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미니챌린지

젤다 EX근위병의 소문 공략

2020.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동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니 챌린지 - EX 근위병의 소문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공략을 먼저 보고 진행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재미를 위하여 먼저 플레이해보시고 막히는 부분만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은, 사진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시작 위치는 삼림의 탑


 

EX근위병의 소문에 전해지는 근위병 세트 장비는 모두 하이랄 성 내부에 있기 때문에 하이랄 성으로 진입을 해야 합니다. 

제가 설명하는 루트가 정답은 아니며, 전투를 최소화하고 진입하기에 용이하기에 설명해드리는 루트입니다. 

 

시작하기전 챙기면 좋은 아이템은, 원기 또는 스태미나가 붙은 음식과 나무 화살 여러 발, 고대 병기 방패, 고대 병기 화살 몇 발 정도면 더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4 신수의 능력이 모두 있다면 더욱 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관련 글 

 

2020/05/21 -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미니챌린지] - 젤다 미니 챌린지 왕가의 백마 공략

2020/01/23 -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TIP] - 젤다 고대 병기 장비세트 얻는방법 추낙고대연구소

 

 

 

시작은 삼림의 탑으로 워프해 삼림의 탑에서 하이랄 성 방향으로 패러세일을 타고 날아갑니다.

 

 

 

쭉 내려오면 팬서 다리에 도착하는데, 가디언이 1기 있으니, 패링 또는 고대 병기 화살을 눈알에 살포시 박아주고 갑시다.

 

 

 

가디언을 잡고 하이랄 성 방향으로 뛰어내려 절벽을 올라갑니다.

 

 

아마 여기서 스태미나가 모자랄 수 있으니 스태미나 또는 원기 음식을 먹어 스태미나를 회복하고 올라갑니다.

 

 

절벽을 타고 올라오면 또다시 높은 절벽이 하나 더 있는데, 리발의 용맹을 사용하여 날아올라 갑니다.

 

 

리발의 용맹으로 절벽 위로 올라오면 화살표에 가리키는 곳에 벽이 허물어져있는데,  이곳으로 진입합니다.

 

 

 

이곳은 하이랄 성 내부의 도서실이며 이곳에서 미니 챌린지 - 왕가의 비전 조리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20/05/22 -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미니챌린지] - 젤다 미니 챌린지 왕가의 비전 조리법 공략

 

근위병의 옷


도서실에 들어와 왼쪽에 보이는 계단의 최상층으로 올라갑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다른 방으로 가는 통로로 들어오게 됩니다.

 

 

문을 통해 새로운 통로로 나오면 우측에 리잘포스가 있으니 처치 후, 좌측으로 쭈욱 난 통로를 따라갑니다.

 

 

통로 끝의 살짝 열린 문을 통해 들어가면 모리블린이있으니 처치하시면 됩니다.

 

 

 

모리블린을 처치하고 뒤의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갑니다. 중간의 계단이 허물어져있는데, 벽을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위로 올라와 통로로 들어오면 갈림길이 발생하는데, 왼쪽으로 들어갑니다.

왼쪽으로 들어오면 허물 수 있는 벽이 두 개 있는데, 왼쪽 가장자리의 벽을 리모컨 폭탄으로 허뭅니다.

 

 

허문 벽 안의 방에서 근위병의 옷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위병의 부츠


오른쪽 갈림길로 나아가면 식당으로 들어가는 문이 보이는데, 식당으로 들어가지 말고 아래층으로 통하는 오른쪽의 긴 통로로 갑니다.

 

 

통로의 끝에 원념의 눈이 길을 가로막고 있는데, 눈을 화살로 쏘아 터트리면 막힌 길이 열립니다.

 

 

막힌 길로 올라가면 또 모리블린과 원념의 눈이 있는데, 우선 모리블린을 처치하고 올라갑니다.

 

 

상부에 달려있는 원념의 눈을 쏘아 제거합니다.

 

 

 

원념이 제거되면 전망대가 열리는데, 전망대 오른쪽의 허물어진 곳을 통해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순간 온갖 가디언의 레이저가 조준을 합니다. 당황하지 말고 패러세일을 접고 내려와 방패를 들고 패링 준비를 합니다. 

 

고대 병기 방패나 다르케르의 수호가 있으면 손쉽게 격파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을 처치하고 조금 위로 올라오면 위 사진과 같이 조그만 통로가 보일 겁니다. 이 통로로 들어갑니다.

 

 

 

링크가 들어오는 순간 입구가 닫히는데, 아이스메이커를 이용해 문의 아래에 얼음기둥을 설치하면 문을 열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통로를 통해 진입하면 또 갈림길이 발생하는데,  우선 왼쪽으로 들어갑니다.

 

 

왼쪽 통로를 통해 훈련소로 들어오게 되는데, 나무 선반의 기둥을 쏘아 폭탄이 떨어지게 하여 터트리면 리잘 포스에게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남은 체력은 각자의 방법으로 처치하면 되겠습니다. 

 

 

리잘 포스가 지키고 있던 EX상자를 열면 근위병의 부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위병의 모자


 

훈련소로 들어왔던 길로 다시 나가면 계단을 오르기 전 허물 수 있는 벽을 발견할 수 있는데, 벽을 허물어 보물상자에서 고대 병기 화살 3발을 파밍 하세요. 앞으로 유용하게 쓰입니다.

 

 

통로로 올라와 반대쪽 갈림길로 들어오면 원념에 가로막혀 들어갈 수가 없는데, 건너편 통로의 천장을 자세히 보면 원념의 눈이 있습니다. 화살로 살포시 터트려주면 길이 열려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건녀편 통로로 들어와 직진하지 말고, 들어오자마자 왼쪽의 방으로 향합니다. 또 원념의 눈이 있는데, 눈을 쏘아 원념을 제거합니다.

 

 

열린 계단을 통해 올라갑니다. 그전에 시커 스톤의 능력을 타임 록으로 전환해두고, 아까 파밍 한 고대 병기 화살을 장전합니다. 고대 병기 활이 있다면 일직선으로 날아가니 더욱 좋습니다.

 

계단을 통해 올라오자마자 고정형 가디언이 반겨주니, 타임 록을 걸고 눈알에 고대 병기 화살을 쏘면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고정형 가디언을 처치 후, 왼쪽의 오르막길을 통해 쭈욱 올라갑니다.  중간중간 가디언이 있으니 패링 또는 고대 병기 화살로 처치합시다.

 

올라오다가 위 사진쯤 도착했을 때, 리발의 용맹을 이용해 위로 날아올라갑니다.

 

 

 

절벽을 타고 올라오면 본관이 보입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문으로 진입하면 가논과의 보스전이 펼쳐지니 여기로 들어지마시고, 리발의 용맹을 이용해 한층 더 올라가야 합니다. 

 

 

한 번에 본관 2층까지 바로 올라올 수 없으니, 중간에 잠시 멈췄다가 다시 리발의 용맹을 사용해 올라옵니다.

 

 

 

본관 2층으로 진입하면, 각 모서리에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통로가 있는데, 위와 같이 외벽이 허물어진 통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통로를 통해 안으로 진입하면 바로 왼쪽에 근위병 석상과 그 아래 EX 상자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상자에서 마지막 파츠인 근위병의 모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위병 세트의 기본 방어력은 12이며, 세트 보너스로 '모으기 공격 스태미나 절약' 옵션이 발동됩니다.

 

근위병 세트가 디자인이 참 이쁘네요. 

 

미니 챌린지- EX 근위병의 소문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겜동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 이 됩니다. 더 나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