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사당챌린지

젤다 사당 챌린지 참기 대결 쥬니 시의 사당 공략

2020.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당 챌린지 - 참기 대결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참기 대결의 장소


참기 대결을 수주하는 위치는 겔드 지방 끝자락 네프라 고지 아래 우메타케 대지입니다. 

 

 

이 위치로 가면 고론족이 있는데, 말을 걸어 봅니다.

 

말을 걸어 보면 참기 대결을 하지 않겠냐고 권유하는데 하겠다고 합시다.

 

 

이 사당 챌린지는 시작하기 전 준비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카라카라 바자나 겔드의 마을에서 얻을 수 있는 내서 효과의 여장 옷과 더위 물약 

2020/02/18 -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 젤다 잠입! 금남의 마을 여장옷 얻는 방법  

 

고론시티 앞의 산기슭의 마구간에서 구입하거나, 방염 도마뱀을 이용해 제작한 방염 물약

2020/01/22 -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TIP] - 방염복 얻는방법 방염물약으로 고론시티 입성하기 

 

 

전기의 화살, 불의 화살 몇 자루 정도.

 

 

여장 옷과 더위 물약을 준비했다면 위에 올라가 그냥 서 있으면 됩니다. 저는 더위 물약을 구하러 가는 게 귀찮아서 그냥 프리즈 로드를 들었습니다. 

 

 

첫 번째 참기를 버티면 최고 레벨의 참기 대결의 도전장을 주겠다고 하는데...

 

 

이번 참기 대결은 더위가 아닌 뜨거움이라고 합니다. 

 

방염복을 입으면 되는 거 아닌가 생각했지만, 그런 거 입지 말고 하랍니다... 

두 번째 참기 대결을 위해 방염 물약이 필요합니다. 

 

방염 물약을 미리 마시고 올라가서 버티면 됩니다. 

 

 일정 시간 서있다 보면 건너편에 사당이 등장하며 챌린지는 종료됩니다.

 

쥬니 시의 장치 - 쥬니 시의 사당


 

쥬니 시의 사당은 자이로 센서 장치를 이용해 퍼즐을 해결하는 사당입니다.

 

 

첫 번째 퍼즐은 전기를 통하게 해야 하는데, 직접 다 굴려 가면 전기를 통하게 할 수도 있지만 전기의 화살이 있다면 손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그냥 전기의 화살을 장전하고, 위와 같이 가장 왼쪽의 장치에 조준하여 명중시키면 모든 장치에 전기가 흐르게 되며 문이 열립니다. 

 

다음 지역의 자이로 센서 장치는 바람인데, 바람 장치를 잘 조작하여 4개의 풍차가 회전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우선, 지금 상태로는 4개 풍차를 돌리기 매우 힘드니, 장치를 조작해, 위 사진에 링크가 서있는 부분으로 바람이 불게 만듭니다. 

 

 

바람을 타고 날아가 왼쪽 구석에 있는 보물 상자에서 겔드의 양손검을 획득합니다. 

 

 

획득한 겔드의 양손검을 바닥에 내려놓고, 마그넷 캐치로 집어 오른쪽 풍차의 버튼 위로 올려두면, 풍차가 위로 상승합니다. 

 

 

풍차를 상승시키고 장치를 조작하여 4개의 풍차가 다 돌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마지막 관문입니다. 마지막 관문은 흐르는 물을 피해 화로에 불을 붙여야 하는데, 물을 피해 가면서 장치를 돌려가며 불을 붙이는 게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그러니 이번에도 꼼수를 씁니다.

 

우선 불의 화살을 이용해, 천장의 보물 상자를 떨어뜨립니다. 

 

보물 상자를 파밍 하고, 아래의 왼쪽 분수 앞에 놓인 버튼에 보물상자를 내려놓습니다. (마그넷 캐치)

 

그런 다음, 오른쪽 분수의 영향을 받는 화로만 두고 나머지 화로에 불의 화살을 이용해 모두 불을 붙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분수에 타임 록을 걸어 잠시 멈추게 한 다음, 불의 화살로 나머지 한 개의 화로에 불을 붙이면 사당이 열립니다. 

 

사당 챌린지 -참기 대결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