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Ex 영걸우르보사의 노래 공략

2020.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지난번 포스팅한 'Ex 영걸들의 노래' 공략에 이어 해방된 각 영걸들의 시련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x 영걸 우르보사의 노래'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Ex 영걸 우르보사의 노래'는 이전에 포스팅한 1부의 챌린지와 이어지는 내용으로 아직 1부에 해당하는 챌린지를 클리어하지 못하셨다면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의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Ex 영걸들의 노래 공략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Ex 영걸우르보사의 노래 


 

 

회생의 사당에서 진행되는 Ex 영걸들의 노래 챌린지를 마치면, 4 신수가 있는 지역에 새로운 표식이 생깁니다. 

 

겔드의 마을의 표식이 있는 지역에는 내재된 힘을 길러 줄 새로운 시련의 장소 지도를 표시해주는 3 기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옆에는 카시와 가 있는데, 미완의 노래 '영걸 우르보사의 장'을 들을 수 있습니다. 노래의 가사 속에 시련의 장소에 대한 힌트들이 있습니다.

 

 

 

 

 

 

미완의 노래를 완성시키기 위해 여행 중, 겔드의 족장 루쥬와 호위무사 뷰러에게 귀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 우리도 그럼 겔드의 마을로 가봐야겠네요. 참, 마을로 떠나기 전에 비석에 새겨진 지도들을 시커 스톤의 사진기로 촬영해두시는 것이 진행하기 편합니다.

 

 

 

 

 

겔드의 마을에 도착해서, 루쥬와 대화를 하면 시련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르 보사의 과거에대한 이야기는 루쥬의 방에 있는 우르보사의 일기, 사막 마을의 구슬은 또 이가단에게 도난 당했다고합니다. 우선 우르보사의 일기를 읽어보러 루쥬의 방으로 가보겠습니다.  루쥬의 방은 알현실 위에 있습니다.

 

 

 

 

 

루쥬의 방에서는 우르보사의 일기뿐만 아니라, 루쥬의 일기도 읽을 수 있습니다. (남의 일기를 훔쳐보는 것이 좋지는 않습니다만... 궁금하잖아요.) 일기의 내용은 직접 읽어보시는 게 재미이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사막의 마을의 보물을 큰 구멍에 던져'


 

 

 

 

일기와 모든 정보를 얻었으니 이제 지도를 보고 움직여보겠습니다. 가장 명확한 정보였던 이가단이 훔쳐간 구슬은 당연히 겔드 마을 북쪽의 이가단의 아지트로 오면되겠지? 하고 왔는데, 들어가는 문이 막혀있습니다.

 

 

 

 

 

지도를 자세히 보면 이가단의 아지트에서 북동쪽으로 조금더 전진해야하는곳입니다. 이곳은 이가단의 아지트는 이미 클리어하신분들이라면 모두 아실만한장소입니다. 이가단의 아지트에 잠입해서 이가단의 두목과 마주해 보스전을 했던 장소입니다. 

 

 

 

 

 

 

 

그곳으로 이동해보면 웬 탐험가 남녀 한쌍이 있습니다.

 

 

 

 

 

말을 걸어보면 훔쳐간 구슬의 행방과 이가단이 다시 집결하여 안에 무리 지어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가단에 잠입하면, 처음 이가단의 아지트 잠입 때와 똑같습니다. 칼날 바나나로 유인해서 뒤에서 습격하기로 공략하시면 됩니다. 물론 저는 귀찮아서 그냥 휘파람 불고 폭탄 화살로 몰살시켜버렸습니다.

 

 

 

 

 

이가단들을 다 처리하고 2층으로 올라가 보면 칼날 바나나 더미와 구슬이 있습니다. 가지고 나가면 됩니다.

 

 

 

 

 

'사막의 마을의 보물을 큰 구멍에 던져'라는 말대로, 이가단의 보스를 처치했던 장소에 있는 씽크홀(?) 에다가 구슬을 던지시면 됩니다.

 

 

 

 

 

구슬을 던지고 나면,  맞은편에서 키히로테 모의 사당이 출현합니다.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22. 키히로테 모의 사당 - 상자의 속

 

 

모래 바다를 다스리는 주인을 해치우고


 

 

 

 

다음 지도가 가리키는 곳은 동 겔드, 남쪽 로미성 옛터 사이입니다.

이곳에서는 '모래 바다를 다스리는 주인을 해치우고' 문구의 시련을 진행합니다. 몰드래고의 확대판인 '킹래고' 를 잡게 됩니다. 몰드래고와달리 킹래고는 전기 속성이 약점이니, 가시기 전에 전기 속성 무기와 전기의 화살을 챙기세요.

 

 

 

 

도착하면, 세나가 있는 요상한 몰드래고가 나타난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알맞게 찾아왔나 봅니다.

 

 

 

회전공격으로 극딜하면됩니다

 

 

킹래고도 몰드래고와 마찬가지로 고지에 서서 리모컨 폭탄으로 유인한 다음, 기절시켜서 전기의 화살이나, 전기 속성 무기로 후려치면 됩니다.       전기속성무기얻는곳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23. 케베 타와의 사당 - 크거나 작거나

 

 

 

짐승과 함께 빛의 고리를 지나고


 

 

 

마지막 시련은 지도를 살펴보면 겔드의 마을 살짝 위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련은 시작하기 전에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겔드의 족장 루쥬의 옆에 놓여있는 뇌명의 투구인데요. 이미 있으신 분들은 그냥 가면 되고,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얻고 가세요. 없어도 진행은 할 수 있지만 상당히 귀찮아집니다.   뇌명의투구얻는방법

 

 

 

 

겔드의 마을에서 모래 표범을 빌려서 지도에 표시된 장소로 이동하다 보면 위와 같이 푸른색 빛의 고리가 보입니다.

'짐승과 함께 빛의 고리를 지나고'의 시련을 진행하게 됩니다.

 

 

 

 

빛의 고리를 통과하면 다음 빛의 고리가 생성되는데, 계속 따라가서 통과하면 됩니다. 마지막 빛의 고리까지 무사히 통과하면 타타마 시미리의 사당이 생성됩니다.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24. 타타마 시미리의 사당 - 2 가지 용도

 

 

 

 

 

 

마지막 3개째의 나보리스의 증표까지 얻으면 신수 바 나보리스에게 가보라고 합니다.

 

 

몽환적 이 공간의 번개의 커스 가논


 

 

 

신수 바 나보리스 근처에 표시된 지역으로 가면 컷신이진행되며 링크의 잠재의식 속으로 들어갑니다.

 

 

 

잠재의식 속에서는 신수 바 나보리스를 해방할 때 싸워봤던 번개의 커스 가논이 등장합니다. 패턴은 똑같습니다.

1 페이즈에서는 전광석화를 하면서 다가올 때 방패로 막거나 튕겨내기로 쳐내면 움찔하는 순간에 공격을 하면 됩니다.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져셔 2 페이즈로 돌입하면 공중으로 올라가 금속 피뢰침을 땅에 떨어뜨려 번개 공격을 하는데, 피뢰침 하나를 마그넷 캐치로 잡아서 공중에 있는 커스 가논에게 갖다 대면 본인 번개에 감전당하면서 땅으로 떨어집니다.

 이때 공격을 퍼부어주면 간단하게 처치 가능합니다. 또한, 장비와 음식은 제한되어있지만 영걸들의 힘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우르보사의 분노를 적절히 사용해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아래는 커스가논 4종을 처치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입니다. 

 

 

 

 

처치~!

 

 

이 뒤로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Ex 영걸 우르보사의 노래를 클리어하면 영걸 우르보사의 분노가 강화됩니다. 사용한 후의 회복되는 시간이 빨라집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onaricano-bt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