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 소드 & 실드/익스팬션패스(DLC)

포켓몬스터 소드 왕관의설원 공략 1부 버드렉스

2020. 12. 12.
반응형

1.왕관설원으로 이동합시다.

브래시마을의 역무원에게 말을 걸어 왕관설원으로 이동합니다.

 

갑옷섬 때와 같이 왕관설원 도감을 추가합니다.

 

역 밖으로 나오면 스토리가 진행되며, 트레이너 피오니와의 배틀이 시작됩니다.


2. 피오니와의 배틀

이름 레벨 타입 약점
대왕끼리동 LV.70 강철 불꽃, 격투, 땅
보스로라 LV.70 강철,바위 격투, 땅, 물

3. 다이맥스 어드벤처

피오니와의 배틀 진행 후 이벤트를 보고 나면 다이맥스 어드벤처에 반강제적으로 참가하게 됩니다.

 

다이맥스 어드벤처는 본인의 포켓몬이 아니라 렌탈한 포켓몬을 가지고 진행하게 되며, 총 4명이 한 팀이 되어 진행됩니다.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 구독시, 다른 유저와 온라인으로도 가능.)

 

 

 

스토리 진행 시 참여는 혼자서 진행하게 되며, 참여할 때마다 굴이 랜덤 하게 생성되며 등장하는 포켓몬들도 랜덤입니다. 

일반적인 맥스레이드 배틀과 달리 갈림길에 있는 다이맥스 포켓몬들은 배리어를 사용하지않으며 마지막 포켓몬만 일반적인 맥스레이드 배틀과 동일합니다. 

 

 

 

갈림길에서는 본인과 동료들의 포켓몬을 보고 속성을 따져보고 유리한 쪽으로 나아가면 되며, 길목마다 이벤트가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제한시간이 존재하니 빨리 결정해야 합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맥스레이드 배틀은 한 배틀 동안 4번의 기회가 주어지지만 다이맥스 어드벤처는 모든 배틀을 통틀어 4번 이상 포켓몬이 기절하면 어드벤처는 종료됩니다. 

 

다이맥스 어드벤처가 종료되면, 포획한 포켓몬과 렌탈한 포켓몬을 돌려주어야 하며, 포획한 포켓몬 중 한 마리를 선택해서 데려갈 수 있습니다. 데려갈 포켓몬을 선택하면 성과에 따라 맥스광석을 지급하고 마무리됩니다.

 

스토리 이벤트 후 어쩌다 보니 니아 대신 피오니와 함께 탐험을 하게 됩니다.


4. 프리즈 마을

 

피오니를 따라 프리즈 마을로 이동하면 촌장에게서 풍요의 왕에 대한 질문을 듣고, 프리즈 마을 특산물 디자인의 라운드넥 스웨트 셔츠를 입수합니다.

 

붉은 깃발이 꽂힌 집으로 이동하여 피오니에게 이야기를 들으면 서바이벌 세트전설의 메모 1, 2, 3을 입수합니다.


5. 신비! 전설의 왕과 애마의 유대 전설!! 풍요의 왕 버드렉스

전설의 메모 중 1에 있는 풍요의 왕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이야기를 듣고 나면 피오니에게서 마스터볼을 입수합니다.

 

피오니의 식탁 위에 올려진 바위 덩어리 같은 것을 선택하면 마을 밖에 세워진 목각 조각상에서 떨어진 목각 왕관을 입수합니다.

 

목각 왕관을 조각상에 끼우면 버드 렉스가 나타납니다.


 

5-1 버드렉스와의 첫 배틀

 

이름 레벨 타입 약점
????? (버드렉스) LV.??? 에스퍼, 풀 벌레, 불꽃, 얼음, 독, 비행,
고스트, 악

5-2 버드렉스의 애마 찾기

ㅋㅋㅋㅋㅋㅋㅋㅋ

버드렉스와의 첫 배틀이 마무리되면 피오니를 이용해 버드렉스와 소통이 가능해집니다.

 

버드렉스는 마을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기억하는지 물어봐달라고 합니다. 마을 중앙의 당근상인을 제외한 이들에게 말을걸어본 뒤 버드렉스에게 돌아갑시다.

 

버드렉스는 애마를 찾으면 다시 힘을 되찾을 거라며 마을 사람들에게 애마에 대해 물어봐달라 합니다.

 

촌장에게 애마에 대해 물어보려 했지만 외출 중이라는데....

 

촌장은 거인의 침소 중앙부에 있습니다. 

 

촌장에게 애마에 대해 물어보면 책장에서 책을 꺼내 보라고 하는데, 왕의 애마와 설원의 채소 등을 읽어봅시다.

 

애마를 찾기 위해서는 애마가 좋아하는 당근을 구해야 하는데, 당근의 씨는 마을 중앙부의 상인에게 맥스 광석 8개와 교환 가능합니다.


5-3 레이스포스 vs 블리자포스 선택하기

 

당근의 씨를 찾아 버드렉스에게 가져가면 갑옷섬의 치고마 때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 타입 중 하나를 고르게 됩니다.

 

왼쪽 레이스 포스 오른쪽 블리자포스

옛 무덤의 밭에 당근 씨앗을 심으면 레이스포스, 설원의 밭에 당근을 심으면 블리자포스가 나타납니다.

각각 고스트, 얼음 타입이며 부계정을 이용하면 어차피 모두 얻을 수 있으니 취향대로 고르시기 바랍니다. 

(현재로는 블리자포스가 상성상 조금 더 우위로 알고 있습니다.)

 

당근을 심어 수확하면 블리자포스가 나타나 마을로 향하는 것을 목격하고 블리자포스를 저지하러 따라갑니다.

 

폭주 중인 블리자포스를 진정시키기 위해 배틀이 시작됩니다.

이름 레벨 타입 약점
블리자포스 LV.70 얼음 격투, 강철, 바위, 불꽃

5-4 유대의 고삐

블리자포스와의 배틀이 종료되면 어디론가 사라지며 남기고 간 갈기를 입수합니다.

 

버드렉스에게 말을걸어 빛나는꽃잎을 입수합시다.

 

촌장에게 유대의고삐를 만들어달라고 부탁하지만, 황당하게도 피오니가 만들어줍니다.


5-5 버드렉스 포획

 

왕관설원의 꼭대기에 있는 신전으로 이동하면 이벤트 발생 후 버드렉스를 포획할 수 있는 배틀이 발생됩니다.

이름 레벨 타입 약점
버드렉스 (블리자포스 합체) LV.80 에스퍼, 얼음 강철, 고스트, 바위,
벌레, 불꽃, 악

*포획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피오니가 준 마스터볼을 이용하지 않고 포획하려면 꽤 스트레스받습니다.

칼등치기를 이용해서 피 1을 만들고 상태 이상을 걸려고 완벽한 계획을 세워도 기가 드레인이라는 회복기가 있어 회복을 해버리는 발암을 유발하기 때문에 저는 3~4회 차 정도 시도하다가 그냥 마스터볼로 포획했습니다...

 

버드렉스를 포획하고 피오니에게 보고하면 다음 전설로 이어집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