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드래곤볼 Z 카카로트/메인스토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거센 사투! 절망을 부르는 두 사람의 사이어인!

2020.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래곤볼 Z 카카로트의 메인 스토리 거센 사투! 절망을 부르는 두 사람의 사이어인! 공략을 다룹니다.

 

제가 작성한 공략이 정석은 아니며, 얼마든지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 가능하니 먼저 공략을 보고 게임을 진행하시는 것은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에서만 참고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공략을 시작합니다.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거센 사투! 절망을 부르는 두 사람의 사이어인!

 


사투가 벌어질 예감 

 

드디어 베지터가 침공을 하여 격돌하게 됩니다. 

 

전설의 그 장면이 나오는 전투가 시작되는데... 

 

손오반, 야무치 VS 재배맨

재배맨들은 크게 어썰트 클로, 바이오 블래스터 두 가지의 필살기를 사용합니다. 

어썰트 클로는 대시하여 여러번 할퀴는 공격으로, 닷지나 가드로 상쇄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 블래스터는 살짝 유도성이 있는 기탄 공격으로 단발성이 아닌 연발성 공격이니 기술이 전개되는 동안 꾸준히 스텝을 밟으면서 회피해줘야 합니다. 

 

바이오 블래스터 사용 후 곧 바로 어썰트 클로를 시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썰트 클로 시전시, 회피하지 않고 가드 버스트로 날려버려 반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투에서 승리하고 나면 컷신이 발생하는데 '문제의 그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이후로도 패러디가 나오거나 야무치를 개그캐로 승화시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야무치 능욕을 너무 잘하는... 

 


내퍼 VS 손오반, 천진반, 크리링

 

1. 암 브레이크 : 암 브레이크는 팔을 크게 휘둘러 타격하는 기술로 가까이에서 시전 하기도 하고, 멀리서도 순식간에 대시하며 달려들기도 합니다. 스텝 이동에 실패했다면 가드로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2. 자이언트 스톰 : 자이언트 스톰은 내퍼를 중심으로 붉은 영역을 폭파 시키는 기술로 시전 시간이 매우 긴 기술입니다.

 

당황하지 말고, 붉은 영역을 벗어나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피하지 못했다면 가드로 막아볼 수는 있으나 다단 히트 공격이라 가드 브레이크가 될 위험도 존재합니다. 

 

자이언트 스톰을 가장 효과적으로 파훼하는 방법은 크리링의 서포트 기술인 '태양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태양권을 아껴 두었다가 내퍼가 기술을 시전하면 태양권으로 끊어버립시다.

 

이 당시만 해도 제가 전투 시스템을 완벽히 이해 못했을 때라, 기공술 위주로만 공략을 했는데, 기공술만 사용하기보다는 타격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타격술을 잘 성공시키면 스턴 브레이크 상태가 되어 무자비하게 공격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뒤통수 딱대

또한, 스턴 브레이크 상태에서 콤보 성공이나 기술 사용 시 위와 같이 숨겨진 연출이 발생합니다.


숨 막히는 3시간

 

 피콜로와 크리링에게 순차적으로 말을 걸면 다음 챕터로 넘어갑니다. 이전에 서브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했다면 바로 진행하면 됩니다. 

 

내퍼 VS 손오반, 피콜로, 크리링

 

내퍼는 이전 전투보다 한층 더 강화된 상태로 상대하게 됩니다. 플레이어 캐릭터의 히트업과 비슷한 개념으로 컷신이 발생하며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필살기를 사용하며, 한층 더 강력해진 상태로 공격을 해옵니다.

 

소닉 스톰은 암 브레이크 처럼 재 빠르게 다가와 몸을 회전시켜 발로 차는 공격입니다. 암 브레이크와 비슷한 공격 방식이라, 피하거나 가드 하기는 쉬운 편입니다. 가드 한 채로 버스트를 해서 반대로 날려 버릴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기술은 디럭스 봄버인데, 세개의 기 덩어리를 날려 기를 폭파시키는 기술입니다. 최대한 멀리 떨어지는 것이 좋으며, 워낙 빨라 피하기 까다로울 수 있으니 컷신이 발생하면 내퍼와의 거리를 조금 벌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디럭스 봄버 이후, 암 브레이크를 곧바로 연계하여 사용하기도하니, 방심하지 말고 계속 스텝을 밟거나 가드를 유지해야 합니다. 

 

메테오 슬래지, 보디블로등의 타격기를 활용해서 계속 브레이크 대미지를 축적하여 브레이크 상태로 만들어 주면 훨씬 상대하기 편할 겁니다. 

 

내퍼의 체력이 많이 고갈되면 세 번째 필살기가 발동되는데, 이 시점부터 미친 듯이 날뛰기 시작합니다. 

 

세 번째 필살기는 블레이징 스톰으로 플레이어 캐릭터가 있는 바닥을 계속하여 폭파시키는 기술로, 기술이 발동되면 스텝을 계속 밟아 뒤로 물러나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부터 필살기를 남발 하기 시작하는데, 크리링의 태양권으로 끊어주어 달래줍시다. 기력이 무한대야 뭐야... 

 

내퍼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컷신과 함께 스토리가 종료됩니다. 


메인 스토리 거센 사투! 절망을 부르는 두 사람의 사이어인!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