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드래곤볼 Z 카카로트/메인스토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폭풍의 예감! 사이어인 습격!

2020.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폭풍의 예감! 사이어인 습격!의 공략을 다룹니다.

 

제가 작성한 공략이 정석은 아니며, 얼마든지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 가능하니먼저 공략을 보고 게임을 진행하시는 것은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에서만 참고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공략을 시작합니다.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폭풍의 예감! 사이어인 습격!

 

평화로운 일상

 

튜토리얼을 끝내고 나면 슬슬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오반의 권유로 집에 돌아가기 전 식재료를 파밍 하게 됩니다. 

 

근처에가면 자동으로파밍됩니다.

오반이 사과나무를 찾으러 나서면 뒤 따라가서 파밍하면 됩니다. 별도의 조작 없이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파밍 됩니다. 

 

오반과너무떨어지지않도록주의

사과를 다 모으고나면 낚시터로 가야 하는데, 오반과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진행이 되지 않으니 답답하더라도 오반 근처에서 천천히 움직여야 합니다. 

 

낚시는 드래곤볼 오리지널에서 어린오공이 하던 것과 똑같은 자세로 합니다 ㅋㅋ 추억이네요.

 

물고기가 꼬리를 물면 랜덤으로 버튼이 나타나며 중앙의 주황색 테두리 내에서 버튼을 누르면 물고기를 낚아 올릴 수 있습니다. 

 

물고기를 낚아올려 공중에 뜨면 한번 더 버튼 미니게임이 진행됩니다. 중앙을 노려 버튼을 누르면 물고기를 쳐서 기절시켜 낚시에 성공합니다. 이 또한 랜덤으로 버튼이 부여됩니다. 

 

물고기를 낚아올리면 배가 고프다면서 모닥불에 즉석요리를 해 먹습니다. 요리에 별다른 미니게임은 없으며 재료만 충족된다면 바로 완성됩니다. 

 

요리를 먹고나면 손오반의 소울 엠블럼을 획득하며 Z 전사 커뮤니티 보드가 활성화됩니다. 소울 엠블럼에 선물용 아이템을 주어 레벨을 올리고 많은 엠블럼을 보드에 배치할수록 보너스가 커집니다. 

 

오반에게 말을 걸면 수련을 종료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근두운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동안 Z 오브에 대해서 설명해줍니다. Z 오브는 필살기를 배울 때 필요하니 부족할 때마다 필드에서 채워줍시다.

 

 

집으로 돌아와 치치에게 말을 걸어 요리를 부탁합니다. 

 

요리를 부탁한 후 집 안을 탐색하면 손오공의 어린 시절 기억이 담긴 물건을 파밍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기억이 담긴 물건을 필드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점쟁이 바바 할멈에게 의뢰하면 기억의 파편 위치를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치치에게 다시 말을 걸어 도시락을 받으면 치치 소울 엠블럼과 요리 커뮤니티가 활성화됩니다. 


다들 오랜만!

 

치치에게 요리를 받고 나면 거북 선인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사성구 모자를 쓴 오반을 보니 애니메이션을 보던 옛날 생각이 나서 너무 그립네요.

 

ㅋㅋㅋㅋㅋ 오반이 아들이라는 것을 듣고 다들 기절초풍 이런 일본 특유의 모션이 오그라들면서도 재밌단 말이죠... 

 

크리링과 대화를 나누면 수행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거북 선인이 수행을 게을리하지 마라며 도전과제의 일종인 거북선류 수행서가 활성화됩니다. 

 

거북선류 수행서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클리어 되니 틈날 때마다 거북 선인에게 들러 보고하고 아이템을 받으면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또 대화가 끝나면 거북선인의 소울 엠블럼을 획득하게 되며, 어른 커뮤니티가 활성화 됩니다.

 

 

크리링에게 말을 걸면 수행장이 활성화됩니다. 수행장에서 크리링과 대련하여 연속 에너지탄을 습득해야 합니다.


필살기 연속 에너지탄 수련

연속 에너지탄 습득을 위한 수련에서 크리링은 에네르기파를 사용합니다. 에네르기파는 비교적 느린 속도에 직선형 필살기라 피하기 쉬우니 크리링이 에네르기파를 사용하면 옆으로 이동하여 에네르기파로 반격해버리면 쉽게 상쇄됩니다.

 

추가로 히트 업 시스템이 개방되는데, 유저 플레이어 캐릭터 옆의 텐션 게이지는 전투 중에 계속 상승하는데, 맥스치가 되었을 때 기력 모으기를 계속 유지(Y버튼)하면 히트업 상태가 됩니다. 

 

히트업 상태가 되면 이동속도, 방어력, 공격력이 상승하며 필살기 캔슬도 가능해져 필살기를 맞고 날아간 상대를 자동으로 쫓아가 연속으로 에네르기파를 사용할 수도 있으니 전략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히트 업을 발동하고 몇 번 공격하면 쉽게 클리어 됩니다. 

 


우주에서 온 수수께끼의 전사

 

수행장 미션을 클리어하고 크리링과 다시 대화를 하면 라데츠가 침공합니다. 

 

라데츠가 침공하면 피콜로의 시점으로 전환되어 플레이합니다. 

 

체공 상태에서 부스트를 사용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를 알려주는데, 기 탐색이 중요합니다. 

 

체공 상태에서 LB버튼을 누르면 주변의 아이템이나 동물, 적의 기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부스트 상태에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기 탐색 중 무지개 빛으로 빛나는 아이템은 D 메달로 필살기를 습득할 때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스토리 클리어 보상으로도 많이 얻을 수 있으니 초반에는 꼭 파밍 하려고 무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피콜로 VS 라데츠

 

지도에 표시된 붉은색 느낌표의 방향대로 이동하면 라데츠와 대면하여 전투를 시작합니다. 

 

라데츠는 사이클론 먼데이라는 필살기를 사용하는데, 워낙 범위가 넓고 살짝 유도성이 있어서 무작정 피하기보다는 가드를 하는 것이 상쇄하기 쉬운 편입니다. 

 

그 외에는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필살기를 적절히 섞어서 전투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손오공 VS 라데츠

 

피콜로와 전투가 끝나면 시점이 전환되어 손오공을 찾아온 라데츠와 전투가 시작됩니다. 

 

피콜로와의 전투 때와 마찬가지로 사이클론 먼데이를 주로 사용하니, 가드로 상쇄해줍시다.

 

라데츠의 주변이 붉은 오라와 함께 스파크가 튀면 공격을 잠시 멈추고 가드 또는 가드 버스트를 사용하여 공격을 상쇄해야 합니다.

 

두 가지 패턴을 상쇄하면서 반격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전투가 끝나면 오공이 패배하고 라데츠가 오반을 납치하여 떠나며 스토리가 마무리됩니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메인 스토리 폭풍의 예감! 사이어인 습격! 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