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메인스토리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메인스토리 1장

2020. 12.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메인 스토리 01. 입문부터 콜로니 9 까지를 공략 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배틀 입문

 


스토리 컷신 감상 후 단반의 시점으로 첫 배틀이 시작됩니다.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는 턴제 배틀도 아니고 실시간 배틀도 아닌 것이 살짝 애매한 전투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손은 꽤 바쁜 편입니다. 

 

 

1. L버튼과 R 버튼으로 타깃을 정합니다.

 

2. 타깃을 정하면 하단에 배틀 팔레트가 팝업 되는데, 아래의 붉은색 전투 버튼을 누르면 배틀이 시작됩니다.

 

3. 배틀을 개시해도 타깃으로 정한 몬스터와 거리가 멀면 공격을 하지 않으니 거리를 좁혀야 합니다.

다가가면 자동으로 공격하기 시작하며, 유저가 할 일은 아츠를 적재적소에 맞게 조작하는 것입니다.

 

4. 왼쪽 조이콘의 ◀▶버튼을 이용하여 배틀 팔레트에 배치된 아츠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이 존재하며, 자동 공격과 마찬가지로 몬스터와의 거리가 멀면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버스터나 인챈트를 이용하여 적을 상대하면 되며, 인챈트를 걸어주지 않고 혼자서도 충분히 상대 가능합니다. 

주어진 기신병들을 모두 물리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콜로니 9로

 

이벤트 후 주인공 슈르크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콜로니 크래브 상대하기

 

슈르크의 기본 아츠는 백 슬래시, 라이트 힐 두 가지입니다.

 

백 슬래시는 몬스터의 뒤에서 공격하면 특효이며, 라이트 힐은 본인 또는 파티 내의 동료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어그로가 라인에게 가면 (데미지를 많이 넣은 상대에게로 어그로가 끌립니다.)

몬스터의 뒤쪽으로 이동하여 백 슬래시를 사용하면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찬스 아츠)

 

찬스 아츠란? : 아츠의 특효가 발생되는 상황에 아츠의 아이콘에 푸른색 느낌표가 발생하며 찬스 아츠로 바뀌니 이를 잘 이용합시다.

 

탤런트 아츠는 캐릭터 고유의 아츠이며 슈르크의 경우 턴 스트라이크로 몬스터에게 공격 시 [브레이크] 상태로 만듭니다.

 

콜로니 크래브, 커먼 캐필 무리를 상대하면 이벤트 발생

 

콜로니 9로 돌아가야 합니다. 목적지로 가는 루트는 미니맵에 표시되니 딱히 헤멜 일은 없을 겁니다. 

 

 

가는 길에 필드를 보면 푸른색으로 반짝이는 부분이 있는데, 이곳에 다가가면 랜덤 하게 컬렉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컬렉션 아이템은 메인 메뉴의 컬렉피디아에 등록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도감 시스템) 물물교환, 판매도 가능합니다.

각 지역별로 모아야 하는 컬렉션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플레이하면서 모아야하는 컬렉션 아이템 목록과 도감 보상도 추후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콜로니 9 군사지구로

 

 

루트를 따라 콜로니 9에 도착하면 이벤트 발생 후 군사 지구로 이동하면 됩니다.

 

콜로니 9에서 일반적인 RPG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요소들이 개방됩니다. 퀘스트와 NPC와의 대화 및 물물교환, 상점 시스템이 개방되며 NPC와 처음 대화를 하면 '인연'맵이 갱신됩니다.

 

상점 아이콘이 있는 NPC에게 전리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마을 곳곳에 분포되어 있는 NPC들과 대화를 하고 인연 맵을 갱신하고, 퀘스트를 받거나 물물교환을 해봅시다. 

 

미니맵의 루트를 따라 군사 지구에 도착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연구동으로 이동하면 이벤트 발생 후 피오른으로 시점이 전환됩니다.


도시락 전달하기

 

피오른의 이벤트 진행 후 슈르크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미니맵의 루트를 따라 이동합시다.

 

 

슈르크에게 도착하면 이벤트 발생 후 파티에 참가합니다.

 

이 시점부터 파티 내의 동료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B 버튼으로 상호작용 하면 됩니다.

 

인연 토크 시스템도 개방되며 상기의 아이콘에 다가가 조사하면 인연 토크를 할 수 있으며 스토리를 더 진행하거나 인연 수치가 높아져야 가능한 토크도 있습니다. 

 

전망 좋은 언덕 공원에서 슈르크와 피오른의 인연 토크가 있으니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1. 피오른하고 단반 씨가... 

2. 응. 거기까지는 기억 안 나


테프라 동굴로

피오른과 함께 군사지구의 연구동으로 이동하면 라인의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라인의 이벤트 발생 후 루트를 따라 테프라 동굴 입구로 이동합시다. 이벤트 발생과 함께, 피오른이 합류하여 함께 이동합니다.

 

* 파티 게이지 시스템

 

파티 게이지는 좌측 상단에 표시되며 아츠 특효 또는 크리티컬 히트 발생 시 상승합니다.

 

파티 게이지 1 칸을 소모하여 전투 불능의 동료를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파티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파란색 선으로 파티 내의 캐릭터들이 이어져있으면 체인 어택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몬스터들에게 공격받지 않으면서 무차별 연계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테프라 동굴을 지나 실린더 격납고로

 

테프라 동굴에는 아직 이 시점의 캐릭터들의 레벨로는 잡기에 무리인 몬스터들이 많습니다. 

캐주얼 모드로 변경하여 플레이하거나 몬스터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길을 우회해서 이동합시다.

 

실린더 격납고에서의 전투도 꽤 강력한 몬스터들이 출몰하기에 최대한 파티 게이지를 아껴 두었다가 실린더 격납고에서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루트를 따라 실린더 격납고로 이동하면  이벤트 발생 후 고대 방위 기구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레벨 8짜리 몬스터 치고 꽤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에게 어그로를 맡기고 아츠 특효를 이용해 상태 이상을 잘 걸어줘야 합니다. 

 

또한 흩어져서 잡기보다는 한놈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지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ZR + ▲ 버튼으로 집중 공격

 

 

고대 방위 기구를 쓰러뜨리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2 장으로 넘어갑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