 기술 데미지를 받으면 물고 있던 포켓몬을 뱉어 반격한다.
찌로꼬치 : 상대의 최대 HP의 4분의 1의 데미지 + [방어]를 1단계 낮춘다. 
피카츄 : 상대의 최대 HP 4분의 1의 데미지 + [마비] 상태로 만든다.
그림자밟기 상대는 도망가거나 교체할 수 없게 된다. (서로가 그림자 밟기일 경우엔 효과가 없다.)
근성 상태 이상일 때, [공격]이 1.5배가 된다.
급류 HP가 3분의 1 이하가 되면 물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긴장감 상대는 나무열매를 먹을 수 없게 된다.
깨어진갑옷 물리 기술을 맞으면 [방어]가 1단계 떨어지고, [스피드]가 2단계 올라간다.
꼬르륵스위치 턴이 끝날 때, [배부른 모양]과 [배고픈 모양]으로 번갈아 모습이 바뀐다.
꿀모으기 도구를 지니고 있지 않은 상태라면, 배틀 후에 [달콤한 꿀]을 모아오는 경우가 있다. 
레벨이 올라가면서 모아올 확률도 높아진다. (배틀에 나가지 않아도 주워온다)

 

나.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나쁜손버릇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가 지니고 있는 도구를 빼앗는다. )자신이 도구를 지니고 있는 경우에는 빼앗을 수 없음)
날씨부정 배틀 중인 포켓몬 모두에게 날씨의 영향이 없어진다.
날카로운눈 [명중률]을 떨어뜨릴 수 없다. 상대의 [회피율]이 올라가는 기술의 영향도 받지 않는다.
내열 불꽃타입 기술과 [화상] 상태에 의해 받는 데미지를 0.5배로 한다.
내용물분출 쓰러졌을 때 남은 HP의 양만큼, 상대에게 데미지를 준다.
노가드 서로의 공격이 반드시 맞는다.
눈숨기 날씨가 [싸라기눈] 상태일 때, 상대 기술의 명중률이 0.8배가 된다. [싸라기눈] 상태의 데미지도 받지 않는다.
눈치우기 날씨가 [싸라기눈] 상태일 때,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싸라기눈] 상태의 데미지도 않는다.
눈퍼뜨리기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날씨가 [싸라기눈] 상태가 된다.

다.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단단한발톱 직접 공격 기술의 위력이 1.3배가 된다.
단순 능력 변화에 의한 영향이 2배가 된다.
달마모드 HP가 2분의 1이하가 되면 모습이 변화한다.
대운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도망태세 HP가 2분의 1이되면 도망친다. 자동으로 교체된다.
도주 트레이너 배틀 이외에는 반드시 도망칠 수 있다.
독가시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 확률로 [독] 상태로 만든다.
독수 직접 공격 기술을 쓰면 상대를 30% 확률로 [독] 상태로 만든다.
돌머리 공격해서 준 데미지에 따라 자신도 반동으로
데미지를 받는 기술의 반동 데미지를 받지않는다.
두꺼운지방 불꽃타입과 얼음타입 기술로 받은 데미지를 0.5배로 만든다.
둔감 [헤롱헤롱], [유혹], [도발] 상태가 되지 않는다.
떠도는영혼 직접 공격 기술로 데미지를 받으면 두 포켓몬 특성이 뒤바뀐다.

 

라.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라이트메탈 자신의 무게가 2분의 1이 된다.
리시버 쓰러진 같은 편과 같은 특성이 된다.
리프가드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일 때, 상태 이상이 되지 않는다.

 

마.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마이너스 특성 [플러스], [마이너스]인 같은 편 포켓몬이 배틀에 나오면  [특수공격]이 1.5배가 된다.
마이페이스 [혼란] 상태가 되지 않는다.
마중물 물타입 기술이 모두 자신에게 온다. 물타입 기술을 받아도
데미지를 받지 않고 [특수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매직가드 기술에 의한 직접적인 데미지 외엔  HP가 줄지 않는다.
대상이 되는 것
-특성 [까칠한피부], [철가시], [나이트메어], [해감액], [유폭], [내용물분출]
-날씨 [싸라기눈], [모래바람]
-상태이상 [독], [맹독], [화상]
-기술 [악몽], [바다회오리], [껍질끼우기], [조이기], [스텔스록], [모래지옥], [저주], [엉겨붙기], [씨뿌리기]
-도구 [생명의구슬], [끈적끈적비늘], [검은진흙], [울퉁불퉁멧]
-기술을 준 데미지의 반동, 실패반동
-[니들가드]를 쓰는 포켓몬을 공격했을때 받는 데미지
-[분진]을 쓰는 상태에 불꽃타입 기술을 쓰면 폭발에 의한 데미지
매직미러 상태 이상으로 만들거나 능력을 낮추는 변화기술을 되받아친다.
맹화 HP가 3분의 1이하가 되면 불꽃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먹보 HP가 상당히 줄어든 후에 사용하는 나무열매를 좀 더 빠른 단계에 사용한다.
면역 [독] 상태가 되지않는다.
멸망의바다 직접 공격 기술로 데미지를 받으면 양쪽 포켓몬은 3턴 후 [기절] 상태가 된다.
교체하면 효과는 사라진다.
모래날림 배틀에 나오면 5턴동안 날씨가 [모래바람] 상태가 된다.
모래뿜기 기술의 데미지를 받으면 5턴 동안 날씨가 [모래바람] 상태가 된다.
모래숨기 날씨가 [모래바람]일 떼, 상대의 기술 명중률이 0.8배가 된다.
[모래바람]의 데미지도 받지않는다.
모래의힘  날씨가 [모래바람]일 때, 땅 바위 강철타입 기술의 위력이 1.3배가 된다. [모래바람]의 데미지도 받지 않는다.
모래헤치기  날씨가 [모래바람] 상태에서 [스피드]가 2배가 된다. [모래바람]의 데미지도 받지 않는다.
무도한행동  [독] 상태인 상대에 대한 공격이 반드시 급소에 맞는다.
무아지경 맨 처음 고른 기술밖에 쓸 수 없지만 물리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미끈미끈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의 [스피드]를 1단계 낮춘다. 
미라 직접 공격을 사용해 온 상대의 특성을 [미라]로 만든다. 
미라클스킨 변화 기술에 대한 [회피율]이 높다. 
미러아머 자신이 받은 능력 다운의 효과(기술의 추가 효과포함)를 되받아친다. 
미스트메이커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장소가 [미스트필드] 상태가 된다. 

바.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발광 배틀중에는 효과 없음.
발끈 HP가 2분의 1 이하가 되면 [특수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방음 소리를 사용한 기술을 받지 않는다. (*표 아래에 소리기술 참고)
방진 날씨 [모래바람], [싸라기눈] 상태일 때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저리가루], [수면가루], [독가루], [버섯포자], [분진], [목화포자], [분노가루]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특성 [포자]의 효과도 받지않음
방탄 기술 [구슬던지기], [기합구슬], [섀도볼], [미스트볼], [아이스볼], [웨더볼], [자이로볼], [에너지볼], [일렉트릭볼], [알폭탄], [오물폭탄], [파동탄], [씨폭탄], [진흙폭탄], [화염탄], [기관총], [마그넷봄], [애시드봄], [대포무노포], [전자포], [암석포], [꽃가루경단]의 데미지를 받지 않음
배리어프리 배틀에 나왔을 때, 상대와 같은 편의 [리플렉터], [빛의장막], [오로라베일]의 효과를 없앤다.
배짱 노말타입, 격투타입 기술이 고스트타입 포켓몬에게 명중하게 된다.
배터리 같은 편 특수기술의 위력을 1.3배로 만든다.
배틀스위치 실드폼 상태에서 공격하면 블레이드폼으로, 블레이드폼 상태에서 [킹실드]를 쓰면 실드폼으로 폼체인지한다.
벌레의알림 HP가 3분의 1 이하가 되면 벌레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변덕쟁이 매 턴이 끝날 때, [공격], [방어], [특수공격], [특수방어], [스피드] 중 하나가 2단계 올라가고 하나는 1단계 떨어진다.
복슬복슬 직접 공격 데미지를 0.5배로 만든다. 불꽃타입 기술의 데미지는 2배가 된다.
복안  명중률이 1.3배가 된다.
볼주머니  나무열매를 먹으면 나무열매의 효과에 더해 HP를 3분의 1회복한다.
볼줍기  첫 번째로 던져서 실패한 몬스터볼을 턴이 종료됐을 때 주워온다. 
(도구를 지니고있을 경우엔 주워오지않는다.)
부식 강철타입과 독타입 포켓몬도  [독]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부유 땅 타입 기술의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부풀린가슴 [방어]를 떨어뜨릴 수 없다.
불가사의부적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데미지만 받는다.
불굴의마음 상대로 인해 풀이 죽을 때마다 [스피드]가 1단계 올라간다.
불꽃몸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의 확률로 [화상] 상태로 만든다.
불면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소리를 사용한 기술 목록

코골기, 싫은소리, 노래하기, 에코보이스, 부르짖기, 금속음, 소란피기, 막말내뱉기, 비밀이야기, 울음소리, 바크아웃, 하이퍼보이스, 폭음파, 울부짖기, 멸망의노래, 벌레의야단법석, 돌림노래, 물거품아리아, 스케일노이즈

사.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사이코메이커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장소가 [사이코필드] 상태가 된다.
색안경 [효과가 별로인 듯하다]의 상성을 일정 비율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0.5배 -> 1배 0.25배 -> 0.5배
서투름 배틀 중에 효과가 있는 도구를 지니게 해도 효과가 발휘되지 않는다.
서핑테일 장소가 [일렉트릭필드] 상태일 경우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선파워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에서 [특수공격]이 1.5배가 되지만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최대 HP의 8분의 1의 데미지를 입느다. 
속보 자신이 상태 이상일 때, [스피드]가 1.5배가 된다.
솜털 기술의 데미지를 받으면 자신 외의 포켓몬 모두의  [스피드]를 1단계 낮춘다.
수의베일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수포 불곷타입 기술로 받은 데미지를 0.5배로 한다.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수확 매 턴이 종료될 때 사용한 나무열매가 50% 확률로 부활한다.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라면 반드시 부활한다.
숙성 사용한 나무열매의 효과가 2배가 된다.
스나이퍼 기술을 급소에 맞혔을 때, 상대에게 주는 데미지가 2.25배가 된다.
스위트베일  자신이나 같은 편 포켓몬이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스크루지느러미  특성 [피뢰침], [마중물]과 기술 [날따름], [분노가루], [스포트라이트], [사이드체인지]의 영향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스킬링크  연속 공격 기술의 공격 횟수가 항상 최대치가 된다 (2~5회 기술이라면 항상 5회가됨)
습기 서로 [자폭], [대폭발]이 실패한다. 특성 [유폭]도 발동하지 않는다.
승기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 등으로 어떤 능력이 떨어지면 [특수공격]이 2단계 올라간다.
시간벌기 기술을 쓰는 순서가 마지막이 된다.
심록 HP가 3분의 1 이하가 되면 풀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심술꾸러기 능력 변화가 반대로 된다 (올라가는 대신 떨어지고 떨어지는 대신 올라감)
싱크로 자신이 [독], [마비], [화상] 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도 같은 상태가 된다.
쓱쓱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일 때,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아.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아로마베일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장소가 [사이코필드] 상태가 된다.
아이스바디 [효과가 별로인 듯하다]의 상성을 일정 비율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0.5배 -> 1배 0.25배 -> 0.5배
아이스페이스 배틀 중에 효과가 있는 도구를 지니게 해도 효과가 발휘되지 않는다.
악취 장소가 [일렉트릭필드] 상태일 경우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애널라이즈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에서 [특수공격]이 1.5배가 되지만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최대 HP의 8분의 1의 데미지를 입는다. 
어군 자신이 상태 이상일 때, [스피드]가 1.5배가 된다.
얼음인분 기술의 데미지를 받으면 자신 외의 포켓몬 모두의  [스피드]를 1단계 낮춘다.
AR시스템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여왕의위엄 불꽃타입 기술로 받은 데미지를 0.5배로 한다.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열폭주 매 턴이 종료될 때 사용한 나무열매가 50% 확률로 부활한다.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라면 반드시 부활한다.
엽록소 사용한 나무열매의 효과가 2배가 된다.
예지몽 기술을 급소에 맞혔을 때, 상대에게 주는 데미지가 2.25배가 된다.
오기  자신이나 같은 편 포켓몬이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옹골찬턱  특성 [피뢰침], [마중물]과 기술 [날따름], [분노가루], [스포트라이트], [사이드체인지]의 영향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옹골참  연속 공격 기술의 공격 횟수가 항상 최대치가 된다 (2~5회 기술이라면 항상 5회가됨)
우격다짐 서로 [자폭], [대폭발]이 실패한다. 특성 [유폭]도 발동하지 않는다.
위기회피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 등으로 어떤 능력이 떨어지면 [특수공격]이 2단계 올라간다.
위험예지 기술을 쓰는 순서가 마지막이 된다.
위협 HP가 3분의 1 이하가 되면 풀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유연 능력 변화가 반대로 된다 (올라가는 대신 떨어지고 떨어지는 대신 올라감)
유폭 자신이 [독], [마비], [화상] 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도 같은 상태가 된다.
의기양양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일 때,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의욕 [공격]은 1.5배가 되지만 물리기술의 명중률이 0.8이된다.
의태 필드의 상태에 따라 포켓몬의 타입이 변화된다. 
이상한비늘 상태 이상일 때 [방어]가 1.5배가 된다.
이판사판 공격해서 준 데미지에 따라 자신도 반동으로 데미지를 받는 기술의 위력을 1.2배로 한다.
인분 기술의 추가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일렉트릭메이커 배틀에 나오면 5턴동안 장소가 [일렉트릭필드] 상태가 된다.
일찍기상 [잠듦] 상태에서 빨리 일어난다.

 

자.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자기과신 기술로 상대를 쓰러드리면 [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자연회복 배틀에서 돌아오면 상태 이상이 치료된다.
잔비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날씨가 [비] 상태가된다.
재생력 배틀에서 돌아오면 상태 이상이 치료된다.
저수 물타입 기술을 맞으면 데미지나 효과를 받지 않고 HP를 최대 HP의 4분의 1만큼 회복한다.
저주받은바디 상대에게 공격 기술을 받았을때, 30%의 확률로 그 기술을 [사슬묶기] 상태로 만든다.
적응력 공격한 기술과 자신의 타입이 같을 때, 상성의 영향이 1.5배에서 2배가 된다.
전투무장 상대의 기술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점착 갖고 있는 도구를 뺏기지 않는다.
정신력 상대 기술의 추가 효과로 풀이 죽지 않는다.
정의의마음 악타입의 기술로 데미지를 받으면 [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정전기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 확률로 [마비] 상태로 만든다.
젖은접시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에서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HP를 최대 HP의 16분의 1씩 회복한다.
조가비갑옷  상대의 기술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주눅  고스트 , 악, 벌레 타입기술을 맞으면 [스피드]가 1단계 올라간다.
증기기관 물타입, 불꽃타입 기술을 맞으면 [스피드]가 6단계 올라간다.
지구력 기술의 데미지를 받으면 [방어]가 1단계 올라간다.
짖궃은마음 변화 기술을 먼저 쓸 수 있다. 악타입 포켓몬 상대로는 실패한다.

 

차.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천진 상대의 능력 변화를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천하장사 [공격]이 2배가 된다.
철가시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에게 상대의 최대 HP의 8분의 1만큼 데미지를 준다.
철주먹 펀치 계열 기술의 위력이 1.2배가 된다.
초식 물타입 기술을 맞아도 데미지를 받지 않고 [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촉촉바디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일 경우, 턴이 종료될때 상태 이상이 치료된다.
축전 전기타입 기술을 맞으면 데미지나 효과를 받지 않고 HP가 최대 HP의 4분의 1만큼 회복된다.
치유의마음 자신을 제외한 같은 편의 상태 이상이 매 턴이 종료될 때, 3분의 1확률로 치료된다.

 

차.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컬리헤어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의 [스피드]를 1단계 낮춘다.
클리어바디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에 의해 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타.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타오르는불꽃 불꽃타입 기술을 맞으면 데미지나 효과를 받지 않고 자신의 불꽃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한 번만 상대가 주는 데미지를 줄이고 모습이 변화한다.
탈피 매 턴이 끝날 때 자신의 상태 이상이 3분의 1 확률로 치료된다.
테크니션 위력이 60 이하인 기술의 위력을 1.5배로 한다. 위력이 변동하는 기술이나 기술의 효과에 의해 위력에 변동이 생긴 경우에도 적용된다.
텔레파시 같은 편 기술의 데미지는 받지 않는다.
통찰 배틀에 나왔을 때, 상대가 갖고 있는 도구를 알 수 있다. 
투쟁심 성별이 같은 상대에 대해 기술의 위력이 1.25배가 된다. 다른 성별일 경우 0.75배가 된다. 성별이 없는 경우에는 변함없다.
트레이스 상대와 같은 특성이 된다. [트레이스]는 불가능
틀깨기 상대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고 기술을 쓸 수 있다. 공격 후에 효과가 발생하는 특성에는 무효
틈새포착 [리플렉터], [빛의장막], [신비의부적], [흰안개], [오로라베일]의 효과를 받지 않고 기술을 쓸 수 있다. [대타출동]을 써도 공격이 명중한다.

 

파.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파스텔베일 자신과 같은 편 포켓몬이 [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
파워스폿 같은 편 기술의 위력을 1.3배로 만든다.
퍼코트 물리 기술로 받은 데미지가 0.5배가 된다.
펑크록 소리를 사용한 기술의 데미지를 1.3배로, 소리를 사용한 기술로 받은 데미지를 0.5배로 만든다.
페어리스킨 노말타입 기술이 페어리타입이 되고 기술의 위력이 1.2배가 된다.
포자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의 확률로 [독], [마비], [잠듦] 중 하나의 상태로 만든다.
프레셔 자신이 기술을 맞으면 상대가 사용한 기술의 PP를 1 더 줄인다.
프렌드가드 자신을 제외한 같은편의 데미지를 0.75배로 만든다.
플라워기프트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일 때, 자신과 같은 편의 [공격], [특수방어]가 1.5배가 된다.
플러스 특성이 [플러스], [마이너스]인 같은 편 포켓몬이 배틀에 나가면 [특수공격]이 1.5배가 된다.
피뢰침 전기타입 기술이 모두 자신에게 온다. 전기타입 기술을 받아도 데미지를 받지 않고 [특수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픽업 매 턴이 끝날 때, 상대가 사용한 도구를 주워온다(자신이 도구를 지니고 있는 경우엔 주워오지 않는다.)
필터 효과가 굉장한 기술을 맞았을 때의 데미지를 0.75배로 만든다.

*소리를 사용한 기술 목록

코골기, 싫은소리, 노래하기, 에코보이스, 부르짖기, 금속음, 소란피기, 막말내뱉기, 비밀이야기, 울음소리, 바크아웃, 하이퍼보이스, 폭음파, 울부짖기, 멸망의노래, 벌레의야단법석, 돌림노래, 물거품아리아, 스케일노이즈

하.

 

특성명 배틀할 때의 효과
하늘의은총 기술의 추가 효과가 나올 확률이 2배가 된다.
하드록 효과가 뛰어난 기술을 맞았을 때의 데미지를 0.75배로 한다.
하얀연기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에 의해 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헤롱헤롱바디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 확률로 [헤롱헤롱] 상태로 만든다.
헤비메탈 자신의 몸무게가 2배가 된다.
화학변화가스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나오면 모든 포켓몬의 특성이 사라지고 효과가 끝나거나 발동하지 않는다.
흡반 [날려버리기], [울부짖기], [드래곤테일] 등 상대를 교체시키는 기술을 맞아도 효과가 없다.

 

 

필드에서 발휘되는 특성

특성명 필드에서의 효과
개미지옥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날카로운눈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낮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노가드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낮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눈숨기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필드의 날씨가 [눈] 상태일 때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모래숨기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필드의 날씨가 [모래바람] 상태일 때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발광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복안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도구를 지닌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불꽃몸 알이 부화하기 쉬워진다.
속보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싱크로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같은 성격의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악취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위협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낮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의기양양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높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의욕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높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점착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낚시를 할 때 포켓몬은 낚기 쉬워진다.
정전기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전기타입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프레셔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높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픽업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은경우 배틀 후 도구를 주워 올때가 있다. 레벨에 따라 주워오는 도구가 달라진다.
하얀연기 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헤롱헤롱바디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반대성별의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흡반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낚시를 할 때 포켓몬은 낚기 쉬워진다.

 

특성 [픽업]으로 줍는 도구 목록

항목 도구명
회복도구 상처약, 좋은상처약, 고급상처약, 풀회복약, 만병통치제, 기력의조각, 기력의덩어리, PP에이드, PP회복, PP에이더, PP맥스
비싸게 팔수 있다 작은버섯, 큰버섯, 향기버섯, 금구슬, 큰금구슬
그외 삐삐인형, 벌레회피스프레이, 실버스프레이, 골드스프레이, 이상한사탕, 포인트업, 하양허브, 파워풀허브, 멘탈허브, 빨간실, 먹다남은음식, 태양의돌, 달의돌, 은왕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