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사당챌린지

젤다 힘의 샘의 전설, 힘의 시련 상급 쉽게 클리어하는법

2020.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오늘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사당 챌린지 힘의 샘의 전설 공략과 힘의 시련 상급 사당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힘의 샘의 전설


힘의 샘은 북추낙 평원 아래에 위치합니다.

 

힘의 샘으로 진입하면 극복의 징표를 교환할 수 있는 여신상이 있는데, 올드래곤의 비늘을 바치고 힘을 해방해야 한다면서 사당 챌린지 힘의 샘의 전설이 생성됩니다.

또 여기서 사진기의 기억 속 하나를 떠올릴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자 , 그럼 올드래곤은 어디서 출몰하는 걸까요? 저는 단순하게 바로 옆에 있는 올드 래곤의 분지에서 출몰할 줄 알았는데 아무리 버텨도 나오지 않아서 우선 다른 퀘스트들부터 진행을 하다가 우연히 올드래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올드래곤을 기샤의 언덕에서 남동쪽에 위치한 타 반타 대교에서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각지에서 올드래곤이 지나다니는 것을 보긴 했으나, 제가 판단하기엔 이곳에서 올드래곤의 비늘을 파밍 하는 게 가장 쉽다고 판단하여 이곳으로 정했습니다. 

 

 

타반타대교로 오셔서 대략 새벽 2시부터 5시 사이에 바람이 엄청 강하게 불면서 드래곤들의 BGM과 함께 올드래곤이 나타납니다. 미리 본인이 올드래곤을 맞추기 쉬운 장소로 가서 대기하고 있으면 됩니다.

 

불속성의 올드래곤

 

 전에 올린 필로드래곤의 뿔 조각을 파밍 하는 용뿔노가다를 https://gamedong92.tistory.com/12 하실때 처럼 활로 올드래곤의 몸통을 화살로 한대 맞추면 밝은 빛과 함께 올드래곤의비늘이 몸에서 떨어져 나갑니다.

 

 밝게 빛나고 있어서, 떨어진 곳을 찾기는 어렵지 않을 겁니다. 자 이렇게 올드래곤의 비늘을 얻었으니 이제 다시 힘의 샘으로 돌아가 볼까요.

 

힘의 샘에 와서 여신상에게 말을 걸지 말고, 소지품 창에서 올드래곤의 비늘을 손에 들어줍니다.

 

 

올드래곤의 비늘을 사당 앞에 떨어뜨리면 밝은 빛과 함께 짧은컷신이 재생됩니다.

 

여신상 뒤쪽의 사당이 개방되며 사당 챌린지 힘의 샘의 전설은 클리어 됩니다.

 

 

 

 

힘의 시련 상급 쉽게 클리어하는 법


 

힘의 샘의 전설 사당 챌린지를 클리어하면 해방되는 사당은 추추아 니마의 사당인데, 이 사당은 힘의 시련 상급이며, 체력이 많고 공격력이 강한 가디언이 출몰하여 무기가 별로 없으신 분들은 무기가 깨져서 클리어를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하는 사당입니다.

 

하지만 이 힘의 시련 상급도 무 기두 자루면 쉽게 클리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추가로 공격력 버프 요리까지 있으면 더욱더 난이도는 내려갑니다.

 

우선, 준비물을 챙기러 가봅시다. 준비물은 얼음 속성 무기와 번개 속성 무기 한 자루씩이면 됩니다.

 

 

1. 프리즈 로드

얼음 무기는 다양한 곳에 존재하지만, 쉽게 파밍 할 수 있으며 쓰기에도 편한 프리즈 로드를 추천해드립니다.

프리즈로드를 구할 수 있는 곳은 공글 언덕의 중심, 나미카 오즈의 사당 바로 옆, 아이스위즈로브입니다.

 

이 몬스터는 얼음 속성이라 불화살 한방이면 데미지를 무시하고 그냥 한방에 끝나니 가볍게 잡아주시고 프리즈 로드를 드시면 됩니다.

 

프리즈로드

 

2. 뇌전의 대검

 

뇌전의 대검은 기샤의 언덕 타반타의 탑에서 북서쪽에 있는 쿠호산 중앙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탑에서 패러세일을 타면 중앙까지 무난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뇌전의 대검

자 이제 준비물을 다 챙기셨다면, 힘의 시련 상급 사당에 도전해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우선 파밍 했던 뇌전의 대검과 프리즈 로드를 버리고 다시 주워서 재 정렬하여 퀵 슬롯에서 무기를 교체하기 쉽도록 작업해 줍니다.

 

힘의 시련 상급에 입장하면 가디언이 미니빔 4발을 쏘는데, ZL버튼으로 주목한 뒤 간단히 피해 주시고 프리즈 로드를 휘둘러 가디언을 얼려 버립니다. 그 후 뇌전의 대검으로 교체해 가디언을 타격해주면 가디언이 감전 효과로 경직되면서 체력이 줄어듭니다. 그 틈에 다시 프리즈 로드로 무기를 교체하고 얼려준 뒤 또 뇌전의 대검으로 교체해 공격하는 방법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얼어있는 적에게는 첫 공격이 데미지 보너스가 있어서 가디언의 체력이 쭉쭉 다는 게 보이실 겁니다.

이렇게 반복하시다 보면 패턴을 하나도 안 보고 편-안하게 힘의 시련 상급을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힘의 시련 상급을 클리어하지 못하신 분들이나 어려우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