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메인 챌린지 조라의 마을에 도착하라 공략

2020.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인 챌린지 - 조라의 마을에 도착하라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시작은 카카리코 마을을 기준으로


 

카카리코 마을의 임파에게서 네 신수를 해방하라 챌린지를 받은 이후 아마 대부분의 분들은 카카리코 마을에서 가장 가까운 물의 신수부터 클리어하려고 하실 겁니다. 

그리하여 카카리코 마을을 기준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카카리코 마을의 북쪽 출입구로 나와 절벽을 가로질러 올라가야 합니다. 리발의 용맹이 있다면 쉽게 오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분들은 직접 절벽을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젤다 세 나무의 비밀, 클라이밍 장비 세트 얻는 방법

절벽 위로 올라와 지도에서 노랗게 반짝이는 표시를 향해 계속 이동합니다.

 

 

그렇게 쭉 가다 보면 위 사진처럼 아직 해제되지 않은 탑이 보일 겁니다. 일단 탑을 올라 지도부터 얻으러 갑니다.

 

탑 아래 언덕에는 보코블린 두마리와 아이스 위즈로브가 있습니다. 아이스 위즈로브는 불의 화살로 간단하게 처리하시면 되고, 나머지 보코블린은 어렵지 않은 상대이니 따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언덕을 오르면 라넬의 탑으로 오를 수 있습니다. 라넬의 탑은 딱히 위험한 요소가 없으니 그냥 오르면 됩니다. 

 

라넬의 탑을 활성화하고 지도를 얻으면 반짝이는 부분을 더욱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탑에는 조라족 노르가 있는데, 말을걸면 하일리아 인을 찾는 시드 왕자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탑 아래에 있으니 찾아가 봅시다. 

 

탑 아래 작은 다리의 망루에 조라족의 왕자 시드가 있습니다. 

 

시드 왕자는 폭주한 신수로 인해 절벽이 젖어 있어서 오를 수 없으니 길을 따라 조라의 마을로 와서 도와달라고 합니다. 

마을로 가는 길에는 전기의 화살을 사용하는 몬스터들이 있다고 경고하며 일렉트로 물약을 건네줍니다. 

 

일렉트로 물약은 내전 효과가 있는 물약이며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돌파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라의 마을로 가는 챌린지는 가는 길 자체는 어려움이 없으나 곳곳이 분포한 몬스터들이 걸림돌이 됩니다. 

 

그러나 그렇게 강한 몬스터들도 아닐뿐더러 비가 계속 내리고있어 몬스터들이 잘 알아채지 못하니 멀리서 화살로 암살하면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 이곳의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높은확률로 나무 화살 x5 를 얻을 수 있으니 남김없이 쓸어버리는 게 좋습니다. 

 

몬스터들을 잡으면서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중간중간 시드 왕자가 등장하여 맞는 길로 가고 있는 것인지 확인해줍니다. 

 

쭉 길을 따라가다 보면, 위와 같이 조그마한 동굴길이 나오는데 동굴로 들어가지 마시고, 왼쪽의 언덕으로 올라갑니다. 

언덕으로 올라가면 바위 위 아래에 리잘포스 보초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리서 화살로 조집시다.

 

이 곳에서는 무기류가 풍부하게 배치되어 있으니 무기가 부족한 분들은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제가 동굴길로 가지 말고 언덕으로 가로지르라고 한 이유는 이곳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전기의 화살을 사용하는 리잘포스들이 6마리 정도 있는데, 동시에 화살을 쏴대서 정신도 없고 피하기도 매우 힘듭니다. 

 

 

높은 바위에서 뛰어내려 분포된 리잘포스들을 암살합시다. 머리를 맞히면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처치가 곤란하신 분들이라면 그냥 스킵하시고 왼쪽으로 몰래 빠져나가면 됩니다. 

 

다음 지역으로 진입하면 바위로 만들어진 작은 굴이 나오는데, 천장에는  일렉트로 키이스가 붙어 있습니다. 멀리서 리모컨 폭탄을 던져 폭파시키면 손쉽게 처치 가능합니다. 

 

굴을 빠져나오면 리잘포스들이 모여 있는데, 멀리서 화살을 쏘아 처치하거나 직접 상대하거나 하셔서 통과하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길을 따라 가다보면 커다란 석판과 석판 왼편으로 이어진 길목에 리잘포스가 대거 포진되어 있습니다. 

발각되지 않게 한 마리씩 화살로 처치합니다. 

 

석판은 이후 미니 챌린지와 이어지니 곧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루토 대교를 지나 언덕으로 올라오면 일렉트로 위즈로브가 있는데, 얼음 속성 무기로 얼린 후 공격하면 쉽게 처치 가능합니다. 이후로는 큰 위협 없이 길을 따라 쭉 이동하시면 됩니다. 

커다란 대교를 따라 들어가면 조라의 마을이 활성화 됩니다. 

 

마을에 도착하면 시드왕자가 반겨주며 조라의 왕을 소개해줄 테니 따라오라고 합니다.

 

지도에서 노란빛으로 빛나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마을 중앙의 나선형 계단을 따라 쭉 올라가면 왕이 있습니다. 

 

이후의 챌린지 물의 신수 바 루타의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메인 챌린지 - 조라의 마을에 도착하라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