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드래곤볼 Z 카카로트/메인스토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각성한 손오반! 쏴라! 부자 에네르기파!

2020.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각성한 손오반! 쏴라! 부자 에네르기파! 의 공략을 다룹니다.

 

제가 작성한 공략이 정석은 아니며, 얼마든지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 가능하니 먼저 공략을 보고 게임을 진행하시는 것은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에서만 참고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공략을 시작합니다.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 각성한 손오반! 쏴라! 부자 에네르기파!


16호의 희생으로 각성한 손오반은 초사이어인 2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셀과 전투 전에 텀이 생기니 본인이 원하는 팔레트로 배치하시면 됩니다. 

 

손오반 VS 셀

 

 

손오공이 프리저와 싸울때 각성해서 초사이어인이 되었을 때처럼 각성한 오반은 초사이어인 상태에서도 기력이 줄어들지 않고 전투 내내 히트업 상태라서 매우 쉽습니다. 

 

컷신과 함께 사용하는 에네르기파 패턴이 발생하면 원거리에서 에네르기파를 쏘거나 다가가서 몇 대 후려쳐주면 시전 캔슬이 됩니다. 

 

시전 캔슬에 성공하면 숨겨진 연출도 있으니 꼭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체력이 다하면 배리어를 쓰는등 발악을 해보지만... 

 

진심 한대도 안맞고 클리어 가능할 정도로 손오반이 너무 강력합니다.. 

막타는 히트업 상태니 에네르기파로 마무리하면 슈퍼 피니시로 끝낼 수 있습니다. (스팀버전 기준 도전과제)


 

전투가 끝나면 컷신이 재생되는데, 이때부터 연출이 급격히 화려해지고 애니메이션 느낌이 많이 납니다. 

 

 

 

베지터연출 참 멋집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연출이나 이펙트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다만 이쯤부터 실제 전투보다는 컷신으로 많이 때운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오반 VS 셀 마지막 결전

 

드디어 셀전의 마지막 결전이 시작됩니다. 

 

셀은 초반부에 사신권(분신)을 사용하는데, 셀이 사신권을 사용하자마자 분신들이 최대한 모여있을 때 초마섬광이나,에네르기파로 빨리 제거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번 전투에서도 에네르기파 캔슬 패턴이 존재합니다. 원거리에서 에네르기파 한번쏴주면 웬만해선 캔슬됩니다. 

 

이외에도 그냥 사용하는 유도 에네르기파, 마관광살포, 에네르기파형 기술들은 모두 스텝을 밟아 옆으로 피한 뒤 에네르기파로 반격해줍니다. 

 

 

컷신과 함께 시전하는 연속 에너지탄은 베지터의 빅뱅 어택과 유사한 기탄을 발사하니 최대한 멀리 거리를 벌리는 것이 좋습니다. 

 

 

 

퍼니시먼트 스톰은 여러 개의 구 형태 기탄을 반 원형으로 소환하여 폭발시키는 기술로, 생성되는 궤도에서 신속하게 벗어나거나, 벗어나는데 실패했다면 가드로 최대한 막아줍니다. 

 

여러 번 방향을 바꿔가며 시전 하기에 계속 주의를 살펴줘야 합니다. 

 

 

 

데스 빔은 붉은색 선 궤도를 보고 스텝 이동으로 벗어나면 됩니다. 

 

 

 

소닉 빔은 여러 개의 분신이 한 번에 데스 빔을 사용하는데 보기에만 위협적이지 스텝만 잘 밟아주면 회피하기는 쉽습니다. 

 

기술들 잘 피해 주고, 평타 -> 용상권 -> 크래시 스트라이크 -> 에네르기파 OR 초마섬광으로 참 교육시켜주면 됩니다.


 

전투가 끝나면 컷신 감상하고 스토리가 종료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어대가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마지막 마인 부우 편으로 이어집니다. 

 

메인 스토리 각성한 손오반! 쏴라! 부자 에네르기파! 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