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Ex 영걸들의 노래 공략 쉽게 클리어하는 꿀팁

2020.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은 추가 콘텐츠 (DLC) 익스팬션 패스가 존재합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메인 챌린지 급으로 분류되는 'Ex 영걸들의 노래' 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영걸들의 노래는 볼륨이 큰 챌린지라서각 영걸들의 챌린지는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젤다의전설야생의숨결영걸들의노래

* 'Ex 영걸들의 노래' 는 본편의 4가지 신수를 해방하는 메인 챌린지를 모두 클리어한 상태여야만 진행 가능합니다.

공략을 먼저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각 사당의 공략은 맨 아래에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익스팬션 패스를 구입하셨고, 4가지 신수를 모두 클리어하면 사념파와 함께 'Ex 영걸들의 노래' 메인챌린지가 추가됩니다. 저는 처음에 스크린샷 캡처를 하지 못해서, 입장했다가 다시 캡처를 하여 문구가 살짝 다를 겁니다.

 

아무튼 제일 처음 링크가 깨어났던 회생의 사당으로 다시 돌아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회생의 사당에 돌아가면 못 보던 검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검을 쥐면 사념파가 표시됩니다. 우리가 손에 쥔검은 일격의 검이라고 합니다. 무조건 일격에 상대를 쓰러뜨릴 수 있지만, 소유자 또한 일격에 쓰러지는 양날의 검입니다. 이 검을 가지고 지도에 표시된 장소에서 모든 몬스터를 토벌하는 것이 챌린지의 목표입니다.

 

 

 

 

몬스터를 잡기 전에, 미리 챙기면 좋은 준비물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단계 고고 물약, 무쥬라의 가면이 있으면 난이도가 굉장히 하락합니다. 추가로 저격용 활과 각종 속성 화살도 있으면 훨씬 공략하기 편해집니다. 3단계 고고 물약은 고고 계열 재료 4개와 몬스터 소재를 넣어 조합하시면 됩니다. 무쥬라의 가면이 없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무쥬라의 가면이 없으면 은밀 세트로도 한결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으나, 사실 다 필요 없고 무쥬라의 가면 하나면 이 챌린지는 그냥 끝입니다. 영걸들의 노래 쉽게 클리어하는 꿀팁은 무쥬라의 가면이니,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얻으신 다음에 공략해주세요. 

 

 

 

 

준비가 되셨으면 패러세일을 타고 가장 가까운 정령의 숲 쪽으로 가주세요. 떼로 지어 다니는 키이스 무리가 근처에 보이면, 불릿 타임으로 몇 발맞추시면 사라집니다. 

키이스 무리를 미리 잡아 두지 않으면 어이없게 뒤통수 맞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가면을써도 공격합니다.)

 

 

 

 

커다란 나무 그루터기를 타고 정상에 있는 보코블린을 먼저 잡아줍니다. 일격의 검은 한 번 휘두르고 나면 쿨타임이 있습니다. 쿨타임을 기다리는 동안에는 방패를 들고 막거나, 활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근접무기는 일격의 검 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나머지 활과 방패는 온전히 사용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요리나 소재를 먹어도 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무 정상에서 화살로 한 마리씩 저격해서 잡으시든, 무쥬라의 가면이 있으니 바로 앞에 가서 한 명씩 유인해서 잡으시든 편한 대로 하시면 됩니다.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땅 아래에서 사당이 솟아오릅니다. 사당은 아래에 공략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다음 지역은 시작의 탑과 동쪽 신전 옛터의 중간지역입니다. 도착해보면, 언덕 위에 리잘포스들이 다수 포진해있습니다.

해골로 가지 마시고 오른쪽으로 돌아 언덕 위로 올라가세요.

 

 

 

고지로 올라가 몬스터들의 분포를 확인해보시고 무쥬라의 가면을 끼고 있다는 가정하에 한 마리씩 유인하셔서 잡으셔도 되고, 컨트롤에 자신 있다면 일격의 검으로 한 마리를 잡고 쿨타임을 기다리는 동안 활로 나머지를 공략하셔도 됩니다.

 

언덕 아래에 있는 몬스터들은 폭탄을 던져서 몰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마찬가지로 아래에서 사당이 등장합니다.

 

 

 

 

 

 

 

다음 지역은 시간의 신전 옛터 뒤편입니다. 여기는 한 명씩 저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좁은 공간에 몬스터들이 분포해 있기에 여러 마리가 동시에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쥬라의 가면을 끼고 있어도 공격을 하면 그때부터는 적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한 마리는 어떻게 일격의 검으로 처치한다 해도, 나머지 몬스터에게 한 대 맞아서 죽을 수 도있습니다.

 

 

 

 

모두 처치하면 사당이 등장합니다.

 

 

 

 

 

 

다음 지역은 하일리아산 설산 지역입니다. 

 

 

 

 

 

가는 길에 아이스 키이스가 다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불화살로 잡아주세요.

 

 

 

 

 

지역에 도착해서 가장 높은 꼭대기로 올라가 주세요. 올라가시면 아래에 몬스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몬스터들이 인식하지 못합니다. 

 

 

 

 

 

가장 먼저 제일 성가실듯한 아이스위즈로브부터 불화살로 원킬 내줍니다. 혹시나 빗나갔을 경우에도 인식되지 않으니 맘 놓고 재조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스 츄츄와 아이스 키이스들도 불화살로 원킬 내줍니다.

 

 

 

 

 

나머지 몬스터들은 귀찮아서 저는 폭탄 화살로 난사해서 터트려버렸습니다. 안전하게 잡으실 분들은 한 마리씩 저격해서 잡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모든 몬스터들을 클리어하면 마지막 4번째 사당까지 등장합니다.

 

각 사당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18. 요와카 이루타의 사당 - 평상심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19. 로히타 치그의 사당 - 멈춘다는 행복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20. 루네 코리바의 사당 - 힘의 시련 상급 +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21. 에츠이 코리마의 사당 - 빛의 길

 

 

 

 

 

 

 

 

사당을 클리어하고 밖에 나오면  챌린지가 새롭게 업데이트되면서 지도에 4개의 구역이 표시됩니다. 

이제 끝인가 했더니 아직 더 남았네요. 여기서 숨 좀 돌리고 나머지 4개의 챌린지도 각각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donaricano-bt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