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미니챌린지

젤다 뇌명의 투구 얻는방법 겔드마을 미니챌린지

2020.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오늘은 지도상 남서쪽에 있는 겔드의 마을의 보물 뇌명의 투구를 얻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뇌명의 투구는 전기 속성 공격을 무효 판정해버리는 아주 사기적인 아이템입니다. 

 

뇌명의 투구를 얻기 위해서는  겔드 족장 루쥬의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데, 곤경에 처한 겔드 마을의 백성들을 돕는 일입니다. 총 4개의 미니 챌린지를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1. 보석 좋아해?


 

겔드의 마을에서 보석상을 운영하고 있는 아이샤는 액세서리를 만드는 재료인 '부싯돌' 이 없어서 곤경에 처해있습니다.

부싯돌 10개만 있으면 다시 보석상 영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험하시다가 광상을 꾸준히 캐셨다면 부싯돌 10개는 충분히 가지고 계실 겁니다. 바로 줘버립시다. 

만약 부싯돌이 부족하신 분들은 광상을 두들겨 패서 부싯돌을 캐오시면 됩니다.

 

부싯돌을 전해주면 감사의 의미로 액세서리를 한 가지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루비 머리 장식은 추위를 견디는 내한 효과, 사파이어 머리 장식은 더위를 견디는 내서 효과, 토파즈 귀걸이는 감전을 막는 내전 효과 가 붙어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골라주시면 될듯합니다.

 

원하시는 아이템을 골라서 받고 나면 챌린지는 종료됩니다.

 

 

2. 범인은 누구!


겔드의 마을 주점 기준 오른쪽 구석으로 들어가면, 티클이라는 어린아이가 울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농사를 해서 작물재배를 하기 위해 물을 끌어오는데, 물에서 계속 쓰레기가 발생해서 농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것인데요. 

쓰레기가 발생하는 원인을 찾아봐야겠죠.

 

티클과 대화한 후 앞을 보면 물이 내려오는 수도원을 볼 수 있습니다. 수도원 옆의 벽을 타고 올라가 주세요.

 

위에 올라와보시면 수박껍집처럼 생긴 물체가 둥둥 떠다니는 것이 보입니다. 아무래도 저게 쓰레기인듯하네요.

저 수박껍질이 내려오는 길을 반대로 추적해봅니다.

 

여기도 중앙에 수박껍질이 보이네요. 계속 따라서 역 추적해줍니다.

 

쭉 따라가다 보면 저 멀리 누군가 있는 게 보입니다. 저 자식이 원인인듯합니다.

 

 

말을 걸어 상황을 설명하면, 당황하는 듯 하나 당당하게 딸기가 먹고 싶다며 딸기를 요구합니다.

참고로 딸기는 겔드 고지같이 추운 지방에서 서식한다고 하는데, 굳이 그렇게 힘들게 왔다 갔다 하지 마시고, 리토의 마구간,  타반 타 지역의 설원의 마구간으로 가시면 딸기가 놓여있는데 그걸 파밍 하시면 10개를 충분히 구할 수 있습니다.

 

딸기를 건네주면 지난날에 대한 반성을 하고 쓰레기 청소를 하러 갑니다.

 

다시 티클에게 돌아가 말을 걸면, 이제 더 이상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고 어떤 언니가 청소를 도와줬다고 굉장히 기뻐하면서 썰렁 멜론 하나를 건네주면서 챌린지는 종료됩니다.

 

 

 

 

3. 몰드래고의 간


 

겔드의 마을 밤이 되면 마을 중앙에서 볼 수 있는 엘레나는 남편이 병에 걸렸는데, 약을 짓기 위해서는 몰드래고의 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몰드래고는 매우 더운 지역에서 출몰하며, 굉장히 난폭하기 때문에 겔드의 병사들도 선뜻 나서기 힘든 존재라고 하며, 곤란해합니다.

 이미 퀘스트를 클리어해서 캡처한 사진은 없으며, 몰드 레고 위치와 공략하는 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시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더위 가드를 해주는 물약과 음식, 폭탄 화살입니다.

 

겔드의 마을에서 가장 가까운 몰드래고의 위치는 남쪽 오아시스입니다.

 

남쪽 와이스는 매우 더운 지역이라서 더위 가드 효과가 있는 옷과 함께 물약이나 음식도 드셔야 버틸 수 있습니다.

몰드래고가 등장하면 달려가서 앞에 보이는 돌기둥 위로 올라갑니다.

 

 

 

돌기둥 위로 올라가면 몰드래고가 링크를 인식하지 못하고 주위를 빙빙 돌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데요.

 

이때, 리모컨 폭탄을 밑으로 던져주세요.

그러면 리모컨 폭탄을 인식하고 머리위에 느낌표를 띄우고 몰드래고가 접근해옵니다.

 

몰드래고가 리모컨폭탄을 삼키면서 위로 튀어오를때, 리모컨폭탄을 기폭해주시면 몰드래고가 기절하면서 떨어집니다.

이때가 딜 타임입니다. 활을 꺼내서 폭탄 화살을 마구마구 쏴주세요.

 

이연궁, 라이넬의 활, 야수신의 활 등 한 번에 여러 발이 나가는 활로 공격하시면 조금 더 빨리 토벌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활로 공격하면 한 번에 모든 체력을 깎을 수 없으니, 똑같이 리모컨 폭탄으로 기절시키는 방법으로 반복하시면 됩니다. 밑으로 내려가서 타임 록 걸고 후 드려 패도 되긴 하지만, 폭탄 화살로 잡는 편이 훨씬 편하고 빠릅니다.

 

 

신나게 후드려패면 몰드래고의 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걸 멜레나에게 가져다주면 300 루피와 함께 챌린지를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4. 바레타를 찾아서


 

겔드의 병사 훈련소로 가면 또 바레타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진짜 개 트롤...) 

이번에는 겔드 사막 서쪽에 있는 대화석을 조사하기 위해 몰래 떠났다고 합니다. 아무튼 바레타를 찾으러 가야 하는데, 그전에 준비해야 할 물건이 있습니다. 상점이나 필로네의 탑 근처 숲에서 구할 수 있는 맥스 두리안이 필요합니다.

 

바레타는 이곳에 있습니다. 저는 이미 클리어해서 사당이 있습니다만, 아직 클리어 못하신 분들은 사당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모래 표범을 타고 직접 가셔야 합니다.

 

지도를 확대해서 보여드리면 남쪽 오아시스에서 서쪽으로 쭉 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모래 안개가 있어서 지도를 활용할 수 없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쭉 가시면 됩니다.

 

아무튼 겔드의 대화석에 도착하면 지쳐있는 바레타를 발견할 수 있는데, 이때 맥스 두리안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미리 준비해둔 맥스 두리안을 건네주고 다시 겔드의 마을로 돌아가서 말을 걸면 챌린지는 종료됩니다.

 

겔드의 보물 뇌명의 투구


모든 챌린지를 다 클리어하시고 루쥬에게 다시 돌아가서 말을 거시면 이미 제 활약을 들어서 알고 있다고 합니다. 

자 이렇게 뇌명의 투구를 얻으시고 챌린지는 종료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