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메인 챌린지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공략 3부 (번개의 커스 가논 전투 공략)

2020.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번개의 커스 가논과의 전투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번개의 커스 가논은 신수 바 나보리스의 내부의 제어단말를 모두 접촉해야 만날 수 있습니다. 

신수 내부진입과 내부의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2020/06/12 -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 젤다 메인 챌린지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공략 1부 (신수 내부 진입 까지)

2020/06/12 -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 젤다 메인 챌린지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공략 2부 (신수 내부)

보스전 번개의 커스 가논


 

메인 기동 장치를 조사하면 번개의 커스 가논이 등장하며,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하단에 영상공략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번개의 커스 가논 1 페이즈는 두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전기구를 날리는 패턴, 두 번째로 전광석화로 다가와 링크를 베는 패턴입니다. 

 

첫 번째 전기 구체 패턴은 그냥 대시하면서 피하면 됩니다. 

 

두 번째 전광석화 패턴은, 두 가지 대응법이 있습니다.

 

 

번개의 커스가논의 두 번째 잔상이 발생할 때 즈음 주목 상태에서 뒤로 점프를 하면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ZL + X + L스틱 후진)

 

올바른 타이밍에 회피 점프를하면 러시가 발생하여, 반격을 할 수 있고 러시가 발생하지 않았어도 커스 가논은 잠시 움찔하게 되는데, 이 틈을 타 커스 가논의 방패를 향해 마구 공격합니다.

 

방패를 타격하여 방패를 부순뒤, 커스 가논을 타격하여 다운시키고 아까 얻은 폭탄 화살로 무차별 폭격을 합니다. 

 

 

커스 가논의 체력이 절반이하로 줄어들면 2 페이즈로 진입하게 됩니다. 

 

 

2 페이즈가 시작되면 우선은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이유는 2 페이즈에서 커스 가논은 공중에 떠서 공격을 하는데,  바닥에서 위를 바라보면서 패턴을 대응하기가 힘들기에 2층으로 올라가는 것이 커스 가논의 위치를 파악하기에 용이합니다.

 

 

2 페이즈에서 커스 가논은 금속 기둥을 여러 개 떨어트려 금속기둥에 낙뢰 공격을 하여 링크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우리는 마그넷 캐치를 이용하여, 이 금속 기둥을 집어 커스 가논에게 갖다 대면 오히려 자신의 낙뢰 공격에 역공당하게 됩니다. 

 

공격을 당한 커스 가논은 기절하여 바닥으로 떨어 지는데, 이 틈에 폭탄 화살을 이용하여 또 무차별 폭격을 합니다.

아마 2~3발 정도 명중시키면 커스 가논은 체력이 남아나질 않을 겁니다. 

 

아래는 영상 공략입니다.

youtu.be/XCdETuq--B8

 

 

커스 가논을 제거하고나면, 생명의 그릇 1개를 획득하고 컷신이 재생됩니다. 

 

 

컷신이 종료되면, 겔드의 마을 앞으로 자동으로 워프 되며, 영걸의 가호 - 영걸 우르보사의 분노를 얻습니다. 

 

우르보사의 분노는 Y(공격) 버튼을 길게 누르면 발동되며, 도중에 B 버튼을 누르면 캔슬할 수 있습니다. 

 

 

족장의 알현실로 들어가 대화를 하면 챌린지가 종료 되며, 아래의 보상 두 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메인 챌린지 - 신수 바 나보리스 번개의 커스 가논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