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메인스토리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메인 스토리 8장

2021. 2. 16.
반응형

황도를 향하여

*스포가 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땅끝 마을의 길을 통해 엘트 해로 진입하는 데 성공합니다. 

 

감옥 탑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황제의 칙허가 필요하니 우선 멜리아와 함께 황도로 향하게 됩니다. 

 

엘트 해의 이동 방식은 조금 독특합니다. 부유 암초라고 불리는 곳에 포탈이 있으며, 포탈에 3인 파티 모두가

도착하면 연결된 포탈로 자동 전송되는 방식입니다.

 

연결된 포탈방향은 포탈 앞에 표시된 붉은 레이저의 방향으로 알 수 있습니다.

 

황도까지 가는길은 노빠꾸 스트레이트로 이동하면 됩니다

 

직진으로 이동하여 센터 게이트까지 도착하면 컷신과 함께 멜리아의 단독 시점으로 변경됩니다.


작업자 구출하기

 

멜리아로 황제의 알현실까지 가는길은 이번에도 쭉 직진입니다. 

 

모두 예상은 하셨겠지만 멜리아는 하이엔터의 황녀이며, 모나드를 가진 슈르크 일행이 구속되어 있다는 소식과 함께 시점이 전환됩니다. 

 

 

갇혀있던 슈르크일행에게 예언관이라는 알비스가 등장하여 슈르크 일행의 신변을 보호해주게 됩니다. 

 

 

한편, 전이 장치를 수리하던 작업자의 구조 요청이 발생하여 슈르크 일행이 도우러 가게됩니다.

 

황도아카모트 정문에서 제2부유 암초로 나와 제2부유 암초의 남서쪽 포탈을 타고 3 -> 4 -> 5 -> 6 부유 암초 순서대로 이동하면 에테르 채굴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에테르 채굴장에 도착하면 스피칼 무리가 작업자를 위협 중인데, 이놈들 패턴이 매우 짜증 납니다.

아츠 봉인을 수시로 사용하는데, 카르나가 힐을 못해줘서 순식간에 전멸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1번 전멸을 했는데, 그래도 첫 번째 시도 때 한 마리 처리해두어서 3마리를 상대하는 것은 할만했는데, 4마리는 좀 힘듭니다. 

 

만약 격파가 어렵다면 서브 퀘스트로 레벨을 조금 올린 뒤 시도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황태자가 되기 위한 묘지 참배

 

작업자를 구출하고 백익궁으로 돌아가 쉬고 있으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슈르크 일행을 처단하기 위해 잠입한 무리들과 전투가 시작됩니다. 

왜 그런진 몰라도 슈르크로는 첫타 이후에 기신병에게 튕겨 나듯이 공격이 먹히질 않았습니다. 나머지 파티의 데미지는 정상적으로 들어가니 보조를 하는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했습니다. 

 

엔터 무리는 체인 어택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레벨 차이 때문인지 라인에게 전혀 데미지를 주지 못해서 위협적이진 않았습니다.

이 시점부터 거의 아츠 봉인은 기본으로 탑재하고 나오는 거 같은데 (진짜 개짜증 납니다.)

다만 엔터들이 데미지를 주지 못해 아츠 봉인이 그렇게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엔터 무리를 처치하고, 멜리아가 공격받는 비전을 본 슈르크가 멜리아를 돕기 위해 묘지로 떠나게 됩니다. 

 

황도 아카모트 정문을 통해 센터 게이트로 이동하여, 센터 게이트의 아래층으로 가는 통로로 내려가세요.

 

아래층의 통로를 돌다 보면 묘지로 이어지는 포탈이 있습니다. 포탈을 통해 이동하면 하이 엔터 묘지에 도착합니다.

 


하이 엔터의 묘지

 

묘지에 도착하면 멜리아의 시점으로 진행됩니다. 

 

 

묘지 내부에 도착하여  중심부로 갈 때까지 약 3~4마리 정도의 몬스터와 전투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할 때에는 슬립 마인드로 한 마리를 재운뒤, 범위스킬을 제외한 단독 엘리먼트 스킬로 한마리를 조지는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하면 수월합니다. 

 

의식의 방에 도착하여 영령에게 인정받고 나면 슈르크로 시점이 전환됩니다.

 

 

슈르크로 이동하는 길에 벽면과 천장에 몬스터들이 숨어있다가 등장하니, 한꺼번에 상대하지 않으려면 지나갈 때 미리미리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도에서 북쪽으로 쭉 올라가면 아래로 통하는 나선형 길이 나타납니다. 나선형 길을 통해 아래층으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내려와 왕가의 계곡으로 도착하면 벽을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벽돌이 박힌 붉은 벽을 기어올라 컷신 표시가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중앙홀로 도착하면 오르가 루퍼스가 등장하여 전투가 시작됩니다. 

 

생김새에 비해서 공격력이나 체력이나 크게 어려운 녀석은 아닙니다. 다만 이놈도 아츠 봉인을 사용하니 주의해주세요.

 

오르가 루퍼스를 처치하고 지도에 표시된 화살표 방향대로 벽을 타고 이동합니다. 

 

 

시련의 탑 연결교로 이동하여 이번에도 벽을 타고 위층으로 이동합니다.

 

중앙으로 이어지는 가파른 길에 올라 장치를 조사하면 멜리아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게 됩니다.

 

컷신이 재생된 후 타르코, 솔리둠 테레시아와의 3:2 전투가 시작됩니다. 

저는 테레시아가 덩치도 크고 거슬려서 테레시아부터 먼저 제거했습니다.

 

모나드의 브레이커, 실드, 스피드를 적절히 잘 이용해야 하는데, 비전이 상당히 많이 발생하니 비전 생성 시에 모나드 아츠를 이용하여 격파할 수 있도록 무분별하게 사용하지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테레시아의 프리데이션은 시전 시 범위가 매우 넓어 모든 캐릭터가 다운될 수 있으니 반드시 막아줍시다. 

 


황제 알현

 

테레시아와 타르코를 처치하면 황제를 알현하게 됩니다. 

 

 

황제와 알현 후에 짧은 컷신 진행 후 8장이 종료됩니다. 

9장에서 이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