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메인 챌린지 바람의 신수 바 메도 공략 1부 (신수 내부 진입 까지)

2020.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인 챌린지 - 바람의 신수 바 메도의 진입까지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겔드 지방에서 타반타 지방으로


 

저는 겔드 지방에서 타반타 지방으로 올라가는 경로를 통해 리토의 마을로 이동했습니다. 겔드 고지에서 북쪽으로 계속 올라가면 됩니다.

 

젤다 메인 챌린지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공략 1부 (신수 내부 진입 까지)

 

겔드 고지부터 타반타 지방으로 가는 길은 매우 추운 편이라, 방한복 하나만으로는 지속 대미지를 입게 되니, 방한복과 화끈 요리나 물약를 추가로 섭취하거나, 리토의 마을에서 판매중인 방한복 세트 또는화염 속성 무기가 필요합니다. 

 

저는 화염의 검을 장착한 상태로 이동을 했습니다. 

화염의 검은 아래의 챌린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젤다 대도적 람다의 재보 미니 챌린지 공략

 

 

북쪽으로 계속 이동하다 보면, 타반타 대교 마구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타반타 대교 마구간에는 워프용 사당 샤오 요의 사당이 있으니 활성화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젤다 샤오 요의 사당 찰나의 노림수 공략   

 

 

타반타의 탑


사당을 클리어하고, 타반타 대교를 통해 건너편으로 넘어갑니다. 

 

타반타 대교를 건너면 우선 멀리 보이는 탑부터 해방을 하여 주변지역 지도를 얻습니다.

 

타반타의 탑을 올라가는 길에는 모리블린 여러마리가 있으니 처치하신 다음, 길을 가로막고 있는 원념의 눈을 제거합니다. 눈을 제거한 다음, 보를 통해 올라갑니다. 

 

타반타의 탑은 원념이 잔뜩 끼어있어 원념을 제거해야 등반할 수 있습니다. (리발의 용맹이 있다면 제거하지 않아도 오를 수 있겠죠.)

 

 

원념의 눈은 꼭꼭 숨어 있는데,  위 사진을 자세히보면 오른쪽 부분에 주황색으로 살짝 빛나는 원념의 눈이 보입니다. 

 

건너편의 보를 올라 바라보면 원념의 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격용 활이 있다면 조금 더 쉽게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저격용 활은 카카리코 마을이나 겔드의 마을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에서 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젤다 루피 버는 법 필로드래곤의 뿔 조각[용뿔노가다]

 

원념의 눈을 제거하면, 보가 탑으로 기울어지며 탑을 등반할 수 있게 됩니다.

 

 

타반타의 탑을 활성화 하면 리토의 마을이 있는 지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타반타의 탑에서 북동쪽으로


탑에서 북동쪽으로 이동하면 리토의 마구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리토의 마구간에서는 딸기를 얻을 수 있으니, 

딸기가 요구되는 미니 챌린지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 10개)

젤다 뇌명의 투구 얻는방법 겔드마을 미니챌린지

 

마구간 앞의 출렁다리를 통해 들어가면 리토의 마을 입구로 이어집니다. 리토의 마을로 진입하면 컷신이 재생됩니다. 

 

리토의 마을에는 입구에 여신상이 있으니, 극복의 징표가 있으신 분들은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워프용 사당인 아코 바타의 사당은 리토의 마을 상층부에 있으니, 제일 먼저 사당을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젤다 아코 바타의 사당 풍차 공략  

 

사당을 활성화 후 가장 상층부로 올라가면 리토의 족장 칸이 있습니다. 칸과 대화를 하면 신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메인 챌린지 - 바람의 신수 바 메도가 시작됩니다.

 

챌린지를 수주하고 바로 옆집에 이동하여 말을 걸면, 컷신이 재생되고 신수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를 얻어 비행 훈련장으로 가기 전에 먼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리토의 마을 하층부로 내려가면, 화살과 방어구를 판매하는 상점에서 몇가지 물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리토의 날개옷 세트를 구입하기에 부담이 된다면, 화염의 검또는 화끈 음식 등으로 커버할 수 있으나, 앞으로를 생각한다면 날개옷 세트 정도는 구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여유가 된다면 화살을 판매하는 곳에서 폭탄 화살을 10 발정도 구비하시면 더 좋습니다.

 

비행 훈련장의 테바


 

준비물을 챙겼다면, 비행 훈련장을 향해 날아갑니다. 

 

비행 훈련장을 가는 길에 사당이 있습니다. 사당의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젤다 샤 타와의 사당 숨겨진 바람의 길 공략  

 

비행 훈련장에 가면 테바를 만날 수 있습니다.

 

 

테바와 대화를 하여 신수 내부에 들어가려고 하면 테스트를 하겠다고 합니다. 

 

하늘을 날면서 계곡에 설치돼 있는 목표물 5개를 3분 이내에 맞춰 보라고 합니다.

 

목표물 5개를 맞추는 방법은 위의  gif를 통해 확인하세요.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목표물 5개를 맞추는 데 성공했다면, 테바에게서 여러 가지 보급품을 받고 추위에 꼭 대비하라는 말을 합니다. 

이 때문에 날개옷 세트가 필요합니다.

 

신수 바 메도 포대 공격


 

 

테바의 등에 올라타 신수 바 메도로 접근합니다. 

 

 

바 메도의 사방에 있는 포대를 조준하여 맞추면 되는데, 포대에서 계속 레이저 공격을 위해 조준을 합니다.

레이저가 발사될 때 B 버튼을 눌러 패러세일을 해제하면 아래로 떨어지면서 레이저를 피할 수 있습니다.

 

 

위 GIF는 포대를 공격하는 과정입니다. 

총 4번 반복합니다.

 

모든 포대를 파괴하면 배리어가 제거됩니다.

 

 

배리어가 제거되면 신수 내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신수 내부의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겠습니다. 

젤다 메인 챌린지 바람의 신수 바 메도 공략 2부 (신수 내부공략)

 

메인 챌린지 - 바람의 신수 바 메도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