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메인챌린지

젤다 Ex 영걸들의 노래 최종 시련 3부 [도사 미즈 코시아, 마스터 바이크]

2020.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x 영걸들의 노래 -최종시련'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Ex 영걸들의 노래 -최종시련'은 이전에 포스팅한 'Ex 영걸들의 노래' 의 챌린지와 각 영걸들의 챌린지와 이어지는 내용으로 아직 'Ex 영걸들의 노래'에 해당하는 챌린지를 클리어하지 못하셨다면 진행할 수 없습니다.

 

지난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최종 시련 공략은 1, 2, 3 부로 나누어서 포스팅됩니다.



2020/01/14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9. Ex 영걸들의 노래 공략 쉽게 클리어하는 꿀팁
2020/01/18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11. Ex 영걸우르보사의 노래 공략
2020/01/19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12. Ex 영걸 리발의 노래 공략
2020/01/25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30. Ex 영걸 미파의 노래 공략
2020/01/26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34. Ex 영걸 다르케르의 노래 공략
2020/01/31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38. Ex 영걸들의 노래 - 최종 시련 1부
2020/02/01 - [게임공략/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 #39. Ex 영걸들의 노래 - 최종 시련 2부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최후의 시련 도사 미즈 코시아


 

 

 

최종 시련의 모든 스톤을 해방하고 사당을 클리어할때처럼 도사가 잠들어있는곳을 활성화 하면 여느 사당처럼 같은 사념파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항상 극복의 증표를 주면서 사라지던 도사님이 벌떡일어서서 '최후의 시련을 내리노라!' 라고 외칩니다. 

 

 

 

로딩과 함께 알 수 없는 곳으로 강제 이동되면서 도사 미즈 코시아 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1 페이즈 에서는 위에서 운석이 떨어지면서 내리찍는 패턴이 있는데, 내리찍기 전에 바닥에서 링크를 쫓아 오는것을 피하면서 상승기류가 발생할 때 패러세일을 타고 올라가 약점인 눈을 화살로 맞추면 기절 시킬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뒤로 도약하여 앞으로 돌진하거나 지그재그로 다가와 베는 패턴이 있습니다. 다가오는 타이밍에 맞추어 방패로 쳐내면  딜레이가 생기며 딜링할 수 있는 타이밍이 생깁니다. 더욱더 딜링 하기 위해서는 타임록을 걸고 딜링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비가 내리는 날씨가 고정인듯한데, 그래서 폭탄 화살과 화염의 화살이 무용지물이 됩니다. 화살로 딜링 하려면 전기의 화살이나 기본 화살이 효과적인 편입니다.

 

 

 

그렇게 꾸준히 딜을 하다보면 도사가 공중부양을 하면서 치사하게 분신을 여러마리 만들어 냅니다. 분신 패턴을 파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시커 스톤의 사진기를 이용하여 보면 본체에만 이름이 활성화 되어 구분할 수 있습니다. 본체를 집중적으로 공격하다보면 분신이 사라지게됩니다.  

 

 

 

 

우르보사의 분노로 분신들을 한 방에 없애 버리는 방법도 있고, 일렬로 줄지어 차례대로 돌진하는 패턴일때, 차분하게한명씩 화살을 쏘면 분신들은 바로바로 사라지니 당황하지마시고 차분하게 본체만 눈여겨본다음 공격 하면 됩니다. 

 

 

 

 

 

그렇게 또 열심히 공격하다보면 도사가 거대해집니다.

 

 

 

 

거대화 이후로 가디언이나 커스 가논처럼 눈에서 레이저를 쏘는데, 방패 패링이나 다르케르의 수호를 이용하여 튕겨 내면됩니다. 반격으로 기절 시킨후 딜링하면됩니다.

 

 

 

 

그리고 이가단의 보스가 쓰던 패턴과 비슷한 쇠공을 날리는 패턴을 사용하는데, 쇠공이라서 마그넷 캐치로 잡을 수 있습니다.

 

 

 

 

마그넷 캐치로 쇠공을 잡아, 이가단의 보스나 번개의 커스 가논처럼 도사 미즈 코시아 근처로 가져가 낙뢰를 유도하여 기절 시킬 수 있습니다. 낙뢰를 맞으면 바닥으로 떨어지며 기절하니 그 때 딜링 하면 됩니다.

 

 

 

거대화 상태에서 체력이 일정 이상 소진 되면 바닥에 내려와 걸어 다니기 시작합니다. 불 마법 같은 공격도 사용하며,1 페이즈 때와 마찬가지로 상승기류를 발생시키는 패턴도 사용하는데, 상승기류를 이용해 떠올라 화살로 얼굴을 맞히면 기절하게되니, 역습을 노려 볼 수도 있습니다.

 

또 체력이 10퍼센트 이하로 남았을때쯤 작은 분신들을 소환 하는데, 무시하고 딜링에 집중하셔도 되지만 상당히 거슬리기 때문에 분신을 처리하고 본체를 공략하는것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우르보사의 분노 쿨타임이 돌아서 우르보사의 분노로 분신을 처리 했습니다.)

 

 

 

 

 

이렇게 하여 분신을 처리 하게되면 시련이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고대 걸작의 주인이 되어야 할 자 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이 긴 여정의 보상이 있는듯 하네요.

 

 

 

 

그것은 바로...! 무려 말 형상의 오토바이 입니다.

 

 

 

 

시커스톤을 인증하여 오토바이를 등록하면 시커스톤으로 일부 지역을 제외 한 나머지 지역에서 자유 자재로 소환 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의 정식 명칭은 '마스터바이크 제로' 입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의 대지로 이동되는데, 각 영걸들의 챌린지를 마쳤을 때와 마찬가지로 카시와가 서 있습니다. 

카시와와 대화를 하면 컷신이 재생됩니다.  이 이상은 스포가 되니 완전한 감동을 느끼실 수 있게 생략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젤다의전설 야생의 숨결 익스팬션 패스의 메인 챌린지 Ex 영걸들의 노래 공략이었습니다. 제 공략을 처음부터 보고 따라오신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부족한 공략 보면서 따라오신것에 감사 말씀 드립니다. 

긴 여정동안 고생하셨습니다. 또 다른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공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추가로 마스터바이크 제로에 탑승한 모습입니다. 속도는 상당히 빠른편이나, 저는 조작하기 살짝 불편 했습니다. 아마 적응되면 자주 사용하게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