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TIP

젤다 고대 병기 장비세트 얻는방법 추낙고대연구소

2020.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시작 구간에서 제일 무서운 존재가 아마 대부분 다짜고짜 레이저를 쏴대는 가디언일 겁니다.

저도 처음 할 때 가디언이 얼마나 무섭던지.. 이제는 가디언 소재가 필요해서 쫓아다니는 스토커입니다^^

 

이 가디언들을 처치하면 고대의 스프링, 고대의 나사, 고대의 코어, 고대의 톱니, 고대의 샤프트 등의 고대 병기 소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소재들을 모아 추낙 고대 연구소에서 고대 병기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추낙 고대 연구소


 

 

하이랄 성 북동쪽 추낙지방 가장자리에 추낙 고대 연구소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로봇처럼 생긴 자판기를 이용해 고대 병기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다만 처음 추낙 고대 연구소에 입성을하면 가마의 불이꺼져서 가마에 푸른불꽃을 붙이기 전까지는 가동하지 않습니다.

 

 

 

 

 

추낙 고대 연구소에서 나와서 왼쪽을 바라보면 저 멀리 푸르게 빛나는 사당 같은 것이 보입니다. 저기에 푸른 불꽃이 있습니다. 연구소 앞에 횃불이 있으니 챙겨가세요. 횃불에 불을 붙여 돌아오는 길에 몬스터들이 꽤 많으니 무쥬라의 가면이 있다면 무시하고 쉽게 돌아올 수 있습니다.

 

2020/01/09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6. Ex 람다의 비보 태고의 가면 (무쥬라의 가면 얻는 방법)

 

 

 

 

 

지도상 위치는 별 스탬프를 붙여 놓은 곳입니다. 패러세일을 타고 내려가면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앞쪽에 모리블린 두 마리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고대 가마에 붙일 푸른 불꽃입니다.

 

 

 

 

 

불꽃을 가지고 돌아오는 대략적인 경로입니다. 이 길이 정답은 아닙니다. 무쥬라의 가면이 없다면 몬스터들을 피해 조금 더 크게 돌아야 할 겁니다.

 

 

 

 

 

무쥬라의 가면이 없어서 중간이 몬스터에게 들켰다면 여기에 불을 임시로 붙여두고 몬스터를 처치한 다음에 다시 불을 붙여서 가져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대 병기 화살


 

 

 

 

 

자, 아무튼 푸른 불꽃을 가마에 다시 붙이면 그때부터 고대 병기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방패와 화살을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고대 병기 화살은1개 3개 5개 동시제작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개 기준 고대의 나사 x2 고대의 샤프트 x1 나무 화살 x1 90 루피

3개 기준 고대의 나사 x6 고대의 샤프트 x3 나무 화살 x3 250 루피

5개 기준 고대의 스프링 x5 고대의 샤프트 x5 나무화살 x5 400루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소모품 치고는 꽤 비싸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합니다.

 

 

 

 

고대 병기 화살은 그냥 가디언의 눈알에 정확히 맞추면 원샷 원킬입니다. 거기다 필드 보스(히녹스, 바위 록)를 제외한 모든 일단 몬스터(라이넬 포함)에게 쏘면 그냥 그 자리에서 소멸해 버립니다. 그래서 몬스터들을 쉽게 잡을 수는 있지만 전리품은 얻을 수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고대 병기 장비 세트 재료가 부족할 때 우선 화살부터 많이 만들어서 가디언 다 때려잡고 다니면서 재료를 파밍 했습니다.

 

고대 병기 방패


 

 

 

고대 병기 방패는  고대의 톱니 x10 고대의 스프링 x15 고대의 거대한 코어 x1 1000 루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과 같이 고대 병기 방패는 들고만 있어도 가디언의 빔을 자동 패링 해줍니다. 패링이 어려운 분들한테는 이만큼 유용한 아이템이 없습니다. 다만 내구도가 낮은 편이라 금방 부서지니 주의하세요.(자동 패링은 내구도가 소모됩니다.)

 

고대 병기 무기류


 

고대 병기 무기들은 단품으로는 딱히 큰 특징은 없으며, 강화된 고대 병기 장비와 함께 사용하면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고대 병기 활은 일반적인 활과 다르게 포물선을 그리지 않고 일직선으로 발사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병기 장비 세트

 


 

 

 

고대 병기 장비는 고대 병기 내성 업이라는 특수효과가 붙어있으며 장비 강화시 고대 무기류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3 파츠 모두 공통적으로 고대의 톱니 x20 고대의 코어 x3 2000 루피와 나머지 각각의 고대 소재 5개씩을 요구합니다.

 

 

 

고대병기세트룩

고대 병기 장비를 얻으면 가디언들이 더 이상 무섭지 않습니다. 고대 병기 장비를 제작하여 가디언들을 학살하고 다닐 수 있길 바랍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onaricano-bt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