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사당챌린지

젤다 가라앉은 구세주 다타 쿠스의 사당 공략

2020.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라앉은 구세주 - 다타 쿠스의 사당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다타 쿠스의 사당 위치


 

다타 쿠스의 사당은 라넬 습원 한복판에 위치합니다. 지상에 있어 찾기 어렵지 않은 사당입니다. 

 

 

다만 근처에 리잘 포스 몇 마리가 경계 중이니, 멀리서 화살로 처치하시면 됩니다. 

 

다타 쿠스의 사당은 물 위에 떠 있는 보주를 수면 아래 가라앉은 철판을 이용하여 알맞은 곳에 넣는 사당입니다. 

 

마그넷 캐치를 이용하여 수면 아래 가라 앉은 오목한 철판을 위로 끌어올립니다.

 

철판의 공간 안으로 보주를 집어넣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가려져 있는 홀 내부로 보주를 굴려 넣으면 다음 방으로 가는 문이 열립니다.

 

 

다음 방도 마찬가지로 철판을 가져와 보주를 물에서 끌어올립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오른쪽 가려진 홀 위로 보주를 굴려 넣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천장마저 가려져있어서 보주가 들어가질 않네요. 

 

천장을 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철판을 수면 아래 붉게 빛나는 버튼 장치에 올려두면 장치가 활성화되며 천장이 열립니다. 

 

보주가 들어가면 물이 빠지면서 도사가 있는 방으로의 통로가 열립니다. 우선 도사가 있는 방으로 가기 전에

이전 방으로 다시 되돌아갑니다. 

 

이전 방으로 되돌아가면 물이 있던 곳에 물이 빠지며 숨겨져 있던 방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방에는 보물 상자가 있는데, 보물 상자에서 조라의 대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 사당을 클리어합니다. 

 

가라앉은 구세주 - 다타 쿠스의 사당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