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드래곤볼 Z 카카로트/메인스토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시즌패스 새로운 각성 후편 업데이트

2020.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시즌 패스 새로운 각성 전편에 이어 후편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추가되는 부분은 

  • 신규 폼 체인지 (손오공, 베지터의 초사이어인 블루)
  • 새로운 수행추가
  • 무리 배틀 추가 (잔챙이들이 100명 단위로 등장합니다.)
  • 서브 스토리 3가지 추가 (짧은 메인 스토리 이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만렙 확장, 필살기 기술들이 몇 가지 추가됩니다.

 

사실 저는 드래곤볼 GT까지 밖에 보지 않아서 원작 슈퍼의 내용은 잘 모르는데, 후편은 슈퍼에서 등장하는 골든 프리저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듯합니다.


되살아난 프리저의 지구 침공, 초사이어인 블루 각성

손오공이 드래곤볼로 되살린 프리저는 훈련을 거듭해 지구를 침공하게 됩니다. 

 

한편 우이스와 훈련 중이던 손오공과 베지터는 우이스에게 특별한 훈련을 받아 더욱더 강한 힘을 터득합니다. 

(그러고 보니 손오공과 베지터의 의상이 바뀌었네요.)

 

새로운 각성 전편처럼 한계돌파 수행을 진행하면 손오공, 베지터 모두 초사이어인 블루(SS)를 습득합니다.

한계돌파 수행은 그냥 원기옥, 슈퍼 빅뱅 어택 두 가지만 사용해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봐도 적응 안 되는 파란색...


무리 배틀

 

지구에 침공한 프리저 일당을 물리치기 위해 손오공 베지터를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들로 조합을 하여 배틀을 합니다. 

 

무리 배틀 표시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해치워주면 됩니다. 피콜로 그룹의 경우 초폭렬 마파를 이용하면 범위가 넓어서 매우 편합니다.

 

 

오반 그룹은 딱히 큰 범위기는 없어서 그냥 평타콤보위주로 격파하는 게 제일 빠릅니다. 

 

그리고 서브 캐릭터들도 틈틈이 기술을 사용해 주어  콤비네이션을 사용하면 한 번에 많은 적들을 격파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리저와의 배틀

첫 번째 전투는 3단계 변신 상태의 프리저와 노말 오공의 전투입니다. 

갓 에네르기파를 사용할 때 잠시 변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일반적인 프리저의 패턴과 동일하니 잘 피해 가면서 원기옥과 갓 에네르기파만 잘 명중시켜도 쉽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전투는 골든 프리저와 베지터의 전투입니다. 이번 전투에서는 제약이 없습니다. 

 

대부분 프리저의 기술에서 골든으로 네이밍만 바뀐 기술이며 패턴은 동일합니다.

다만 데미지가 상당히 높으며 추가되는 기술은 골든 엣지, 골든 러시인데 골든 엣지의 경우 위처럼 궤도가 표시되어서 그냥 피해 주면 되지만 골든 러시가 은근히 까다롭습니다. 

 

분명히 다 막은 줄 알았는데 추가타가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최대한 가드와 가드 버스트로 상쇄시켜줍시다. 

(스텝이나 닷지로 회피가 꽤 어려울 정도로 빠릅니다.)

 

베지터의 경우에 슈퍼 빅뱅 어택이라는 초 사기 기술이 있어서 클리어하기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으나 기술 하나하나의 공격력이 매우 강해서 1~2회만 공격을 허용해도 체력이 줄줄 녹아내립니다. (계속 실패한다면 선두와 물약들을 준비하세요.)

 

프리저의자세가...

 

베지터가 방심한 틈을 타 지구를 날려버리는 프리저레기... 

 

 

시간을 되돌려 프리저와 손오공으로 마지막 전투를 하게 됩니다. 

 

패턴은 베지터 전과 모두 동일합니다. 진짜 겨우 피 80000 남겨두고 간신히 클리어했습니다. 

마지막 컷신 연출이 유일하게 감탄 나온 장면이었네요. 

 

 

그래도 뭐 새로운 각성 전편보다는 대사량도 많고 나름 스토리를 진행하는 느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대략 플레이타임 넉넉잡아 2시간 정도 나옵니다. 서브 스토리 까지)

 

메인 스토리 클리어 후에는 만렙 작업, 서브스토리 3가지 등을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브 스토리들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