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드래곤볼 Z 카카로트/메인스토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인조인간 VS 인조인간! 진화하는 셀의 공포!

2020.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인조인간 VS 인조인간! 진화하는 셀의 공포! 의 공략을 다룹니다.

 

제가 작성한 공략이 정석은 아니며, 얼마든지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 가능하니 먼저 공략을 보고 게임을 진행하시는 것은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에서만 참고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공략을 시작합니다.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 인조인간 VS 인조인간! 진화하는 셀의 공포!

 


 

셀의 행방을 뒤 쫓던 피콜로 일행은 거북 하우스로 침공한 인조인간 무리를 홀로 상대하게 됩니다. 

 

지도에 표시되는 마크를 따라 이동하면 인조인간 17호와 전투가 시작됩니다.


피콜로 VS 인조인간 17호

 

인조인간 17호의 첫번째 필살기는 헬즈 스톰으로 황금빛 기탄을 여러번 날리는 기술입니다. 스텝 이동으로 가뿐히 피하면 됩니다. 

 

새비지 콤보는 타격 기술로 펀치를 여러 번 날린 후 크게 휘두르는 킥을 날립니다. 가드나 가드 버스트로 날려버리고 마관광살포로 반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리어를 사용하는데, 배리어 사용 중에는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다만 배리어를 해제하고 나면 수 초간 무방비 상태이니, 거리를 둔 다음 마관광살포로 공격해주면 됩니다. 

 

 

피콜로가 강하게 밸런싱된건지 17호가 약하게 밸런싱 된 건지는 몰라도 17호와의 전투는 18호에 비해서 매우 쉽습니다. 

달라붙으면 버스트로 튕겨내고 연속 에너지탄 -> 마관광살포만 사용해도 쉽게 클리어 됩니다. 


전투가 끝나고 나면 셀에게 발각되어 17호가 흡수되어 버립니다.

 

개인적으로 드래곤볼Z카카로트 여캐 중에서 18호가 가장 모델링이 좋은것 같네요.

 

18호까지 흡수될 절체절명의 위기에 천진반이 죽을 각오로 기공포를 쏴대서 18호를 흡수하는 것 까지는 막았지만... 

 


손오공 VS 셀

위기에 처한 천진반을 손오공이 데리러와서, 셀과의 전투를 시작합니다. 

 

셀은 이 전투에서 흡수를 제외한 이전 전투에서의 필살기를 대부분 사용합니다. 다만 필살기를 사용하는 패턴이 정말 근본이 없습니다. 아니 메테오 스매시 뚜드려 맞는 와중에 유도 에네르기파 시전 하는 거 실화?

유도 에네르기파 외에도 마관광살포를 사용하며, 둘 다 피하기는 쉽습니다. 시전 마크가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면 스텝을 밟아 살포시 피해 줍시다. 

이외에 타격기로 임팩트 스매시를 사용합니다. 타격기는 가드 버스트로 상쇄해 버리면 됩니다. 

 

소닉 블로는 3타 모두 허용하면 생각보다 체력이 줄줄 새는걸 경험할 수 있으니, 반드시 스텝을 이용해 피해 주세요.

 

셀을 기술을 피해 가면서 임팩트 스트라이크 -> 초에네르기파로 상대하면 생각보다 셀이 약하게 보정되어 있어서 쉽게 끝납니다. 


셀이 빈틈을 보인 틈을 타 손오공은 쓰러진 동료를 신전으로 데려와 구하고 손오반과 정신과 시간의 방으로 수련을 하러 들어갑니다.

 

손오반의 시점으로 전환되어 다음 스토리로 이어집니다.


메인 스토리 인조인간 VS 인조인간! 진화하는 셀의 공포!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