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메인챌린지 가논토벌 공략

2020.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젤다야숨에대한 공략을 다 작성했다고 생각했었는데 가논토벌을 지금까지 작성하지 않았네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인 챌린지 - 사라진 꼬꼬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가논토벌 전에 준비하면 좋은 것들


1. 마스터소드 : 검의시련으로 각성 시키지 않아도 하이랄성 진입 시 최고 능력치로 강화됩니다. 공격력 30 -> 60
젤다 메인 챌린지 용사의 검 공략

젤다 미니 챌린지 EX 검의 시련 (마스터 소드 강화)

 

2. 4 신수 해방 : 4 신수 해방 후 가논 토벌을 실시하면 토벌전 시작 시 영걸들이 조력해줍니다. (가논 체력 50% 삭감 및 영걸들의 능력 사용 가능)

젤다 메인 챌린지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공략 1부 (신수 내부 진입 까지)

젤다 메인 챌린지 조라의 마을에 도착하라 공략

젤다 메인 챌린지 화염의 신수 바 루다니아 1부 윤돌 구출까지 공략

젤다 메인 챌린지 바람의 신수 바 메도 공략 1부 (신수 내부 진입 까지)  

 

3. 고대병기방패 (자동 패링, 난이도 매우 하락), 폭탄화살, 고대병기화살

젤다 고대 병기 장비세트 얻는방법 추낙고대연구소

 

4. 메인챌린지 사진기의 기억 완료 (진엔딩을 보기위함)

젤다 사진기의 기억 링크의 사라진 기억 찾기

 


본관으로 가는 길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젤다 EX근위병의 소문 공략  

 

 

 1 페이즈 재앙 가논 

 

재앙가논등장

4 신수를 모두 해방했다면 컷신과 함께 영걸들이 도와줍니다.

 

반피가 된 상태로 전투에 돌입

 

패턴 1 불의 커스가논 처럼 커다란 불의 대검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찍거나 -> 쪽으로 휘두릅니다. 

회피 러시공격(ZL + X버튼) 으로 카운터 치면 됩니다. (내리찍을때 ->쪽으로 회피, 휘두를 때 뒤쪽으로 회피)

 

 

패턴 2 가논이 일어서면서 내리찍는 패턴을 사용하면 방패 패링 또는 다르케르의 수호를 활성화해서 튕겨내면 기절합니다. 이때 극딜을 해줍시다. 타이밍 맞춰서 회피하면 러시도 가능합니다.

 

패턴 3 바닥에 불 질러 놓고 벽면에 달라붙을 때가 있는데 상승기류를 타고 올라가서 머리 부분에 폭탄 화살을 쏴주면 기절하면서 떨어집니다.

 

패턴 4  체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배리어를 사용해서 일반적인 공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배리어를 사용 후 위 사진들과 같이 왼쪽 팔의 포에서 레이저를 발사하는데 이때 방패 패링, 고대 병기 방패의 자동 패링, 다르케르의 수호 등을 이용해서 레이저를 되돌려주면 기절하면서 잠시 배리어가 제거됩니다.

 

이때 극딜을 해주세요. 타임 록, 우르보사의 분노까지 이용한다면 금상첨화

 

이외에도 커스가논들과 유사한 패턴을 보이는데 제가 할 때는 사용하지 않아서 캡처를 못했습니다. 커스가논때 처럼 대응해주시면 됩니다.

 

체력이 모두 소진되면 2 페이즈로 이어집니다.

 


2페이즈 마수 가논

 

전장이 옮겨지며 2페이즈 돌입

 

2 페이즈는 젤다에게 받는 빛의 활을 이용해서 봉인을 하게 됩니다. 

 

웬만하면 마수 가논의 정면을 피해 다니며 빙빙 돌아다닙시다. 정면에 있으면 공격받기 쉽습니다. 

 

조금 돌아다니다 보면 마수 가논의 우측면과 좌측면에 황금빛 마법진이 발생합니다. 

 

말을 타고 가까이 붙은 다음 점프하여 불릿 타임으로 모두 명중시키면 됩니다. 

 

측면의 마법진 6개를 명중시키면 아래쪽 복부 부분에 1개가 생성됩니다. 마찬가지로 명중시켜줍니다.

 

 

 

모든 마법진을 명중시키면 마지막으로 가논의 본체가 드러납니다. 바로 명중시키려고 하지 말고 잠시 기다리세요.

 

젤다가 링크! 지금이에요!라는 대사를 읊으면 점프하여 눈알에 명중시키면 완료됩니다.

 

메인 챌린지- 가논 토벌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