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메인 챌린지 용사의 검 공략

2020.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인 챌린지 - 용사의 검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용사의 검에 대한 소문


하이랄을 여행하다보면 위 처럼 100년 전의 하일리아의 영걸은 퇴마의 검이라는 전설의 검을 사용했다는 소문을 심심찮게 들을 수 있습니다. 

 

 

용사의 검이 잠든곳은 하이랄 북부 하이랄 대 삼림의 중앙 코로그의 숲인데, 코로그의 숲은 미로로 가려져있어 쉽게 진입할 수 있는곳은 아닙니다. 

 

코로그의 숲으로 진입하는 공략은 아래의 포스팅에 담겨져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젤다 코로그의 숲 가는법, Ex 기묘한 가면의 소문[코로그의 가면 얻는방법], 마스터 소드 획득 조건 

 

 

 

코로그의 숲에 무사히 입성하면 드디어 소문으로만 듣던 용사의 검을 볼 수 있습니다. 

 

검의 대좌로 가서 뽑기(A버튼)를 누르면 건너편의 커다란 노목이 깨어나며 검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데크나무의 말을 들어보면 아직 체력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검을 뽑으려고하면 검의 시험으로 인해 그 자리에서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고 경고합니다. 

 

검을 뽑기 위해서는 13개의 하트가 필요한데, 오로지 기본하트가 13개여야 하며 음식을 먹고 일시적으로 상승시킨 하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뽑기를 누르면 위쪽에 하트 잔량이 표시되며 점점 하트가 깎여져 나갑니다. 

 

12개하고도 3/4의 하트가 깎여나가면 검이 뽑히게 됩니다.

 

하트를 늘리는 방법은 4 신수를 클리어하고 생명의 그릇을 4개 늘리는 방법과, 추가로 각 지역에 분포된 사당을 클리어하여 극복의 징표를 획득하여 생명의 그릇으로 교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방법의 공략은 아래의 링크들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사당 챌린지 모음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젤다 메인 챌린지 물의 신수 바 루타 1부 신수 내부 진입 까지 공략

젤다 메인 챌린지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공략 1부 (신수 내부 진입 까지)

젤다 메인 챌린지 바람의 신수 바 메도 공략 1부 (신수 내부 진입 까지)

젤다 메인 챌린지 화염의 신수 바 루다니아 1부 윤돌 구출까지 공략 

 

 

검을 뽑으면 100년 전의 컷신이 재생됩니다.

 

컷신이 종료되면 마스터 소드를 획득하게 되며 자동으로 마스터 소드 전용 무기 인벤토리가 생성됩니다.

 

마스터 소드는 재앙 가논 또는 가논의 영향을 받은 몬스터를 상대할때 검이 빛나며 공격력이 두배로 상승합니다. 

 

마스터 소드도 내구도가 존재하는데, 내구도가 모두 소모되면 다른 무기들 처럼 삭제되는것이 아닌 잠시 봉인되게 됩니다. 다시 검을 쓸 수 있기까지 현실시간으로 10분이 걸립니다. 

 

 

메인 챌린지 - 용사의 검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