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Ex 영걸 리발의 노래 공략

2020.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x 영걸 우르보사의 노래'에이어  'Ex 영걸 리발의 노래'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Ex 영걸 리발의 노래'는 이전에 포스팅한 'Ex 영걸들의 노래'의 챌린지와 이어지는 내용으로 아직 'Ex 영걸들의 노래'에 해당하는 챌린지를 클리어하지 못하셨다면 진행할 수 없습니다. 지난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Ex 영걸들의 노래 공략

Ex 영걸 우르보사의 노래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Ex 영걸 리발의 노래


 

타반타 지역의 지도에 표시된 장소로 이동하면 영걸 우르보사의 노래 챌린지와 같이 세 개의 기둥에 시련의 장소가 표시되며 챌린지가 시작됩니다.

 

 

 

 

 

카시와에게서 노래를 들으며 가사 속에서 '불꽃을 두른 용의 뿔을 쏘고' '질풍이 되어 빛의 고리를 지나고' '4개의 표적을 찰나에 쏘아' 3가지의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리토의 마을의 주요 인물들에게서 힌트를 더 얻을 수 있으니 일단 마을로 가보겠습니다.

 

 

 

 

 

 

리토의 마을 족장 칸에게 가면 리발, 불꽃을 두른 용에 대해 질문이 가능하며 리발의 일기는 테바에게 맡겨져 있으며, 불꽃을 두른 용은 쿠쿠자 계곡에서 빈번하게 목격된다고 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테바에게 내려가서 말을 걸어보면 4개의 표적 시련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데, 예상했던 대로 비행 훈련장에서의 표적 맞추기를 뜻하는 듯합니다.

 

 

 

리발의 일기는 테바의 집 왼쪽의 선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보도 얻었으니, 이제 시련을 찾아 나서보겠습니다. 

 

 

 

 

 '불꽃을 두른 용의 뿔을 쏘고'


 

 

저는 우선 불꽃을 두른 용 시련부터 하러 왔습니다. 기둥에 표시된 지도와 실제 지도를 대조해보니 위의 사진에 표시된 위치로 보입니다.

 

 

 

 

 

 

표시된 지역으로 가면 리토족 npc 나즐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해보면 밤마다 이 계곡을 지나가는데,  뿔에서 빛이 난 다고 합니다. 제대로 찾아왔군요. 뒤에 있는 모닥불로 밤까지 시간을떼웁니다.

 

 

 

 

 

밤이 되면 저 멀리 붉은색 용이 다가오는 것이 보입니다.  이 용은 올드래곤이며, 이 챌린지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모르는 분을 위해 올드래곤에 관련된 사당 챌린지의 링크를 남깁니다. 힘의 샘의 전설   

올드래곤의 뿔을 정확하게 조준하여 맞추면 뿔에서 푸른빛이 발산되면서 사당이 나타납니다.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24 시리토 게오마의 사당 - 고요를 위한 조준

 

 

 

 

'질풍이 되어 빛의 고리를 지나고' 


 

 

두 번째 표시된 지역의 헤브라 산 정상 바로 아래입니다.

 

 

 

이 지역에 오면  앞쪽에 빛의 고리가 보입니다. '질풍이 되어 빛의 고리를 지나고' 시련인데, 질풍이라는 뜻이 애매하긴 한데, 저는 방패 서핑을 이용해서 클리어했습니다. 방패 서핑을 사용하는 방법은 방패를 든 상태에서 점프 후 A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방패 서핑으로 도착지점의 빛의 고리까지 통과하면 두 번째 시련의 사당이 나타납니다.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25. 키하 투사의 사당 - 구슬을 지배하는 자

 

 

 '4개의 표적을 찰나에 쏘아'


 

 

 

 

 

마지막 시련 '4개의 표적을 찰나에 쏘아'는 리토의 마을 북쪽의 비행 훈련장에서 진행합니다.

 

 

 

 

 

비행 훈련장 아래의 절벽에 배치되어 있는 푸른색 표적을 4개 맞추면 됩니다. 이미 신수 바 메도를 클리어할 때 해봤을 테니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4개를 다 맞추면 절벽 아래에서 사당이 등장합니다.

 

 

2020/01/23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26. 노이에 로지의 사당 - 4개의 바람

 

 

노이에 로지의 사당 - 4개의 바람


 

 

 

마지막 메도의 증표까지 얻으면 신수 바 메도의 품으로 가보라고 합니다.

 

 

몽환적 이공간의 바람의 커스 가논


 

신수 바 메도로 워프 하면 우르보사 때와 마찬가지로 신수 바 메도를 해방할 때 상대했던 바람의 커스 가논과의 전투를 시작합니다. 

 

 

 

 

이름만 살짝 다르지 패턴은 기본 바람의 커스 가논과 똑같으며, 장비만 제한됩니다. 상승기류를 타고 활로 조준하는 플레이를 하면 어렵지 않게 2 페이즈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2 페이즈에서는 4개의 미사일로 공격을 해오는데, 이 또한 상승기류를 이용해 활로 쏘아 파훼할 수 있으며, 다르케르의 수호 로도 막아낼 수 있습니다. 2 페이즈도 마찬가지로 상승기류를 이용해 조준사격을 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우르보사의 분노까지 섞어 사용하면 더욱더 빨리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이 뒤로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Ex 영걸 리발의 노래를 클리어하면 영걸 리발의 용맹이 강화됩니다. 사용한 후의 회복되는 시간이 빨라집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onaricano-bt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