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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에서는 포켓몬스터 소드에 등장하는 포켓몬들의 특성을 정리합니다.
가나다 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며, 종류가 많으니 Ctrl + F 로 원하는 특성을 검색하셔서 좀더 쉽게 정보를 찾아보시길바랍니다.
가.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가뭄 |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상태가된다. |
가속 | 매 턴이 종료될 때 1단계씩 [스피드]가 올라간다. |
갈지자걸음 | 자신이 [ 혼란] 상태일 때, 회피율이 올라간다. |
강철술사 | 강철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
강철정신 | 같은 편 강철타입 기술의 위력을 1.5배로 만든다. |
개미지옥 | 상대는 도망치거나 교체할 수 없게 된다. ( 특성[부유], 비행타입 포켓몬에게는 효과없음) |
건조피부 | 불꽃타입 기술로 받은 데미지가 1.25배가된다.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에서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최대 HP의 8분의 1의 데미지를 입는다. 물타입 기술을 맞으면 자신의 최대 HP의 4분의 1을 회복.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에서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최대 HP의 8분의 1씩 회복한다. |
게으름 | 2턴에 1회밖에 행동할 수 없다. |
곡예 | 지니고 있는 도구가 없어지면 [스피드]가 2배가 된다. 도구를 다시 지니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도구를 처음부터 지니고 있지 않은 경우는 효과가없음. |
공생 | 같은 편이 도구를 쓰면 자신의 도구를 같은 편에게 건넨다. |
괴력집게 | [공격]을 떨어뜨릴 수 없다. |
괴짜 | 배틀에 나왔을 때, 눈앞에 있는 상대로 변신한다. |
굳건한신념 | 특성 [피뢰침], [마중물]과 기술 [날따름], [분노가루], [스포트라이트], [사이드체인지]의 영향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
그대로꿀꺽미사일 | [파도타기], [다이빙]을 할 때, HP가 50% 이상이면 찌로꼬치, 50% 이하면 피카츄를 물어온다. 상대에게서 기술 데미지를 받으면 물고 있던 포켓몬을 뱉어 반격한다. 찌로꼬치 : 상대의 최대 HP의 4분의 1의 데미지 + [방어]를 1단계 낮춘다. 피카츄 : 상대의 최대 HP 4분의 1의 데미지 + [마비] 상태로 만든다. |
그림자밟기 | 상대는 도망가거나 교체할 수 없게 된다. (서로가 그림자 밟기일 경우엔 효과가 없다.) |
근성 | 상태 이상일 때, [공격]이 1.5배가 된다. |
급류 | HP가 3분의 1 이하가 되면 물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
긴장감 | 상대는 나무열매를 먹을 수 없게 된다. |
깨어진갑옷 | 물리 기술을 맞으면 [방어]가 1단계 떨어지고, [스피드]가 2단계 올라간다. |
꼬르륵스위치 | 턴이 끝날 때, [배부른 모양]과 [배고픈 모양]으로 번갈아 모습이 바뀐다. |
꿀모으기 | 도구를 지니고 있지 않은 상태라면, 배틀 후에 [달콤한 꿀]을 모아오는 경우가 있다. 레벨이 올라가면서 모아올 확률도 높아진다. (배틀에 나가지 않아도 주워온다) |
나.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나쁜손버릇 |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가 지니고 있는 도구를 빼앗는다. )자신이 도구를 지니고 있는 경우에는 빼앗을 수 없음) |
날씨부정 | 배틀 중인 포켓몬 모두에게 날씨의 영향이 없어진다. |
날카로운눈 | [명중률]을 떨어뜨릴 수 없다. 상대의 [회피율]이 올라가는 기술의 영향도 받지 않는다. |
내열 | 불꽃타입 기술과 [화상] 상태에 의해 받는 데미지를 0.5배로 한다. |
내용물분출 | 쓰러졌을 때 남은 HP의 양만큼, 상대에게 데미지를 준다. |
노가드 | 서로의 공격이 반드시 맞는다. |
눈숨기 | 날씨가 [싸라기눈] 상태일 때, 상대 기술의 명중률이 0.8배가 된다. [싸라기눈] 상태의 데미지도 받지 않는다. |
눈치우기 | 날씨가 [싸라기눈] 상태일 때,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싸라기눈] 상태의 데미지도 않는다. |
눈퍼뜨리기 |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날씨가 [싸라기눈] 상태가 된다. |
다.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단단한발톱 | 직접 공격 기술의 위력이 1.3배가 된다. |
단순 | 능력 변화에 의한 영향이 2배가 된다. |
달마모드 | HP가 2분의 1이하가 되면 모습이 변화한다. |
대운 |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
도망태세 | HP가 2분의 1이되면 도망친다. 자동으로 교체된다. |
도주 | 트레이너 배틀 이외에는 반드시 도망칠 수 있다. |
독가시 |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 확률로 [독] 상태로 만든다. |
독수 | 직접 공격 기술을 쓰면 상대를 30% 확률로 [독] 상태로 만든다. |
돌머리 | 공격해서 준 데미지에 따라 자신도 반동으로 데미지를 받는 기술의 반동 데미지를 받지않는다. |
두꺼운지방 | 불꽃타입과 얼음타입 기술로 받은 데미지를 0.5배로 만든다. |
둔감 | [헤롱헤롱], [유혹], [도발] 상태가 되지 않는다. |
떠도는영혼 | 직접 공격 기술로 데미지를 받으면 두 포켓몬 특성이 뒤바뀐다. |
라.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라이트메탈 | 자신의 무게가 2분의 1이 된다. |
리시버 | 쓰러진 같은 편과 같은 특성이 된다. |
리프가드 |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일 때, 상태 이상이 되지 않는다. |
마.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마이너스 | 특성 [플러스], [마이너스]인 같은 편 포켓몬이 배틀에 나오면 [특수공격]이 1.5배가 된다. |
마이페이스 | [혼란] 상태가 되지 않는다. |
마중물 | 물타입 기술이 모두 자신에게 온다. 물타입 기술을 받아도 데미지를 받지 않고 [특수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
매직가드 | 기술에 의한 직접적인 데미지 외엔 HP가 줄지 않는다. 대상이 되는 것 -특성 [까칠한피부], [철가시], [나이트메어], [해감액], [유폭], [내용물분출] -날씨 [싸라기눈], [모래바람] -상태이상 [독], [맹독], [화상] -기술 [악몽], [바다회오리], [껍질끼우기], [조이기], [스텔스록], [모래지옥], [저주], [엉겨붙기], [씨뿌리기] -도구 [생명의구슬], [끈적끈적비늘], [검은진흙], [울퉁불퉁멧] -기술을 준 데미지의 반동, 실패반동 -[니들가드]를 쓰는 포켓몬을 공격했을때 받는 데미지 -[분진]을 쓰는 상태에 불꽃타입 기술을 쓰면 폭발에 의한 데미지 |
매직미러 | 상태 이상으로 만들거나 능력을 낮추는 변화기술을 되받아친다. |
맹화 | HP가 3분의 1이하가 되면 불꽃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
먹보 | HP가 상당히 줄어든 후에 사용하는 나무열매를 좀 더 빠른 단계에 사용한다. |
면역 | [독] 상태가 되지않는다. |
멸망의바다 | 직접 공격 기술로 데미지를 받으면 양쪽 포켓몬은 3턴 후 [기절] 상태가 된다. 교체하면 효과는 사라진다. |
모래날림 | 배틀에 나오면 5턴동안 날씨가 [모래바람] 상태가 된다. |
모래뿜기 | 기술의 데미지를 받으면 5턴 동안 날씨가 [모래바람] 상태가 된다. |
모래숨기 | 날씨가 [모래바람]일 떼, 상대의 기술 명중률이 0.8배가 된다. [모래바람]의 데미지도 받지않는다. |
모래의힘 | 날씨가 [모래바람]일 때, 땅 바위 강철타입 기술의 위력이 1.3배가 된다. [모래바람]의 데미지도 받지 않는다. |
모래헤치기 | 날씨가 [모래바람] 상태에서 [스피드]가 2배가 된다. [모래바람]의 데미지도 받지 않는다. |
무도한행동 | [독] 상태인 상대에 대한 공격이 반드시 급소에 맞는다. |
무아지경 | 맨 처음 고른 기술밖에 쓸 수 없지만 물리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
미끈미끈 |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의 [스피드]를 1단계 낮춘다. |
미라 | 직접 공격을 사용해 온 상대의 특성을 [미라]로 만든다. |
미라클스킨 | 변화 기술에 대한 [회피율]이 높다. |
미러아머 | 자신이 받은 능력 다운의 효과(기술의 추가 효과포함)를 되받아친다. |
미스트메이커 |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장소가 [미스트필드] 상태가 된다. |
바.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발광 | 배틀중에는 효과 없음. |
발끈 | HP가 2분의 1 이하가 되면 [특수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
방음 | 소리를 사용한 기술을 받지 않는다. (*표 아래에 소리기술 참고) |
방진 | 날씨 [모래바람], [싸라기눈] 상태일 때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저리가루], [수면가루], [독가루], [버섯포자], [분진], [목화포자], [분노가루]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특성 [포자]의 효과도 받지않음 |
방탄 | 기술 [구슬던지기], [기합구슬], [섀도볼], [미스트볼], [아이스볼], [웨더볼], [자이로볼], [에너지볼], [일렉트릭볼], [알폭탄], [오물폭탄], [파동탄], [씨폭탄], [진흙폭탄], [화염탄], [기관총], [마그넷봄], [애시드봄], [대포무노포], [전자포], [암석포], [꽃가루경단]의 데미지를 받지 않음 |
배리어프리 | 배틀에 나왔을 때, 상대와 같은 편의 [리플렉터], [빛의장막], [오로라베일]의 효과를 없앤다. |
배짱 | 노말타입, 격투타입 기술이 고스트타입 포켓몬에게 명중하게 된다. |
배터리 | 같은 편 특수기술의 위력을 1.3배로 만든다. |
배틀스위치 | 실드폼 상태에서 공격하면 블레이드폼으로, 블레이드폼 상태에서 [킹실드]를 쓰면 실드폼으로 폼체인지한다. |
벌레의알림 | HP가 3분의 1 이하가 되면 벌레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
변덕쟁이 | 매 턴이 끝날 때, [공격], [방어], [특수공격], [특수방어], [스피드] 중 하나가 2단계 올라가고 하나는 1단계 떨어진다. |
복슬복슬 | 직접 공격 데미지를 0.5배로 만든다. 불꽃타입 기술의 데미지는 2배가 된다. |
복안 | 명중률이 1.3배가 된다. |
볼주머니 | 나무열매를 먹으면 나무열매의 효과에 더해 HP를 3분의 1회복한다. |
볼줍기 | 첫 번째로 던져서 실패한 몬스터볼을 턴이 종료됐을 때 주워온다. (도구를 지니고있을 경우엔 주워오지않는다.) |
부식 | 강철타입과 독타입 포켓몬도 [독] 상태로 만들 수 있다. |
부유 | 땅 타입 기술의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
부풀린가슴 | [방어]를 떨어뜨릴 수 없다. |
불가사의부적 |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데미지만 받는다. |
불굴의마음 | 상대로 인해 풀이 죽을 때마다 [스피드]가 1단계 올라간다. |
불꽃몸 |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의 확률로 [화상] 상태로 만든다. |
불면 |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소리를 사용한 기술 목록
코골기, 싫은소리, 노래하기, 에코보이스, 부르짖기, 금속음, 소란피기, 막말내뱉기, 비밀이야기, 울음소리, 바크아웃, 하이퍼보이스, 폭음파, 울부짖기, 멸망의노래, 벌레의야단법석, 돌림노래, 물거품아리아, 스케일노이즈
사.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사이코메이커 |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장소가 [사이코필드] 상태가 된다. |
색안경 | [효과가 별로인 듯하다]의 상성을 일정 비율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0.5배 -> 1배 0.25배 -> 0.5배 |
서투름 | 배틀 중에 효과가 있는 도구를 지니게 해도 효과가 발휘되지 않는다. |
서핑테일 | 장소가 [일렉트릭필드] 상태일 경우 [스피드]가 2배가 된다. |
선파워 |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에서 [특수공격]이 1.5배가 되지만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최대 HP의 8분의 1의 데미지를 입느다. |
속보 | 자신이 상태 이상일 때, [스피드]가 1.5배가 된다. |
솜털 | 기술의 데미지를 받으면 자신 외의 포켓몬 모두의 [스피드]를 1단계 낮춘다. |
수의베일 |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수포 | 불곷타입 기술로 받은 데미지를 0.5배로 한다.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수확 | 매 턴이 종료될 때 사용한 나무열매가 50% 확률로 부활한다.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라면 반드시 부활한다. |
숙성 | 사용한 나무열매의 효과가 2배가 된다. |
스나이퍼 | 기술을 급소에 맞혔을 때, 상대에게 주는 데미지가 2.25배가 된다. |
스위트베일 | 자신이나 같은 편 포켓몬이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스크루지느러미 | 특성 [피뢰침], [마중물]과 기술 [날따름], [분노가루], [스포트라이트], [사이드체인지]의 영향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
스킬링크 | 연속 공격 기술의 공격 횟수가 항상 최대치가 된다 (2~5회 기술이라면 항상 5회가됨) |
습기 | 서로 [자폭], [대폭발]이 실패한다. 특성 [유폭]도 발동하지 않는다. |
승기 |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 등으로 어떤 능력이 떨어지면 [특수공격]이 2단계 올라간다. |
시간벌기 | 기술을 쓰는 순서가 마지막이 된다. |
심록 | HP가 3분의 1 이하가 되면 풀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
심술꾸러기 | 능력 변화가 반대로 된다 (올라가는 대신 떨어지고 떨어지는 대신 올라감) |
싱크로 | 자신이 [독], [마비], [화상] 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도 같은 상태가 된다. |
쓱쓱 |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일 때, [스피드]가 2배가 된다. |
아.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아로마베일 |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장소가 [사이코필드] 상태가 된다. |
아이스바디 | [효과가 별로인 듯하다]의 상성을 일정 비율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0.5배 -> 1배 0.25배 -> 0.5배 |
아이스페이스 | 배틀 중에 효과가 있는 도구를 지니게 해도 효과가 발휘되지 않는다. |
악취 | 장소가 [일렉트릭필드] 상태일 경우 [스피드]가 2배가 된다. |
애널라이즈 |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에서 [특수공격]이 1.5배가 되지만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최대 HP의 8분의 1의 데미지를 입는다. |
어군 | 자신이 상태 이상일 때, [스피드]가 1.5배가 된다. |
얼음인분 | 기술의 데미지를 받으면 자신 외의 포켓몬 모두의 [스피드]를 1단계 낮춘다. |
AR시스템 |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여왕의위엄 | 불꽃타입 기술로 받은 데미지를 0.5배로 한다.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열폭주 | 매 턴이 종료될 때 사용한 나무열매가 50% 확률로 부활한다.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라면 반드시 부활한다. |
엽록소 | 사용한 나무열매의 효과가 2배가 된다. |
예지몽 | 기술을 급소에 맞혔을 때, 상대에게 주는 데미지가 2.25배가 된다. |
오기 | 자신이나 같은 편 포켓몬이 [잠듦]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옹골찬턱 | 특성 [피뢰침], [마중물]과 기술 [날따름], [분노가루], [스포트라이트], [사이드체인지]의 영향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
옹골참 | 연속 공격 기술의 공격 횟수가 항상 최대치가 된다 (2~5회 기술이라면 항상 5회가됨) |
우격다짐 | 서로 [자폭], [대폭발]이 실패한다. 특성 [유폭]도 발동하지 않는다. |
위기회피 |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 등으로 어떤 능력이 떨어지면 [특수공격]이 2단계 올라간다. |
위험예지 | 기술을 쓰는 순서가 마지막이 된다. |
위협 | HP가 3분의 1 이하가 되면 풀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
유연 | 능력 변화가 반대로 된다 (올라가는 대신 떨어지고 떨어지는 대신 올라감) |
유폭 | 자신이 [독], [마비], [화상] 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도 같은 상태가 된다. |
의기양양 |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일 때, [스피드]가 2배가 된다. |
의욕 | [공격]은 1.5배가 되지만 물리기술의 명중률이 0.8이된다. |
의태 | 필드의 상태에 따라 포켓몬의 타입이 변화된다. |
이상한비늘 | 상태 이상일 때 [방어]가 1.5배가 된다. |
이판사판 | 공격해서 준 데미지에 따라 자신도 반동으로 데미지를 받는 기술의 위력을 1.2배로 한다. |
인분 | 기술의 추가 효과를 받지 않는다. |
일렉트릭메이커 | 배틀에 나오면 5턴동안 장소가 [일렉트릭필드] 상태가 된다. |
일찍기상 | [잠듦] 상태에서 빨리 일어난다. |
자.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자기과신 | 기술로 상대를 쓰러드리면 [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
자연회복 | 배틀에서 돌아오면 상태 이상이 치료된다. |
잔비 | 배틀에 나오면 5턴 동안 날씨가 [비] 상태가된다. |
재생력 | 배틀에서 돌아오면 상태 이상이 치료된다. |
저수 | 물타입 기술을 맞으면 데미지나 효과를 받지 않고 HP를 최대 HP의 4분의 1만큼 회복한다. |
저주받은바디 | 상대에게 공격 기술을 받았을때, 30%의 확률로 그 기술을 [사슬묶기] 상태로 만든다. |
적응력 | 공격한 기술과 자신의 타입이 같을 때, 상성의 영향이 1.5배에서 2배가 된다. |
전투무장 | 상대의 기술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
점착 | 갖고 있는 도구를 뺏기지 않는다. |
정신력 | 상대 기술의 추가 효과로 풀이 죽지 않는다. |
정의의마음 | 악타입의 기술로 데미지를 받으면 [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
정전기 |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 확률로 [마비] 상태로 만든다. |
젖은접시 |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에서 매 턴이 종료될 때, 자신의 HP를 최대 HP의 16분의 1씩 회복한다. |
조가비갑옷 | 상대의 기술이 급소에 맞지 않는다. |
주눅 | 고스트 , 악, 벌레 타입기술을 맞으면 [스피드]가 1단계 올라간다. |
증기기관 | 물타입, 불꽃타입 기술을 맞으면 [스피드]가 6단계 올라간다. |
지구력 | 기술의 데미지를 받으면 [방어]가 1단계 올라간다. |
짖궃은마음 | 변화 기술을 먼저 쓸 수 있다. 악타입 포켓몬 상대로는 실패한다. |
차.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천진 | 상대의 능력 변화를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
천하장사 | [공격]이 2배가 된다. |
철가시 |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에게 상대의 최대 HP의 8분의 1만큼 데미지를 준다. |
철주먹 | 펀치 계열 기술의 위력이 1.2배가 된다. |
초식 | 물타입 기술을 맞아도 데미지를 받지 않고 [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
촉촉바디 | 날씨가 [비], [강한 비] 상태일 경우, 턴이 종료될때 상태 이상이 치료된다. |
축전 | 전기타입 기술을 맞으면 데미지나 효과를 받지 않고 HP가 최대 HP의 4분의 1만큼 회복된다. |
치유의마음 | 자신을 제외한 같은 편의 상태 이상이 매 턴이 종료될 때, 3분의 1확률로 치료된다. |
차.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컬리헤어 |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의 [스피드]를 1단계 낮춘다. |
클리어바디 |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에 의해 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
타.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타오르는불꽃 | 불꽃타입 기술을 맞으면 데미지나 효과를 받지 않고 자신의 불꽃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
탈 | 한 번만 상대가 주는 데미지를 줄이고 모습이 변화한다. |
탈피 | 매 턴이 끝날 때 자신의 상태 이상이 3분의 1 확률로 치료된다. |
테크니션 | 위력이 60 이하인 기술의 위력을 1.5배로 한다. 위력이 변동하는 기술이나 기술의 효과에 의해 위력에 변동이 생긴 경우에도 적용된다. |
텔레파시 | 같은 편 기술의 데미지는 받지 않는다. |
통찰 | 배틀에 나왔을 때, 상대가 갖고 있는 도구를 알 수 있다. |
투쟁심 | 성별이 같은 상대에 대해 기술의 위력이 1.25배가 된다. 다른 성별일 경우 0.75배가 된다. 성별이 없는 경우에는 변함없다. |
트레이스 | 상대와 같은 특성이 된다. [트레이스]는 불가능 |
틀깨기 | 상대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고 기술을 쓸 수 있다. 공격 후에 효과가 발생하는 특성에는 무효 |
틈새포착 | [리플렉터], [빛의장막], [신비의부적], [흰안개], [오로라베일]의 효과를 받지 않고 기술을 쓸 수 있다. [대타출동]을 써도 공격이 명중한다. |
파.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파스텔베일 | 자신과 같은 편 포켓몬이 [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 |
파워스폿 | 같은 편 기술의 위력을 1.3배로 만든다. |
퍼코트 | 물리 기술로 받은 데미지가 0.5배가 된다. |
펑크록 | 소리를 사용한 기술의 데미지를 1.3배로, 소리를 사용한 기술로 받은 데미지를 0.5배로 만든다. |
페어리스킨 | 노말타입 기술이 페어리타입이 되고 기술의 위력이 1.2배가 된다. |
포자 |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의 확률로 [독], [마비], [잠듦] 중 하나의 상태로 만든다. |
프레셔 | 자신이 기술을 맞으면 상대가 사용한 기술의 PP를 1 더 줄인다. |
프렌드가드 | 자신을 제외한 같은편의 데미지를 0.75배로 만든다. |
플라워기프트 | 날씨가 [햇살이 강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일 때, 자신과 같은 편의 [공격], [특수방어]가 1.5배가 된다. |
플러스 | 특성이 [플러스], [마이너스]인 같은 편 포켓몬이 배틀에 나가면 [특수공격]이 1.5배가 된다. |
피뢰침 | 전기타입 기술이 모두 자신에게 온다. 전기타입 기술을 받아도 데미지를 받지 않고 [특수공격]이 1단계 올라간다. |
픽업 | 매 턴이 끝날 때, 상대가 사용한 도구를 주워온다(자신이 도구를 지니고 있는 경우엔 주워오지 않는다.) |
필터 | 효과가 굉장한 기술을 맞았을 때의 데미지를 0.75배로 만든다. |
*소리를 사용한 기술 목록
코골기, 싫은소리, 노래하기, 에코보이스, 부르짖기, 금속음, 소란피기, 막말내뱉기, 비밀이야기, 울음소리, 바크아웃, 하이퍼보이스, 폭음파, 울부짖기, 멸망의노래, 벌레의야단법석, 돌림노래, 물거품아리아, 스케일노이즈
하.
특성명 | 배틀할 때의 효과 |
하늘의은총 | 기술의 추가 효과가 나올 확률이 2배가 된다. |
하드록 | 효과가 뛰어난 기술을 맞았을 때의 데미지를 0.75배로 한다. |
하얀연기 | 상대의 기술이나 특성에 의해 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
헤롱헤롱바디 | 직접 공격 기술을 사용해 온 상대를 30% 확률로 [헤롱헤롱] 상태로 만든다. |
헤비메탈 | 자신의 몸무게가 2배가 된다. |
화학변화가스 |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나오면 모든 포켓몬의 특성이 사라지고 효과가 끝나거나 발동하지 않는다. |
흡반 | [날려버리기], [울부짖기], [드래곤테일] 등 상대를 교체시키는 기술을 맞아도 효과가 없다. |
필드에서 발휘되는 특성
특성명 | 필드에서의 효과 |
개미지옥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날카로운눈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낮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
노가드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낮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
눈숨기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필드의 날씨가 [눈] 상태일 때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
모래숨기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필드의 날씨가 [모래바람] 상태일 때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
발광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복안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도구를 지닌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불꽃몸 | 알이 부화하기 쉬워진다. |
속보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
싱크로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같은 성격의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악취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
위협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낮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
의기양양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높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의욕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높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점착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낚시를 할 때 포켓몬은 낚기 쉬워진다. |
정전기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전기타입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프레셔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레벨이 높은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픽업 |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은경우 배틀 후 도구를 주워 올때가 있다. 레벨에 따라 주워오는 도구가 달라진다. |
하얀연기 | 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
헤롱헤롱바디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반대성별의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쉬워진다. |
흡반 | 지닌 포켓몬의 선두에 있으면 낚시를 할 때 포켓몬은 낚기 쉬워진다. |
특성 [픽업]으로 줍는 도구 목록
항목 | 도구명 |
회복도구 | 상처약, 좋은상처약, 고급상처약, 풀회복약, 만병통치제, 기력의조각, 기력의덩어리, PP에이드, PP회복, PP에이더, PP맥스 |
비싸게 팔수 있다 | 작은버섯, 큰버섯, 향기버섯, 금구슬, 큰금구슬 |
그외 | 삐삐인형, 벌레회피스프레이, 실버스프레이, 골드스프레이, 이상한사탕, 포인트업, 하양허브, 파워풀허브, 멘탈허브, 빨간실, 먹다남은음식, 태양의돌, 달의돌, 은왕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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