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메인 챌린지 바람의 신수 바 메도 공략 3부 (바람의 커스 가논)

2020.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니 챌린지 - 사라진 꼬꼬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바람의 커스 가논 1 페이즈


신수 내부의 제어 단말을 모두 해제하면 메인 제어 장치를 조작할 수 있게 됩니다. 메인 제어 장치를 조작하면 바람의 커스 가논과 보스전을 진행합니다. 

 

젤다 메인 챌린지 바람의 신수 바 메도 공략 2부 (신수 내부 공략)  

 

 

 

바람의 커스 가논은 1 페이즈에 2가지 패턴이 존재합니다. 

오른쪽 팔의 대포에서 빔을 뿅뿅뿅 3발 발사하는 패턴

 

반 유도방식의 회오리바람을 일으키는 패턴 두 가지인데 둘 다 피하기는 쉬운 편입니다. 

 

 

빔 발사의 경우,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뒤편에 숨으면 됩니다. 다만 판정이 매우 예리한 편이니 위 사진처럼 숨으면 안 되고, 기둥에 달라붙어 가논에게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회오리의 경우 금이 간 기둥 오브젝트는 파괴해버리니, 중앙의 메인 제어 장치를 방패 삼아 피하면 됩니다. 

 

 

패턴만 파악하고 나면 바람의 커스 가논은 사실상 바보입니다.

 

 

계속 패턴을 반복하며 이리저리 돌아다니는데, 제 모습이 갖춰지는 동안 위 사진처럼 폭탄 화살을 장전하고 기다렸다가 

머리 부분에 발사합니다. 

 

공략 1부에서 폭탄 화살을 준비하라는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폭탄 화살이 있으면 너무나도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2 페이즈


 

 

폭탄 화살로 계속 괴롭히다 보면 체력이 반 이하로 떨어져서 2 페이즈가 시작됩니다.

 

2 페이즈에는 바람의 커스 가논 뒤에 4개의 유도 미사일과 함께 공중에 체공 상태로 머무르게 됩니다. 

 

 

걱정할 것 없이 우리도 상승 기류를 이용해 하늘로 날아오릅니다. 

 

체공 상태로 커스 가논의 눈을 정확하게 명중시키면 기절을 하면서 아래로 떨어지게 됩니다. 기절했다고 바로 내려가지 마시고, 스태미나가 허락하는 한 체공 상태 동안 최대한 많이 대미지를 축적시키는 게 좋습니다.

 

 

만약 타임 록+로 업그레이드가 된 상태라면 잠시 홀드 해놓고 모으기 공격으로 공격하면 되겠습니다.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은 분도 기절 시간이 꽤 긴 편이니 여유롭게 딜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영걸 우르보사의 분노가 있다면 순삭 가능합니다.

 

아래는 영상공략입니다.

 

youtu.be/XCdETuq--B8

 

 

 

바람의 커스 가논을 처치하면 생명의 그릇을 1개 얻을 수 있고, 영걸 리발과 관련된 컷 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컷신을 감상하고 나면 리토의 마을로 자동 워프 되며 영걸 리발의 용맹을 획득합니다. 

 

리토족 족장 칸에게 돌아가 보고를 하면 챌린지는 종료되고, 보상으로 참수리의 활을 얻게 됩니다. 

 

 

추가로 족장 집 옆의 테바의 집으로 가 테바에게 말을 걸면 짧은 컷 신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챌린지 - 바람의 신수 바 메도 바람의 커스 가논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