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사당챌린지

젤다 세 나무의 비밀, 클라이밍 장비 세트 얻는 방법

2020.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등산의 전설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은 게임을 하다 보면 산이나 탑을 오르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초반에는 스태미나가 부족해서 오르다가 떨어지기도 하고, 비 오는 날에는 미끄러져서 잘 오르지 못하기도 합니다. 

점프를 해서 단숨에 올라가는방법도 있기야 하지만, 스태미나가 엄청 빨리 소모되고, 너무 높은 곳이라면 그마저도 실패하기 때문에 산을 오르고 있으면 답답함을 느끼실 때도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조금 해소해 주는 장비가 있습니다. 바로 클라이밍 장비 세트인데요. 오늘은 클라이밍 장비세트를 얻는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클라이밍 슈즈 - 타노 아의 사당


클라이밍 슈즈는 하테노 마을의 여성 npc에게 받을 수 있는 사당 챌린지 세 나무의 비밀 사당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하테노마을에서 보이는 커다란 산 세 봉우리 위의 나무속에 비밀을 풀면 보물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3그루를 1그루로 만들어 등을 지고 바다로 나아가라 라는 수수께끼인데, 우선 나무가 있는 곳으로 가보겠습니다.

 

위치는 하테노마을 바로 위쪽의 마드로나산 봉우리입니다. 

저는 지혜의 샘 옆 사당을 클리어해놓은 상태라 워프 후 패러세일을 타고 내려왔습니다.

 

마드로나산 방향으로 내려오다 보면 3그루의 나무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3그루를 1그루로 만들라는 말은 나무를 일렬로 보이도록 하라는 말입니다.

이렇게 일렬로 서면 뒤쪽의 나무들이 보이지 않아 1그루 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나무 뒤로 돌아 바다 방향으로 나아가시다 보면 시커 스톤에서 시련의 사당을 탐지하기 시작합니다.

 

 

사당의 위치는 이곳입니다.

 

절벽을 쭉 내려오면 저렇게 약한 바위들로 입구가 막혀있습니다.

 

리모컨 폭탄으로 가볍게 터트려주시면 됩니다.

 

안쪽에 사당이 숨어있네요.

타노 아의 사당을 발견하면 세 나무의 비밀 사당 챌린지는 자동으로 클리어 됩니다.

 

타노 아의 사당은 축복 사당이라, 따로 퍼즐 요소가 없으며 아이템만 먹고 바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클라이밍 슈즈 획득!

 

 

 

 

2. 클라이밍 두건 - 리 다히의 사당


다음은 클라이밍 두건입니다. 쌍둥이 산아래에 위치한 리 다히의 사당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리 다히의 사당은 지도에서 보이는 강가를 따라 들어가시면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리 다히의 사당은 앞에 보이는 버튼 위로 올라가시면 바닥이 기우는데,  바닥 위에 올려져 있는 공을 안으로 넣어주시면 되는 사당입니다. 

 

두 번째 퍼즐도 마찬가지로 공을 넣는 것인데 위쪽 공이 내려올 때쯤 발을 떼 주시면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퍼즐은 공을 넣는 곳 까지는 거리가 꽤 긴 편인데, 버튼을 눌러 기울게 한 다음, 공이 2/3 이상 내려왔을 때쯤 발을 떼주시면 반동으로 인해 공이 튀어올라 들어가게 됩니다.

 

올라오시면 바로 사당을 클리어하지 마시고, 왼쪽에 있는 보물상자를 드셔야 합니다. 저 안에 클라이밍 두건이 있습니다.

 

단순히 점프로는 올라갈 수 없는데요. 반대편을 보시면 아래에 금속 항아리가 있습니다.

 

이 항아리를 마그넷 캐치로 잡아 지나왔던 버튼에 내려놓으면

 

위와 같이 바닥이 기울면서 보물상자를 먹을 수 있게 됩니다.

 

클라이밍 두건을 획득하면,  패러세일을 타고 내려가, 항아리를 치워주시고 사당을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3. 클라이밍 장비 - 차스 케타의 사당

 

마지막 클라이밍 장비는 조금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하테르 해 중앙의 섬에 있는 차스 케타의 사당에서 얻을 수 있는데요. 

 

패러세일을 타고 가시거나 일일이 아이스메이커를 만들어가면서 가는 방법이 있는데, 고지에서 패러세일을 타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차스 케타의 사당은 힘의 시련 상급입니다.

힘의 시련 상급 공략은 제가 이전에 올린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gamedong92.tistory.com/18?category=882460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공략] - #2. 사당챌린지 힘의 샘의 전설, 힘의 시련 상급 쉽게 클리어하는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오늘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사당 챌린지 힘의 샘의 전설 공략과 힘의 시련 상급 사당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힘의 샘의 전설 힘의 샘은..

gamedong92.tistory.com

마지막 클라이밍 장비까지 얻고 나시면 등산복을 입은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등산 자~알 하게 생긴 복장이네요.

 

 

클라이밍 장비착용시 속도비교영상

 

클라이밍 장비를 착용한 상태에서 절벽을 오르는 속도를 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굳이 비교해보지 않아도 엄청 빨리 오르는 것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