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Ex 영걸 다르케르의 노래 공략

2020.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x 영걸 다르케르의 노래'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Ex 영걸 다르케르의 노래'는 이전에 포스팅한 'Ex 영걸들의 노래' 의 챌린지와 이어지는 내용으로 아직 'Ex 영걸들의 노래'에 해당하는 챌린지를 클리어하지 못하셨다면 진행할 수 없습니다. 지난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2020/01/14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9. Ex 영걸들의 노래 공략 쉽게 클리어하는 꿀팁
2020/01/18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11. Ex 영걸우르보사의 노래 공략  
2020/01/19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12. Ex 영걸 리발의 노래 공략
2020/01/25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30. Ex 영걸 미파의 노래 공략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Ex 영걸 다르케르의 노래


 

 

 

고론시티 지역 지도에 표시된 장소로 가면 세 개의 기둥에 시련이 위치한 곳의 지도가 표시됩니다.

 

 

 

 

옆에서 영걸 다르케르에관한 노래를 하고 있는 카시와의 노랫말에서 시련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불타는 거대 암석을 이겨내고
화산에 걸린 빛의 고리를 지나고
용암 위에 그 몸을 세워

위의 세가지 행동을 취하면 시련의 사당으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카시와는 노래를 작성하는데 고론 시티의 반장과 윤돌에게서 정보를 얻었다고 하니, 우리도 가서 추가적인 힌트를 얻어 보겠습니다. 

 

 

 

 

고론 시티로 들어와 브루도 반장에게 말을 걸면 다르케르와 윤돌이의 행방에 대해 물을 수 있습니다.

 

 

 

 

마르고 갱도의 남서쪽 트런 절벽에 대한 힌트와, 윤돌이는 마을 입구에 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바위 크러셔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데, 이번 챌린지를 진행하는데 꽤 유용하니 없는 분들은 하나쯤 구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윤돌에게 말을 걸면 다르케르의 일기에 대한 정보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다르케르의 일기는 윤돌의 집에 있으며, 윤돌의 집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대략적인 힌트는 모두 얻은듯하니 이제 지도를 보고 장소로 가보겠습니다. 

 

 

 

화산에 걸린 빛의 고리를 지나고


 

 

 

 

우선 가장 알아보기 쉬운 데스 마운틴 정상으로 가보겠습니다.

신수 바 루다니아로 워프 해서 가면 빨리 도달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지역으로 워프해서 가보면, 앞쪽에 빛의 고리가 보입니다. 패러세일을 타고 내려가 빛의 고리를 차례대로 통과하면 됩니다.

 

 

 

 

 

모든 빛의 고리를 통과하면 아래에서 샤도 론의 사당이 해방됩니다.

 

사당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0/01/25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31. 샤도 론의 사당 - 사각의 활용 

 

 

 

 

 

불타는 거대 암석을 이겨내고


 

 

 

 

다음 지역은 고론시티 기준 북동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쿠크렌이라는 고론족 npc를 만날 수 있는데, 다르케르가 엄청나게 커다란 몬스터를 쓰러뜨렸다고 하는 전설 때문에, 다르케르의 족적을 쫓는 중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제대로 찾아온 듯합니다.

 

 

 

조금 더 내려오면 용암 속에서 메가 마그록이 튀어나옵니다. 이 녀석이 이번 시련 해방의 열쇠입니다.

 

 

 

 

공략하는 방법은 일단 마그록과 비슷합니다. 얼음의 화살로 마그록의 몸을 식히고, 근처의 상승기류나 리발의 용맹을 이용해 날아올라 메가 마그록 위의 광상을 조준하여 쏘면 메가 마그록이 기절합니다.

 

 

 

 

기절한 틈을타 메가 마그록의 위로 뛰어내려 바위 크러셔로 회전 공격을 하면 엄청난 대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우르보사의 분노까지 겹쳐지면 금방 처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살짝 딜이 부족하여 상승기류를 타고 올라가 화살로 마무리했습니다.

 

 

 

메가 마그록을 물리치면 맞은편에 카미라 오무나의 사당이 해방됩니다.

 

사당의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0/01/26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32. 카미라 오무나의 사당 - 궤도 예측

 

 

 

용암 위에 그 몸을 세워


 

 

 

마지막 시련 해방입니다. 마지막 지역은 데스 마운틴 남쪽의 달보 연못의 중앙입니다.

 

 

 

 

달보 연못으로 와보면 고론족 npc들과 중앙의 용암에 빛의 고리 와 비슷하게생긴 발판 같은것이 보입니다.

 

 

 

우선 고론족 npc에게 말을 걸어보면 다르케르가 저 빛의 고리를 표적으로 삼고 마그마 위에 섰다는 전설이 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저 위에 링크가 올라가면 시련이 해방되는듯합니다.

 

 

 

 

대화를 마치고 아래를 내려보면, 금속 상자가 두 개 있습니다. 저 금속상자를 발판으로 삼고 마그마 위에 올라서면 됩니다.

 

 

 

 

 

 

언덕에서 패러세일을 타고 바위 위에 착지하세요.

 

 

 

 

 

바위 위에 선 상태로 금속상자를 캐치하여 빛의 고리까지 쭉 옮겨주면 됩니다.

 

 

 

 

그러면 빛의 고리 아래 금속 상자위로 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리발의 용맹을 이용하여 날아오르거나, 다시 언덕 위로 올라가서 빛의 고리로 뛰어내려 착지하면 됩니다.

 

 

 

 

착지에 성공하면 맞은편에 리노 히미카의 사당이 해방됩니다.

 

사당의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0/01/26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33. 리노 히미카의 사당 - 화염을 막는 것  

 

 

 

모든 사당을 클리어하면 신수 바 루다니아에게 가보라고 합니다.

 

 

 

 

몽환적 이공간의 화염의 커스 가논


 

 

 

몽환적 이공간의 화염의 커스 가논은 일반 화염의 커스 가논과 별 다를 것 없습니다. 장비 제한만 걸렸을 뿐인데, 충분히 제압하고도 남을 장비 구성입니다.

 

 

 

 

 

휘두르는 거검을 피하면서 타임 록을 걸어 열심히 체력을 깎다 보면 1 페이즈가 종료됩니다.

 

 

 

 

2 페이즈에서는 여러 가지 패턴이 나오는데, 불덩이를 던지거나 기를 모아서 폭파시키는 패턴, 레이저를 쏘는 패턴 등이 있습니다. 

 

 

 

 

 

기를 모을 때는 리모컨 폭탄을 날려 빨아들이게 한 뒤 기폭 시키면 기절하면서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레이저를 발사하려고 하면 다르케르의 수호로 튕겨내거나, 타임록을 걸어 몇대 때리면 패턴이 캔슬됩니다.

 다르케르의 수호가 남아있다면 다르케르의 수호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반사하면서 대미지를 줄 수 있고, 기절 상태에 빠지게 되어 딜 타임 찬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승기류를 이용해 얼음의 화살을 화염의 커스 가논 눈알에 맞히면 기절하게 되니 딜 타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딜 타임에는 거암 크러셔를 이용한 회전 모으기 공격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우르 보사의 분노를 같이 써주면 금방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화염의 커스 가논을 처치하면, 신수 밖으로 이동되며 컷신이 재생됩니다. 스포가 되니 이후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컷 신을 감상하고 나면, 영걸 다르케르의 수호+로 강화되면서 챌린지가 클리어 됩니다.

 

 

 

 

 

여기까지 Ex 영걸 다르케르의 노래 공략이었습니다. 챌린지가 어려운 분들께 제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onaricano-bt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