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드래곤볼 Z 카카로트/메인스토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그로부터 7년! 고등학생 오반은 정의의 사자?!

2020.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그로부터 7년! 고등학생 오반은 정의의 사자?! 의 공략을 다룹니다.

 

제가 작성한 공략이 정석은 아니며, 얼마든지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 가능하니 먼저 공략을 보고 게임을 진행하시는 것은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에서만 참고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공략을 시작합니다.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 그로부터 7년! 고등학생 오반은 정의의 사자?!


인터벌을 종료하고 마인부우 편으로 넘어오면 처음발생하는 스토리입니다. 

사실 이번 스토리는  딱히 큰 전투도없고 대부분 대화와 컷신위주라 공략할 거리도 없지만.. 구색은 맞춰야 하니까요

 

셀이 사라지고 평화가 찾아온 지구. 오반은 성장하여 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간간히 나쁜 놈들 때려잡으면서요. 

 

학교의 위치는 지도에 표시되니 마크를 보고 찾아가면 됩니다.

 

그 와중에 촉이 좋은 비델에게 금발의 전사를 들킬 위기인데... 

 

컷신 종료 후 홈런 게임이 시작됩니다. 

설명에서도 언급되지만, 공이 날아오는 궤적을 보지 말고, 낚시를 할 때처럼 중앙으로 노란색 링이 중앙의 붉은 부분에 맞춰지는 타이밍에 스윙하면 타격에 성공합니다.

 

침착하게 줄어드는 것을 기다렸다가 

스윙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힘 뺀다더니...


 

이대로는 정체가 탄로 날것 같아 오반은 부르마에게 상담을 하게 됩니다. 캡슐 코퍼레이션으로 이동합시다.

 

복장이 만들어지는 동안 중앙 정원을 통해 수련실로 이동하여 베지터와 트랭크스와 인사하면 됩니다.

 

아 좀 아닌데..

오반은 변신 복장을 맘에 들어 하지만, 트랭크스는 침착하게 팩폭을...


 

아무튼 그레이트 사이어맨으로 위장하고 학교로 등교하게 됩니다. 

 

 

이놈의 강도들은 매일 나타남

 

 

제발...그만

결국 오반은 비델에게 정체를 들키게 됩니다.


 

부르마에게 변장에 대한 방법을 상담하러 왔다가 런치를 만나 런치를 돕게 됩니다. 

 

제발 그만....

밭을 망가뜨리는 녀석들의 정체는 재배맨이며, 총 3마리를 퇴치하면 됩니다. 워낙 패턴들이 단순하고 약체이니

평타 -> 크래시 스트라이크 정도만 사용해도 웬만하면 골로 갑니다. 

 

런치를 도와주고 나서 다시 부르마에게 가봅시다. 

 

ㅋㅋㅋㅋㅋㅋㅋ

어쩌다 보니 오공까지 천하제일 무도대회에 출전하여 Z전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는군요.


 

오공이 돌아온다는 소식을 모두에게 전하러 갑니다. 

 

거북 하우스 -> 신님의 신전 -> 손오공의 집 순서대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 이후로도 서브 스토리가 많이 있으니 클리어하고 넘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메인 스토리 기간 동안 발생하는 서브 스토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서브 스토리 아빠가 좋으니까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서브 스토리 오천의 교육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서브 스토리 어느 날의 습격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서브 스토리 고민하는 18호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서브 스토리 강해지고 싶어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서브 스토리 그레이트 사이어맨의 수난?!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서브 스토리 차오즈의 공로

 


집으로 돌아와 치치에게 소식을 전하고 나면 대회를 위해 수련을 시작합니다. 

 

오천과 수련을 하게 되며, 초사이어인이 된 오천과 대련을 하게 됩니다.

 

초사이어인이 되어도 사용하는 필살기는 오천 어택뿐입니다. 다만 허용하면 꽤 공격이 강한 편이니, 스텝으로 피하거나 가드로 상쇄해 줍니다. 계속 맞다 보면 꽤 아픕니다. 

 

평타 막타Y콤보 -> 크래시 스트라이크 OR 용상격 -> 에네르기파 콤보로 상대하면 수월합니다. 

 

오천과 대련을 하고 나면 비델이 찾아와 하늘 나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떼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컷신 감상이 끝나면 비델의 소울 엠블럼이 활성화됩니다.

 

천하제일 무도대회가 시작되며 스토리는 다음장으로 이어집니다.

 

메인 스토리 - 그로부터 7년! 고등학생 오반은 정의의 사자?! 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