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드래곤볼 Z 카카로트/메인스토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미래에서 온 자객! 그 이름은 인조인간 셀!

2020.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미래에서 온 자객! 그 이름은 인조인간 셀! 의 공략을 다룹니다.

 

제가 작성한 공략이 정석은 아니며, 얼마든지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 가능하니 먼저 공략을 보고 게임을 진행하시는 것은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에서만 참고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공략을 시작합니다.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 미래에서 온 자객! 그 이름은 인조인간 셀!

 


인조인간에게 대항하기위해 피콜로는 신과 융합하기 위한 결심을 합니다.

 

융합 전 선택지가 두 개 발생하는데, 쓸데없는 소리& 그런 것에 의미는 없다를 선택하면 융합이 시작됩니다.


융합 후 진저 타운으로 이동하면 셀과 전투를 하게 됩니다.

 

피콜로 VS 셀

 

셀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에네르기파형 기술을 사용합니다. 피콜로의 필살기인 마관광살포와 손오공의 필살기인 유도 에네르기파입니다.

 

두 기술 다 궤도가 먼저 보이고 시전이 느린 편이니 가볍게 스텝 이동으로 피하고 사이드에서 초마관광살포로 반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인조인간 19, 20호들과 마찬가지로 에너지 흡수 패턴이 존재하는데, 흡수 시전 시 가드보다는 꾸준히 스텝을 밟으면서 셀과 거리를 벌리는 것이 회피율이 더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리링의 필살기인 태양권도 사용하는데, 가드를 하고 있다면 태양권에 말려들지 않습니다. 

태양권 자체가 위협적인 기술은 아니나, 태양권 이후에 무방비상태로 공격을 당할 수 있으니 꼭 가드로 상쇄하세요.

 

유난히 피콜로가 기술끼리의 콤보넣기에 깔끔하지 못해서, 저는 평타 후에 마관광살포를 쏘거나 연속 에너지탄을 발사후에 마관광살포를 쏘는 방식을 주로 사용했고, 셀이 가까 근접하면 폭렬 마파를 사용하여 멀리 밀쳐낸 후 마관광살포로 추가 타를 넣기도 했습니다.


 

피콜로의 전투가 끝나면 컷신이 재생되며 도망친 셀의 약점을 파악하기 위해 닥터 게로의 연구소로 이동합니다.

 

닥터 게로의 연구소는 댈린지 얼음 호수에 있습니다. 

 

부르마와 브리프 박사는 인조인간들의 약점을 찾기 시작했고, 병에서 깨어난 손오공으로 다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기저드 황야로 이동하여 베지터를 데리러 갑시다. 

 

베지터를 설득하고 신님의 신전으로 이동하여 정신과 시간의 방으로 이동하면 베지터로 시점이 전환됩니다. 

 


베지터 VS 트랭크스

 

수련에 앞서 트랭크스의 실력을 보겠다는 베지터는 트랭크스와 전투에 임하게 됩니다. 

 

트랭크스는 슬래시 다운킥 -> 샤이닝 소드 어택 -> 버닝어택 순으로 콤보를 사용하기도하고, 거리를 벌린 후 슬래시 다운 킥이나, 버닝 어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버닝 어택 시전 시 초갤릭포로 맞서면 버닝 어택은 사라지고 오히려 반격할 수 있습니다. 

 

타격기를 시전 하려고 할 때 초연속 에너지탄을 사용하면 시전을 캔슬할 수도 있습니다. 

 

매시브 스트라이크 -> 초연속 에너지탄 -> 초갤릭포 순으로 콤보를 넣으면 안정적으로 딜링이 가능했습니다. 

 

오늘도 건방진 ㅈ지터

 

베지터와 트랭크스의 전투가 끝나면 스토리가 종료되고 다음 장으로 넘어갑니다.

 

메인 스토리 미래에서 온 자객! 그 이름은 인조인간 셀! 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