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사당챌린지

젤다 쌍둥이의 기억 시베 니로의 사당, 시베 냐스의 사당 공략

2020. 7.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베 니로의 사당과 시베 냐스의 사당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두 사당의 위치


 

시베 냐스의 사당과 시베 니로의 사당은 쌍둥이 산에 각각 위치한 사당으로 한쪽 사당이 다른 사당의 열쇠가 되는 사당이니 같이 묶어서 공략하겠습니다. 

 

쌍둥이산의 탑으로 워프 해서 올라가면 한층 빠릅니다. 

만약 리발의 용맹이 없는 분들은 쌍둥이산의 탑 맞은편의 북쪽산이 아닌 남쪽 산부터 오르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북쪽산으로 올라갔는데, 이쪽을 올라가다보면 바위록(형)을 만나게 됩니다. 아직 바위록 처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최대한 빨리 도망가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바위록이 아닌 마그록을 잡는 공략이지만, 속성만 다르지 공략법은 똑같기에 바위록을 잡으실 분들은 아래의 공략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gamedong92.tistory.com/176

 

젤다 미니 챌린지 청출어람의 길 공략 마그록 잡는 방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니 챌린지 - 청출어람의 길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

gamedong92.tistory.com

 

쌍둥이산은 상당히 가파른 편이라 스태미나가 한 줄이라면 오르는데 조금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를 대비해, 활력이 붙은 음식이나  클라이밍 장비를 하나라도 구비해 놓으면 한결 도움이 됩니다.

젤다 세 나무의 비밀, 클라이밍 장비 세트 얻는 방법

 

북쪽 산의 정상에 도착하면 정상에 바위가 하나 있는데, 이것을 들어 올리면 숨겨진 코로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산을 바라보면 사당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발의 용맹이 있다면 쉽게 건너갈 수 있으나 없다면 남쪽 산을 먼저 오르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리발의 용맹 얻는 방법  

 

시베 니로의 사당


남쪽산의 사당은 시베 니로의 사당이며, 반대쪽 북쪽 산 정상 아래를 바라보면 교묘히 숨겨진 사당을 하나 더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선 발견한 시베 니로의 사당을 활성화하고 진입합니다.

 

 

사당에 진입하면 비석이 있는데, 비석에는 이와 같이 명시 되어 있습니다. 

'기억을 남기기 전에 움직이지 말라 남겨진 기억이 구슬을 인도할 것이니'

'짝이 되는 사당의 기억이, 이사당의 해답이 되고 이 사당의 기억이, 짝이 되는 사당의 해답이 되리'

 

이는 사당의 바닥에 놓여진 홀과 구슬을 옮기지 말고 배치를 기억하여 짝이 되는 사당에 이대로 배치를 하면 짝이 되는 사당이 열린다는 말입니다. 

 

우선 리프트를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위층에 올라와 아래를 내려다보면 보주가 배치된 홀은 푸르고, 그렇지 않은 홀은 붉게 빛납니다.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 사당문을 기준으로 가로 열은 A~E 세로열은 1~5로 네이밍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시베 니로의 사당 배치는 A3 B1 C4 D2 E5가 되겠네요. 

물론 이렇게 네이밍까지 할 필요 없이 사진을 찍어 대조하면서 배치해도 됩니다. 본인이 편한 대로 하세요. 

 

배치를 확인 했다면 나가기 전에 우선 제가 표시해놓은 방향대로 내려가면 벽 뒷면에 보물 상자가 숨겨져 있습니다. 

 

보물 상자에서는 진심의 장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당 출입구를 통해 밖으로 나가 반대쪽 산의 사당으로 이동합니다. 

시베 냐스의 사당


반대쪽 사당은 시베 냐스의 사당입니다. 

 

마찬가지로 비석이 있으며, 시베 니로의 사당과 모두 동일한 구조이며 좌우 배치만 바뀌었을 뿐입니다. 

 

일단 배치를 바꾸기전에 위 층으로 올라가 시베 냐스의 사당의 배치도 미리 확인합니다. 

 

시베 니로의 사당에서 잡은 기준으로 시베 냐스의 사당의 배치는 A2 B3 B5 C(X) D4 E1 이 됩니다. 

 

시베 냐스의 사당도 마찬가지로 벽 뒷면에 보물 상자가 숨겨져 있으니 파밍 하시기 바랍니다. 

보물 상자에서는 만곡의 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베 니로의 사당의 배치도대로 보주를 배치하면 사당의 문이 열리며 클리어 됩니다. 

 

 

시베 냐스의 사당을 클리어하고, 시베 니로의 사당으로 워프 하여 마찬가지로 시베 냐스의 사당의 배치도대로 보주를 옮기면 시베 니로의 사당도 클리어 됩니다. 

 

 

추가로 시베 니로의 사당 위쪽 정상에는 조각상 두 개가 있는데, 한쪽 조각상에는 사과가 올려져 있으나 나머지 쪽은 사과가 없습니다. 사과를 손에 들어 제단에 내려놓으면 숨겨진 코로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베 니로의 사당과 시베 냐스의 사당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