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Ex 영걸 미파의 노래 공략

2020.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x 영걸 미파의 노래'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Ex 영걸 미파의 노래'는 이전에 포스팅한 'Ex 영걸들의 노래' 의 챌린지와 이어지는 내용으로 아직 'Ex 영걸들의 노래' 에 해당하는 챌린지를 클리어하지 못하셨다면 진행할 수 없습니다. 지난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2020/01/14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9. Ex 영걸들의 노래 공략 쉽게 클리어하는 꿀팁
2020/01/18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11. Ex 영걸우르보사의 노래 공략  
2020/01/19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12. Ex 영걸 리발의 노래 공략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Ex 영걸 미파의 노래


 

 

조라의 마을 지역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면 세 개의 기둥에 시련이 위치한 곳의 지도가 표시됩니다.

 

 

 

옆에 노래를하고 있는 카시와의 노랫말에서 시련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빛의 길을 나아가고
  • 고대 기계 장치 병사를 물리치고
  • 폭포에 걸린 빛의 고리를 지나서  

위의 세가지 행동을 취하면 시련으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빛의 길을 나아가고


 

 

 

 

카시와도 노래를 완성시키는데 조라의 마을에서 정보를 얻었다고 하니 우리도 가봅시다.

 

 

 

 

 

조라의 왕 도레판에게 말을 걸면 미파의 일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파의 일기는 링크가 서있는 바로 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걸들의 일기 중 미파의 일기가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꼭 읽어보길 권장드립니다.)

 

 

 

 

 

도레판 왕 옆의 시드 왕자에게 말을 걸면 또 다른 시련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울라 협곡부터 가봐야겠네요.

 

 

 

 

 

기둥에 표시된 지도의 위치는 위의 사진에서 지정한 곳입니다.

 

 

 

 

 

표시된 지역으로 가다보면 저 멀리서 연기가 올라오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무즈리를 발견할 수 있는데 말을 걸면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침 해 가 뜰 때 빛의 길을 나아간 곳에 시련 있으리]

 

 

 

 

아침 해 가 뜰 때 라는 말을 보니 아침이 되어야 진행이 되는듯합니다. 뒤의 모닥불을 이용해 아침까지 시간을 때웁니다.

 

 

 

 

 

아침이 되어 바다 쪽을 보면 저 멀리 뭔가 푸르게 빛나는 것이 보입니다. 주저 없이 날아가 봅시다.

 

 

 

 

가까이 오면 빛의 고리가 보입니다. 

 

 

빛의 고리를 수영이든 패러세일을 타고서 든 통과 하면 키오 다후나의 사당이 물아래에서 등장합니다.

 

키오 다후나의 사당 공략

 

 

폭포에 걸린 빛의 고리를 지나서  


 

 

 

 

다음 시련의 장소는 아마 다들 익숙한 곳일 겁니다. 코끼리 신수를 해방하는 챌린지를 진행할 때 전기의 화살을 얻으려고 올라갔던 미카우호 입니다. 

 

 

 

 

폭포 앞으로 오면 전에는 없던 푸른색 빛의 고리가 있습니다. 빛의 고리는 폭포를 타고 이어지니 미리 조라의 갑옷을 입어주세요.

 

 

 

 

이어지는 빛의 고리를 쭉쭉 따라가면 사당이 등장합니다.

 

 

 

 

 

마우 에루야의 사당 공략

 

 

 

 

고대 기계 장치 병사를 물리치고


 

 

 

마지막 세 번째 시련의 지역은 조라 대지입니다. 

 

 

 

 

 

가는 길에 조라족 병사를 만나 푸른 눈의 가디언이 나타났다는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찾아왔네요.

*고대 병기방패와 고대병기 화살이 있으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등장하는 가디언은 고정형 가디언 1기, 비행형 가디언 3기로 총 4기의 가디언을 격파하면 됩니다.

 

 

 

 

 

고정형 가디언부터 패링이나 각자의 컨트롤로 처치하시고, 비행형 가디언은 패링이나 고대 병기 화살로 마무리하시면됩니다. 비행형 가디언은 한번 패링을 성공하고나면 인식이 풀려서 귀찮아지니 그냥 고대병기 화살로 한방에 처리하는 방법이 제일 속 편합니다.

 

 

 

 

모든 가디언을 처치하면 사타 카다의 사당이 등장합니다.

 

사타 카다의 사당 공략

 

 

 

몽환적 이 공간의 물의 커스 가논


 

 

3개의 사당을 클리어하고 신수 바 루타의 증표를 모두 모으면 신수 바 루타에게 가서 마지막 시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시련은 신수 바 루타를 해방할 때 상대했던 물의 커스 가논입니다.

 

 

 

 

 

그때와 다른 점은 장비가 제한된 것인데, 조라의 활, 나무 화살 10개, 광린의 창 1개, 조라의 창 2개만으로 상대를 해야 합니다.

 

 

 

 

 

초반에 우르보사의 분노와 화살을 쓰지 말고 최대한 아이스메이커로 창을 막으면서 타임 록을 이용하여 물의 커스 가논의 체력을 깎는 편이 나중에 편합니다.

 

 

 

 

물의 커스 가논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내려가면 2 페이즈로 돌입하는데, 물이 차올라서 이동하기가 한층 어려워집니다. 커스 가논이 매달리는 곳의 맞은편 기둥 위에 서서 공략해주세요. 시간적 여유가 될 때마다 아이스메이커로 얼음기둥을 세워주세요.

 

 

2 페이즈에는 얼음기둥을 던지는 패턴, 레이저를 쏘는 패턴이 있습니다. 

 

  • 레이저 패턴은 다르케르의 수호로 튕겨 내면 커스 가논이 기절하면서 아래로 떨어집니다. 이때 달려가서 창으로 딜을 하면 됩니다.

  • 얼음기둥 패턴은 1개부터 5개까지 점점 늘어나는데, 1개일 때는 그냥 타임 록을 걸고 커스 가논의 눈알을 향해 화살을 쏘거나 우르보사의 분노를 이용해 기절시켜 떨어뜨린 후 창으로 딜을 하면 됩니다.

  • 얼음기둥이 3개와 5개일 때도 마찬가지로 중간의 1개를 남겨두고 나머지는 아이스메이커로 모두 부순 후 중간의 남은 1개의 기둥에 타임 록을 걸어 기절시켜서 떨어뜨린 후 딜을 하면 됩니다.

 

 

 

 

우르보사의 분노가 짱짱맨입니다.

 

 

 

 

 

물의 커스 가논을 처치하면 미파의 스토리를 볼 수 있고 영걸 미파의 기도+ 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사용한 후의 회복 시간이 빨라집니다.

 

 

이렇게 Ex 영걸 미파의 노래 챌린지는 클리어 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onaricano-bt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