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메인 챌린지 물의 신수 바 루타 1부 신수 내부 진입 까지 공략

2020.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인 챌린지 - 물의 신수 바 루타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조라의 왕과의 대화


메인 챌린지 - 조라의 마을에 도착하라를 클리어하면 조라의 왕 도레판과 대화하게 되며, 폭우의 원인에 대해 듣게 됩니다. 

 

폭주한 신수의 어깨위에 있는 제어장치를 전기로 활성화 시켜야 신수가 진정될거라는 힌트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조라의 왕에게서 신수에게 접근할때 도움이 되는 조라의 갑옷을 얻게 됩니다. 

조라의 갑옷을 입고 있으면 폭포를 거슬러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왕 옆의 대신 무즈리는 알지도 못하는 하일리아 인에게 조라의 갑옷을 하사 하는 것을 인정할 수 없다며 토라져 어디론가 사라집니다. 

 

 

왕은 시드를 따라 무즈리에게 가보라고 하며 챌린지가 시작 됩니다. 

 

시드를 따라 내려가면 그 곳에 있던 영걸 미파의 조각상을 보고 링크의 기억이 떠오르게 됩니다. 

 

그러나 확실한 증거없이는 전기의 화살을 모으는 방법을 알려줄 수 없다고 하는데... 

 

확실한 증거란, 왕에게 하사 받은 조라의 갑옷입니다. 미파는 링크를 위하여 조라의 갑옷을 만들었기에 링크에게 딱 맞는 사이즈 입니다. 

 

무즈리는 마지못해 전기의 화살을 모으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그 방법이란 뇌수산의 반인반수 라이넬을 처치하거나 곳곳에 꽂혀있는 전기의 화살을 파밍하라고 합니다. 단 20개 이상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아마, 이부분이 초보 분들에게는 가장 큰 문턱이 아닐까 싶네요.

라이넬을 처치하러 가기전에 미리 준비해야할 것들이 있으니 우선 준비부터 합니다. 

 

하트가 5개 정도라면 라이넬에게 한방컷은 당하지 않으나 이보다 하트가 적거나 추가 하트를 더 확보하고 임하고 싶은 분들은 맥스 재료를 이용한 요리를 몇가지 만드시고, 추가로 칼날 재료를 이용하여 공격력 상승 요리를 만드세요.

조라의 마을로 올라오는 길에 아마 칼날 잉어 몇마리 정도는 얻을 수 있었을 겁니다. 

그렇지않다면 필로네 지방 정글이나 이가단의 아지트에서 칼날 바나나를 구하는 방법밖에없습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공격력 상승 요리가 있다면 훨씬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야만족의 장비가 있다면 건너뛰셔도 됩니다. 

 

젤다 사막의 시련 디라 마의 사당 [야만족의 옷] 공략

젤다 사당 챌린지 절벽의 시련 [카자 토키의 사당, 야만족의 하의]

젤다 외딴 섬의 시련 공략 [로미섬 투 카로의 축복, 야만족의 투구]

 

 

그리고 뇌수산으로 가는길에 만날 수 있는 클라리트에게서 미니 챌린지 - 라이넬 조사를 수주하세요. 한번에 같이 클리어 하기 좋은 챌린지 입니다. 

 

뇌수산 방향으로 나있는 다리를 따라 언덕으로 올라가면 폭포수가 흐르고 있습니다. 조라의 갑옷을 착용하고 폭포 아래로 가면 오르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3차례 폭포를 거슬러 올라왔다면 바로 뇌수산으로 가지 말고, 토토호 방향으로 가다보면 모르블린과 리잘포스가 한마리 씩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놓여 있는 기사의 양손검 한 자루와 공격력 업 음식이라면 라이넬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 무기가 아니더라도 한손무기 여러개로도 상대 가능하니 스킵하셔도 됩니다. 

 

 

 

다시 뇌수산 방향으로 올라와 우선 아까 만들어둔 공격력 상승 요리를 섭취합니다. 

 

뇌수산에 진입하면 컷신이 재생되며 라이넬을 확인 가능합니다. 

 

우선 기척을 숨긴채로 미니 챌린지를 위해 라이넬의 사진을 한장 찍어둡시다.

 

 

라이넬 처치 영상

라이넬을 처치하는 과정은 영상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담긴 영상은 아래의 유튜브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라이넬을 처치하면 전기의 화살 2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가로 주변의 나무에 꽂힌 전기의 화살도 파밍을 하면 최소 30개 정도는 파밍 가능합니다.

 

전기의 화살을 파밍했다면 뇌수산 꼭대기에서 다이빙하여 동쪽 저수지로 내려가 시드와 준비를합니다. 

 

 

신수를 제어하는 과정도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추가로 설명을 조금 붙이자면 신수가 발동하는 얼음을 아이스 메이커로 모두 파괴하면 신수로 접근할 수 있게 되니 신수에서 발산되는 물줄기를 따라 올라가 전기의 화살로 장치를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면 신수 내부로 진입하게 됩니다. 

 

신수 내부의 공략은 2부 포스팅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젤다 메인 챌린지 물의 신수 바 루타 2부 신수 내부, 물의 커스 가논공략

 

물의 신수 바 루타 내부 진입까지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